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

말티즈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

 

현재 우리는 반려동물 시대에 살고 있을 정도로 집집마다 반려동물 한 마리 정도는 키우고 있는데요, 반려동물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강아지,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슬개골 탈구에 대해 들어보셨을겁니다.

강아지슬개골탈구-썸네일

특히나 작은 강아지 일 경우 슬개골 탈구 굉장히 굉장히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작은 강아지라고 한다면 푸들, 포메라니안, 말티즈가 속하겠죠?

 

슬개골은 한 번 탈구되면 저절로 좋아질 수가 없으며, 전문의를 통해 상태를 자세히 살펴보고 심각성에 알맞는 수슬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수술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게 됩니다.

 

 

목차

 

①강아지 상태가 심각하다면

 

②강아지 슬개골 수술 후 관리

 

③강아지 2,3기 때 수술하면 재발

 

④슬개골 탈구 관리하기

 

⑤슬개골 탈구 관절염 있는 경우

 

⑥슬개골 탈구 수술비용 안내

 

⑦슬개골 탈구 때 산책

 

강아지 상태가 심각하다면

 

상태가 많이 심각한편이라면 근처 동물병원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강아지 상태가 심하다면

 

강아지 슬개골 수술 후 관리

 

슬개골 탈구 수술이 잘 되고 1년정도 지나면 완전히 막 뛰어다닐 수 있는 수준으로 돌아오는 지 아니면 수술을 해도 영영 못뛰게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아무리 수술해도 관리없는 1년은 무의미 하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수술을 하지 않아도 관리를 잘해주면 좋아지기도 하죠.

 

실제 한 사례로 슬개골 3기에서 4기 넘어갈 정도로 심각했지만 수술없이 거의 3년동안 정성스런 관리와 통원치료로 현재 완치가 되고, 아침 저녁 조깅을 같이 뛸 정도로 좋아졌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즉, 수술도 수술이지만 정성스런 관리가 필요한데요, 수술을 했다면 다시 재발되지 않고 나아지게 관리를 해주셔야 하며,

슬개골 수술을 하지 않았다면 더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더디더라도 관리로 좋아지게 해주셔야 합니다.

 

 

강아지 2,3기 때 수술하면 재발

 

슬개골 2,3기 때 수술하면 다시 재발하는지 매우 궁금하실겁니다. 재발한다면 슬개골 수술을 해도 소용이 없는걸까요.

 

기수가 증가하면 할수록 재발율이 높은데요, 슬개골 2기라고 해도 재발 안 하는것은 아닙니다.

두발로 서고 뛰고 무릎에 충격을 많이주면 언제든지 재발이 가능하기에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슬개골 탈구 관리하기

 

슬개골 탈구 수술 없이 좋아졌다는 이야기가 조금씩 있던데 대체 어떻게 관리했기에 관리만으로 좋아진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슬개골은 제일 중요한게 미끄럼이기에 동선따라 미끄럼방지 패드 규격에 맞춰 깔아주는게 가장 기본적인 관리이고 [런패드]라고 발바닥 패치가 있는데 이건 거의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다리 근육량을 늘려줘야 하기에 조그만한 풀장같은걸 구매해 1주일에 2~3번씩 한 번씩 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만 관리 해주신다면 확실히 정기검진 때 근육량이 많이 늘어 아주 잘하고있다고 칭찬받으실겁니다.

 

강아지도 그렇고 사람도 그렇고 관절이 한 번 안 좋아지기 시작하면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주변 다른 근육들을 키워 받침을 해주고 더 안좋아 지지않게만 관리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슬개골 탈구 관절염이 있는 경우

 

슬개골 탈구 4기이지만 관절염이 있어 전문의가 수술을 권하지 않는다고 할 때 정말로 수술하지 않는게 좋은걸까요?

 

관절염이 심한지 아닌지에 따라 나뉘게 되며 약으로 잡아보고 상태보고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노견의 경우 상태에 따라 수술을 권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케이스가 다 제각각이기에 수술이 가능한지와 아닌지 제대로 검진해 본 수의사 선생님의 의견이 제일 정확하고 중요하다는 걸 꼭 알아주시길 바라며 저는 전문의가 아니기에 꼭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 안내

 

과연 평균적인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은 어느정도 발생하길래 사람들이 무서워하는 걸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최소 몇십만원에서 상태가 심하면 백단위까지 가기도 합니다. 보통 한 쪽다리 기준 120-150만원 정도인데요, 실제 제 친구네 강아지가 5Kg대 푸들이였는데 양쪽 다리 다 수술한 후 입원과 재활치료까지 할인을 받고도 200만원 초반의 비용이 들었다고 합니다.

 

일단 이 수술비용은 진행여부와 강아지 무게에 따라 다른데요, 아마 마취제양이 틀려서 그런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정확한건 전문의에게 상담받는것이니 걱정되신다면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디플

 

슬개골 탈구 때 산책

 

슬개골 탈구일 대 산책 어떻게 하는 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탈구라고 해서 원래 활동량 많은 아이를 집에만 꽁 박혀 놓기에는 정말 미안해서 미칠 노릇이죠.

 

사람들 말에 의하면 산책 시킬거면 계단을 무조건 금지이며 무조건 평지로만 산책다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스팔트 같은 곳 보다는 흙길로 산책하는 게 낫다고 들었는데요, 이는 정확한 사실이 아닐 수 있어요.

 

물론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슬개골이 안 좋은데 보호자 욕심일꺼라면서 산책 시켰다고 한 소리 들을 수 있습니다.

 

또 어떤곳은 근육량 빠지면 안된다고 산책 시키라고 하는 거 보면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병원에 한 번 내원해서 상담 받아봐야겠죠?

 

관련글

 

◎강아지가 헥헥 거려요 8가지 알아보기

 

◎강아지 오줌색으로 건강체크 하기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 후기

 

지금까지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기수가 증가하면 증가할수록 재발율이 높다고 하며, 슬개골 탈구 수술을 했다 하더라도 100% 재발하지 않는다는 보장은 없기에 슬개골 수술 이후에도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보다 더 정확하고 확실한 내용은 전문의에게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