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자본음식점창업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죽어나가고 있는 와중에도 창업하려는 사람들이 넘쳐나는 것이 현실입니다. 최대한 리스크 적게 소자본으로 음식점을 창업하려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데, 음식점 창업이 처음인 사람들은 막막할 수 밖에 없을겁니다.

 

소자본으로 음식점을 창업할 수 있는곳은 어디가 있으며, 이 창업아이템을 선택하는 기준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자본 음식점 창업

창업아이템

사실 음심적 창업 시장의 경쟁력은 치열한 게 사실입니다. 50대 60대분들이 은퇴하고 할 일이 사라지자 대부분 음식점 창업을 시도하고 있다보니 중장년 창업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창업할 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요인이 바로 남들이 하지않은 차별화된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음식점 창업방법에 능통하지 않다면, 작은 평수에도 테이블 회전율이 좋아 인건비 부담이 적고, 누구보다 믿을 수 있는 소자본 창업이 필요하게되죠.

 

이와 더불어 브랜드 경쟁력과 인지도가 있다면 상생 전략이 있는 저력있는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옳습니다.

 

이런 소자본 음식점 창업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소자본 음식점 창업 아이템

 

다들 아시다시피 가장 대표적으로 맥주집과 치킨집이 있습니다.

 

 

이 2개의 창업 아이템은 붐으로 일어난 깜짝 창업 브랜드와 다르게 꾸준하게 움직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경쟁이 심해졌다고 한들 모든 조건을 잘 따진 업체들은 아직까지 살아남아 있다고 하죠.

 

치킨집과 맥주집의 극성수기는 바로 열대야가 일어나는 여름철에 가장 높은 매출을 자랑하지만 지금같이 추운 날에는 매출이 낮습니다.

 

그럼에도 꾸준하게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는 올림픽, 월드컵 등등 다양한 사회적 이벤트로 많은 사람들이 치킨과 맥주를 찾고 있다보니 살아남게 되는거죠.

회의하는중

가장 중요한 요인은?

 

소자본 음식점 창업을 시도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요인은 바로 배달입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배달이 극성수기라고 볼 수 있는데, 이와 더불어 배달앱도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창업하는 사람들이 가장 눈 여겨보는 아이템이 바로 배달앱이죠.

 

특히나 야식문화가 강하게 자리를 잡다보니 단골을 노리는 소규모 창업들도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첫발을 소자본 음식점 창업으로 시작하려 한다면 마음 편하게 프랜차이즈를 노려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실지는 모르겠지만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을 관리해주고 지원해주다 보니 초보자 입장에서는 누가 나를 케어해준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쉽게 진입이 가능하죠.

 

하지만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으로 차린다면 초보 입장에서 어떻게 관리하는지도, 모르다보니 쉽게 망하기 일수죠.

 

소자본 음식점 창업비용

 

아르바이트와 직장생활로 꾸쭌하게 돈을 모았던 20대 남성이 평범하게 직장이나 회사에 취직하기 보다는 뭔가 재미있고, 활동적인 일이 없을까 하다보니 소자본으로 음식점 창업을 생각해봤을겁니다.

 

회사생활이 적성에 맞지않고, 활동적인게 성향에 맞겠다 싶어 장사를 하려고 하는데, 장사라는 것이 평균치를 할지도 모르지만, 그 이상을 부르는 음식점 아이템도 봤을겁니다.

 

과연 소자본 음식점 창업비용은 얼마나 발생하는지와, 그 이상을 부르는 아이템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잘 찾아보면 가맹비 면제, 로열티 면제, 보증금 면제로 집기구매 필요할 때 구매대행을 해주며 입점비 3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할인하는 곳도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평균적으로 3,000만원 ~ 5,000만원 정도지만 당연히 어떤 체인점인가 혹은 어떻게 인테리어를 할 것인가에 따라 가격은 천자만별이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점포 위치 및 평수에 따라 다 틀리며, 음식점 창업은 솔직히 말하자면 정말 힘들고 어렵습니다.

 

소자본 음식점 창업 선정 시

다같이창업

소자본 창업비용도 비용이겠지만 무슨 아이템으로 할건지 부터 정해주시고 그 안에서 최대한 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방법을 찾는게 순서상으로 가장 이상적입니다.

 

지금 가닥이 제대로 잡은편이 아니라면 소자본창업 비용이랑 아이템이랑 열심히 알아보는 식으로 가주시길 바라며, 밑천이 많지 않다면 배달업종으로 빠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포장이나, 배달 전문으로 하는 그런 아이템으로 밀고 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며, 점포 평수를 살짝 줄이고 간다면 들어가는 돈도 많이 줄일 수 있으니 한 번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쌈이나 족발 이이런쪽이 요새 뜨는 것 같은데, 빨리 시작하면 시장 선점도 하면서, 소자본 창업비용 줄이기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소자본 음식점 창업 주의사항

 

소자본 창업을 내세우는 본사들을 찾아보면 굉장히 많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기 비용에 대해서만 강조하는 경우가 대반수일텐데, 특히 초기비용 중에서도 교육비와 가맹비를 무료로 해준다는 곳들도 심상치 않게 많습니다.

 

심지어 인테리어 비용까지 지원해준다는 곳도 있는데 이런 내용에 혹해서 바로 계약하지 마시고, 계약을 하고 창업한 후에 달마다 유지 비용이 얼마나 발생하는 지를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초기비용이 낮다면 부자재비, 광고 홍보비용, 재료비 등을 높게 책정하는 경우가 많으며, 경우에 따라서 이벤트 비용, 광고나 홍보 비용을 가맹점에 전가하기도 하니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여러군데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2022.02.14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배달전문점 마진 이만큼이나 남는다고? 그럼 나도 하지!

2022.01.09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곱창 창업 - 요즘뜨는 군자대한곱창 (실제매출 확인)

2021.12.22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보쌈,족발 프랜차이즈 창업비용, 가맹비용 알아보기

 

소자본 음식점 창업 후기

 

지금까지 소자본 음식점 창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요즘은 소자본 차업이나, 무점포 창업이다 불황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시작하고 있는만큼 경쟁력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만큼 진입장벽 또한 높아지고 있다보니 틈새 시장을 잘 노려야합니다. 사실 요즘같은 때 초보자들이 창업을 시작하기에는 매우 불안정하다 보니 뒤에서 누가 컨설팅 해주지 않는 이상 성공하기 어렵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