반응형

직장인 평균 월급으로는 집도 살 수 없고, 좋은 차도 살 수 없기에 투자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현재 직장인 10명 중 약 7~8명 이상은 부수입을 원한다고 나타나는데요, 이 7~8명 중 절반은 실행에 옮기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여지는데, 이러한 이유는 아는 정보가 없다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종자돈1억-재테크-썸네일

그렇다면 종자돈 1억으로 재테크 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인터넷에 다양한 정보들이 흘러 넘친다고 해도 본인이 생각했던 안전성 혹은 수익률 등이 생각했던거와 다르다 보니 다들 실행에 옮기지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목차

 

①종자돈 1억 재테크 어떻게 해야할까

 

②다른 사람들이 재테크 하는 방법

 

③1억 재테크 주식 투자

 

④재테크 할 때 3가지 원칙

 

종자돈 1억 재테크 어떻게 해야할까

 

산전수전 다 겪으면서 열심히 적금들어 모은 종자돈 1억으로 재테크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솔직히 가장 안전하게 통장에다가 넣어둘 순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를 시도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은 종자돈 1억으로 어떤식의 재테크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재테크 하는 방법

 

① 저는 토스통장 입출금통장 연2%에 박아놨습니다.

 

② 케이뱅크 정기예금 3%이상이라 저는 고민중입니다.

 

③ 새마을금고 우대금리까지하면 3.82까지 나오는데 저였으면 오천만원씩 두 지점으로 나누어서 예금 들 것 같습니다. 세후 320만원은 나올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두 지점으로 나뉜 이유는 지점마다 오천만원씩 보장받기 때문에 각각 오천만원 미만으로 다른 지점에서 예금드는게 좋아요.

 

④ 저는 1억미만 아파트나 상가 오피스에 투자할 거 같네요

 

⑤ 1억미만 아파트나 상가 오피스를 투자할 것 같네요.

 

⑥ 똑같이 금리 높은곳을 찾아 예금으로 넣으시고 적금들면서 만기타고 그리 모아요.

 

⑦ 결혼 여부에 따라 미혼이고 무주택자라면 그리고 당분간 결혼 계획이 없는 상태라면 갭끼고 아파트를 구매한다거나 또는 작을 빌라 경매로 구매해 월세 주기 할 것 같네요.

 

 

1억 재테크 주식 투자

 

어렸을때부터 많이 들었던 말 중 하나가 바로 "주식투자 그런거 하면 안돼" 일겁니다.

 


성인되고 나서 주변 지인들만 봐도 대부분 주식으로 돈을 잃고, 원금 손실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차라리 안전한 예적금을 들라고들 하죠.

 

투자쪽에 능력이 없다면

 

아무래도 투잦꼬에 능력이 있는 사람 아니고서는 시드머니를 모아 놓는다고 해도 할 수 있는 게 제한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5억 아니 10억이 있어도 근야 은행 예금밖에 답이 없는거죠. 물론, 이는 1차원적인 생각으로 다방면으로 본다면 재테크 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많겠죠.

 

저 또한 시드머니를 모아 투자를 해봤는데 어설프게 투자 했다가 날린것만 해도 꽤 됩니다.

 

투자를 핡거면 죽어라 공부 해야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남들이 길을 알려줘봤자 내가 운영을 하지 못하면 날릴 수 있는거죠.

 

재테크할 때 3가지 원칙

 

재테크 할 땐 3가지 원칙이 있는데요 바로 안전성과 수익성 그리고 환금성이죠.

 

1. 수익성

 

재테크라 함은 본인이 현재 받고있는 월급 이외에 수익금을 의미하고 있는데요, 이를 더 쉽게 이해시켜 드리자면 정기예금에 가입하게 되어 만기가 되었을 시 이자라는 것을 지급받게 되는데 바로 이것이 수익을 의미하죠.

 

동일한 돈과 기간동안 넣어두어도 실질적으로 본인이 받는 이자가 달라지는 이유가 바로 수익률때문인건데요, 만약 아무것도 남지 않게된다면 굳이 할 필요가 없다는것이죠.

 

 

2. 안전성

 

이 안전성이라는게 정말 무시해서는 안되는 원칙입니다. 항상 어떤일을 하던간에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생각해주셔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금리가 낮은 적금이나 예금같은 은행상품들을 선택하는 이유도 바로 원금의 안전성 때문인거죠.

 

3.환금성

 

본인이 원할 때 현금화 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인데요, 만약 본인이 2년후에 결혼을 계획하면서 목돈을 모으고 있었는데 5년 만기짜리에 가입하는 것은 환금성에 떨어진다고 말합니다.

 

위 3가지 원칙을 기본적으로 염두하시고 안전한 재테크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종자돈 1억 재테크 더 알아보기

 

◎사회초년생 1억 모으기 3~5년 내외 가능할까

 

◎월급 200만원 현실적으로 1억 빨리 모으는 방법

 

종자돈 1억 재테크 후기

 

지금까지 종자돈 1억 재테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상 1억으로 재테크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한데 여기서 본인이 자신있다거나, 마음에 드는 방법을 선택해 위 3가지 원칙 중 안전성을 가장 중요시 여기고 안전한 재테크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