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카페 인테리어 평당 비용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카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카페 인테리어 비용이 어느정도 나올지 많이 궁금할겁니다.

카페인테리어-평당비용-썸네일

아무래도 창업하는데에 있어 인테리어 비용은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다 보니 창업하기 전 많이들 찾아보시는 것 같은데요, 세상 어디에 찾아봐도 저렴한 인테리어 비용을 싫어하는 분들은 없을겁니다.

 

평수별로 대략적인 비용이 최소 얼마정도가 필요하며 상황마다 또는 업체마다 평당 비용이 어떻게 달라질까요?

 

 

목차

 

①내 주변 인테리어 업체 찾아보기

 

②카페 인테리어 평당 비용 안내

 

③카페 평수에 따른 최소 인테리어 비용

 

④인테리어 비용 저렴한 곳 찾는다면

 

내 주변 인테리어 업체 찾아보기

 

급하신분들은 내 주변에 어떤 인테리어 업체들이 있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내 주변 인테리어 업체 찾기

 

카페 인테리어 평당 비용 안내

 

일반적으로 기본공사 진행시 평당 100-200만원정도의 금액이 형성될것으로 보여지지만 사실상 이건 큰 의미가 없으며 본인이 하고자 하는 요구와 디자인의 형태, 현장 컨디션과 완성도 마지막으로 자재에 따라 금액은 천자만별 달라지게 됩니다.

 

이에 대표적인 예시로 백다방도 카페고 스타벅스도 카페 둘다 동일한 카페이지만 평단가는 약 2~3배 정도의 차이가 발생하고 있죠.

 

인테리어 비용중에 가벽을 세우고 바 위치를 옮기는 등의 비용도 궁금하실텐데요 이 또한 길이에 따라 그리고 사용하는 자재에 따라 가격은 달라지게 됩니다. 이는 주문제작이다보니 기성제품이 아닌 이상 정해진 금액이 없죠.

 

 

카페 평수에 따른 최소 인테리어 비용

 

2022년도 기준 정보가 없어 2021년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최소 진행 가능한 비용
30평 이상 평당 110~130만원
20~30평 평당 120~140만원
10평~20평 평당 130~150만원
10평 이하 1,200만원

 

당연히 업체마다 그리고 상황마다 평당 비용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주시고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위는 2021년도 기준으로 최근에는 상승한 자재값 등이 반영되어 평당 200~300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퇴직하고 카페 차리는 자영업자들이

 

흔히들 퇴직하고 카페 차리는 자영업자들이 금방 망하는 패턴들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며, 정확하다는 말은 아니지만 카페 알바를 직접 해 본 경험으로 알려드리는겁니다.

 

①인테리어에 돈을 다 퍼 부음

 

카페는 인테리어가 전부라면서 인테리어에 돈을 다 쏟아 붓는사람 굉장히 많습니다.

 

②유동인구도 별로 없는 한적한 주택가에 카페 차림

 

유명한 프렌차이즈가 없으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해서 한적한 주택가에 카페를 차리는 사람 많아요.

 

③커피랑 알바에 돈을 많이 아낌

 

경력직인 알바에게 최저임금을 준다거나, 이 커피나 저 커피나 맛이 다 똑같다며 저렴한 커피 때옴

 

인테리어 비용 저렴한곳만 찾는다면

 

 

간혹 인테리어 평당금액이 너무 높은것같아 개인적으로 할려 한다거나,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가격만 보고 저렴하다고 그곳을 선택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다른곳에 비해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곳은 다 이유가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싼게 비지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싸면 싼대로 제대로 해주지도 않고, 만족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냥 유명한데서 제값주고 하시는 게 더 좋을 수 있는데요

 

싸게 하려고만 하다 나중에 후회하는 것보다 그냥 제값주고 하는게 훨씬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몇 푼 아낄려다가 나중에 마음에 안든다고 다시 인테리어 하시는분들도 몇몇 보았습니다.

 

또한 카페라는 곳은 다른곳들에 비해 인테리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요즘 젊은층들은 커피맛보다는 이쁜카페들을 찾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보니 인테리어는 손님유입에 굉장히 큰 변수라고 생각해요.

 

한달만 잘 되어도 돈 더 들인 비용 뽑고 남는다고 생각하고 가격만 저렴하다고 혹해서 맡기시는 일 없길 바랍니다.

 

관련글

 

◎소자본 음식점 창업 어떤것들이 있을까

 

◎방 한칸 도배비용 이정도나 한다

 

카페 인테리어 평당 비용 후기

 

지금까지 카페 인테리어 평당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위는 평균 비용이며 업체 또는 상황, 어떤 자재를 쓰느냐에 따라 평당 비용은 천자만별 달라진다는 걸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