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만간 통장 압류될 것 같은데 새마을금고 압류방지통장을 이용하면 압류가 안된다고 알고 계신분들은 압류방지통장에 대해 잘못알고 계신겁니다.

새마을금고-압류방지통장-썸네일

만약 위와 같은 생각을 하셨다면 제 글을 끝까지 읽어보실 필요가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잘못 알고 있는 내용들이 새마을금고나 지역농협, 수협의 계좌가 압류방지통장을 이용해 압류를 막을 수 있다는 내용인데요,

 

이 방지통장은 말 그대로 어렵게 할 뿐이지 100% 막을 수 있는 통장들이 아닙니다.

 

 

목차

 

①압류방지통장 입금 불가능

 

②새마을금고 압류방지통장 기초수급자

 

③새마을금고 통장 압류 안내

 

④압류방지통장 가압류 출금 여부

 

⑤압류방지통장 이체 및 잔액확인

 

⑥압류 방지통장 더 알아보기

 

압류방지통장 입금 불가능

 

압류방지통장은 압류가 불가능하게끔 금액을 지켜주는 장치인 건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의 복지급여가 그런데요. 그 이외에 금액들은 압류로부터 지켜줄 의무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기초생활복지 급여 이외에 금액을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친인척이 주는 돈, 개인적인 예금 혹은 카드환불금도 압류방지통장으로는 입금이 불가능하며, 직장에서 주는 명절 위로금 등도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압류방지통장 기초수급자

 

기초생활수급자인 상태에서 새마을금고 압류방지통장을 사용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현금카드로 쓰고 있는데 은행에 방문해서 체크카드로 바꿀 수 있는지 혹여나 체크카드를 만들 때 압류방지 통장도 쓰지 못하게 되는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간혹 있습니다.

 

압류방지통장은 체크카드 발급이 되지 않는데요, 현금카드로 밖에 사용이 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압류통장을 사용중인 새마을금고에 직접 물어보셔야 하는데요, 안되는걸로 알고는 있지만 은행마다 달라서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가능할 수도 있으니 정확한 답변을 듣고싶으신 분들은 새마을금고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새마을금고에 문의해보기

 

새마을금고 통장 압류 안내

 

새마을금고 통장을 붙당 서x점에서 개설했다는 가정하에 이것도 언젠간 압류가 되는것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채권자가 1200여개의 새마을금고에서 서x점을 지정하여 예금압류를 걸 수 있는 능력자일 경우 언젠간 압류가 될 수 있겠지요.

 

주소지와 연고지가 전혀 관련이 없다면 찾는데 쉽지는 않을 수 있는데요, 압류방지 생계비가 약 185만원 입니다. 185만원 이하일 경우 압류가 걸려도 법원에서 결정문을 받아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압류방지통장 가압류 출금 여부

 

방지통장을 사용하고 있던 도중 가압류건다고 우편이 왔을 때 압류방지통장이여도 이런경우 출금이 아예 불가능할까요?

 

기초연금, 기초수급비 등만 수령 및 출금할 수 있는 통장이 바로 압류방지통장입니다.
채권자는 채무자가 거래하는 은행이 어디인지와 그 은행에 통장(계좌)이 몇개가 있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압류 등 조치를 하는건데요.

 

만에하나 일반계좌(압류방지통장이 아닌 일반통장)가 압류된다거나, 현재 거래하고 있는 새마을금고에 압류가 들어왔다고 하더라도 효력은 유효합니다.

 

즉, 압류방지통장은 압류가 되지 않기에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압류방지통장 이체 및 잔액확인

 

압류방지통장으로 모바일뱅킹을 하려면 모바일에 회원가입을 하고 잔액확인이나 바로 이체가 가능한걸까요? 이게 아니라면 직접 은행창구에 방문하여 은행원한테 상담을 받아야 하는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모바일로 가입을 하시고 인증 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입출금내역과 잔액확인 및 이체도 가능합니다. 통장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신분증 및 체크카드 인증을 설명대로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압류 방지통장 출금 불가능 더 알아보기

 

압류방지 통장이라도 가압류가 된다면 정말 출금이 불가능한지 더 알아 보고 싶으신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압류 방지통장 출금 더 알아보기

 

새마을금고 압류방지통장 후기

 

지그맊지 새마을금고 압류방지통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압류방지통장은 대중은행들과 달리 통장 개설한 지점을 지정해 압류를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을 뿐 다 압류가 가능하다는 점 꼭 알아주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