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입자 있는 상태에서 동의 없이 담보대출이 정말 가능한 일일까요? 아무래도 내 명의의 부동산이라고 해도 세를 놓아서 본인이 아닌 세입자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상태라면 자유롭게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세입자동의없이-대출-썸네일

이 때 정말 돈이 필요해 담보대출이나 다른 상품의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일 때 세입자 있는 상태에서 동의 없이 진행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겁니다.

 

물론 정상적으로 세입자 동의를 받아 은행에서 대출 받으면 좋겠다만은 쉽지가 않은 상황이라 동의 없이 받아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목차

 

①집주인이 세입자 몰래 대출 안내

 

②세입자 동의 없이 담보대출 가능여부

 

③세입자 동의 거치지 않고 대출받을 시

 

④세입자 동의 어떤식으로

 

집주인이 세입자 몰래 대출 안내

 

집주인이 제가 모르는 사이 집을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을까요?

 

아마 담보가치가 없어 은행은 해주지 않을것으로 보여지지만 후순위로는 땡길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후순위로 대출 땡기고는 재계약할 때 전입신고를 좀 어디 옮겼다가 다시 해달라고 하죠. 사례금을 조금 준다고 그러면 간혹가다 동의하는 세입자분들이 있습니다.

 

그냥 정 불안하시다면 불안한 집은 계약 안하는게  좋거나, 전세자금 대출 조금 받으시면 은행과 sgi건 hug건 알아서 알아서 안전하게 다 처리줍니다. 

 

 

세입자 동의 없이 담보대출 가능여부

 

현재 신용회복 중이며 소득은 연 2500~2800만원인데, 세입자 동의없이 약 1~2천만원 정도 대출이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세입자 미동의에서도 한도 남아있기에 후순위 담보대출 약 1~2천만원이 가능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세입자 동의를 거치지 않고 대출받을 시

 

매매가 6,000만원 아파트 보유중이고 현재 세입자한테 보증, 월세받고 들어와있지만 세입자가 전입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라 세입자가 없는것을 열람이 될 때 세입자동의를 거치지 않고 본인을 거주자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을까요?

 

전입세대 열람원 시 해당 세입자분이 없다면은 별도의 무상거주 확인서 발급 필요없이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다지만 문제 발생 여부에 대해서는 확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대출금을 갚지못해 월세입자 거주중임에도 집이 압류되거나 경매로 넘어가게 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1~2금융권은 직장, 세입자동의 상관없이 애초에 1억미만 주택담보대출은 취급해주지 않을까요?

 

은행사 주거래은행사에서 생활안정자금 한 번 신청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물론 이 부분은 직접 발품파셔야 하는데요,

1년에 1회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금액 최대 1억원이나 주택시세가액 5,800만원 기준으로 소득증빙, 등급점수 가능하다면 4천만원 가량의 은행권에서 안정자금 대출 신청이 가능하죠.

 

 

세입자 동의는 어떤식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고싶은데 세입자가 살고있다면 어떤식으로 동의를 얻어야할까요? 싸인으로 동의를 얻어야하는지, 전화로 동의를 얻어야하는지 만약 무설정 동의로 받을 시 다른 금융사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또 받을 시 무설정은 신용대출로 잡히는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추려서 이야기하자면, 동의는 금융사마다 유선상 동의 및 서면동의를 얻는데요, 무설정대출은 전화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신용대출이라 금리가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죠.

 

관련글

 

◎원룸도 보증금 담보대출이 가능할까요

 

◎무직자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 알아보기

 

◎허그 안심 전세대출 알아보기

 

세입자 동의 없이 담보대출 후기

 

지금까지 세입자 동의 없이 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쉽게도 본인명의 자가이셔도 현재 본인 거주가 아닌 세입자가 거주중이라면 담보대출로 진입하실 경우 세입자의 동의는 거의 필수적이라고 봐도 되는데요, 세입자 동의없이 담보대출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