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4인 5인가족 제주도 여행경비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코로나가 잠잠해지자 한동안 놀러가지 못한 한이 생겨서 그런지 코로나가 생기기 전보다 4인 5인 가족까지 제주도에 놀러가는 분들이 급증하였습니다.

4~5인가족-제주도여행경비-썸네일

하지만 설레발도 잠시 4~5인 가족이 제주도에 가려면 항공권 그리고 렌트카 가격 무시 못할 정도의 금액이 나올겁니다. 물론 성수기라면 가격은 2배가량 되겠죠.

 

이를 눈치채고 많은 관광 업체에서 제주도 여행경비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죠.

 

 

목차

 

①4~5인가족 150만원으로 제주도

 

②5인 가족 경비 유아 3명

 

③5인가족 알뜰하게 제주도 여행

 

④4인가족 3박 4일 제주도 여행경비

 

⑤평균적인 4~5인가족 제주도 여행경비

 

4~5인 가족 150만원으로 제주도

 

150만원으로 4~5인 가족 제주도 놀러갈 수 있을까요?

 

물론 숙소랑 시기에 따라 다를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3~4년 전이였으면 가능했겠지만 요즘 물가가 너무 올랐다 보니 150만원으로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비행기가 싸면 왕복 10만원에도 갈 수 있지만 비쌀 때에는 편도만 10인 경우가 있죠.

숙소도 어느정도로 좋은곳에 가느냐에 따라 다르기에 정확한 답변이 될 수는 없습니다.

 

제주패스 렌트카 프로모션

 

5인 가족경비 유아 3명

 

유아 3명인 5인가족이 3박4일 첫날은 저녁에 제주도 도착했다는 가정하에 렌트, 항공, 숙박, 식사 및 디저트와 입장료 (패스포함), 선물까지해서 대략적으로 270만원정도의 경비가 발생했다고 한다면 적당한걸까요?

 

제주도 여행 안가 본 사람들이면 3박4일동안 대략 300만원 정도의 경비가 발생했다고 하면

 

"왜이렇게 많이썼어?"

 

라고 말하겠지만은 사실 5인치고는 경비가 저렴한편입니다.

 

혼자 제주도 가보신 사람들은 알겠지만 할 거 다 하고 넉넉하게 여행한다면 150~170만원 정도의 경비를 생각하죠.

 

두 명에서 여행가서 항공 및 렌트, 숙박 35만원으로 6박7일 제주도 간다는 가정하에 250~280정도의 경비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5인가족 알뜰하게 제주도 여행

 

제주도 여행계획을 잡은 5인가족의 실제 후기를 들어보면 비행기 숙소 3박에 차량렌트 3박4일 이렇게 일정을 잡고 약 80만원 밖에 들지 않았다고합니다.

 

하지만 비행기와 숙소 그리고 렌트만 80만원이라는건데 가서 먹을거 사먹고, 체험하고, 입장하는 등 이런 부분에서 경비가 추가될 것으로 보여지지만 사실상 가장 큰 비용이 드는 숙소와 비행기, 렌트가 80만원이라는 점이 굉장히 저렴하죠.

 

어떻게 이렇게 저렴하게 비행기와 숙소 그리고 렌트를 구했을까요?

 

이분의 말에 의하면 비행기 저가항공으로 숙소도 굉장히 저렴한곳으로 구했으며, 렌트 또한 할인 이벤트하는 곳에서 렌트 했다고 하죠.

 

제주엔젤 렌트카가 제일 저렴하다?

 

4인가족 3박4일 제주도 여행경비

 

그렇다면 4인가족이 3박4일동안 제주도 여행을 간다면 여행경비는 얼마정도 발생할까요?

 

비행기는 75만원에 왕복 4인으로 예약했다는 가정하에 렌트카와 숙소 및 먹을거와 노는것 정도로 해서 얼마정도를 써야 알뜰하고 잘 썼다고할까요?

 

사실상 먹는것만 해도 4인이면 하루에 대략 25만원 정도의 경비가 발생하는데요, 노는건 체험비와 입장료 등 해서 대략 3박4일동안 200만원 정도의 경비가 발생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숙소를 제외한 경비죠.

 

일반적으로 4인가족이 3박4일동안 제주도에 놀러간다고 한다면 200만원정도 생각하고 가는 것 같습니다.

 

 

평균적인 4~5인가족 제주도 여행경비

 

사실 평균적인 제주도 여행 경비를 말씀드리기가 애매한게 항공료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주중이랑 주말 요금은 거의 2배 가까이 차이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연휴때에는 1인 25만 전후로 나오며, 주말일정은 23만원전후 그리고 주중은 15만원 전후로 나오는데요, 간혹가다가 날짜별로 10만원 초반대도 있지만 제일 예약률이 떨어지는 시간때죠.

 

항공료만 해도 연휴 및 주말이랑 주중이랑 금액 차이가 많이 발생하니 언제 제주도 여행을 가느냐에 따라 가격은 천자만별이기에 위에 말씀드린 제주도 여행경비는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제주공항에서 바로 픽업 가능한 렌트카

 

4~5인가족 제주도 여행경비 후기

 

지금까지 4~5인가족 제주도 여행경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말씀드린 것 처럼 평균적인 경비산출에는 좀 어려움이 있죠, 어떤 항공사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항공요금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꼭 제 글은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시고 즐거운 제주도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