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의료 실비보험

20대 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의료 실비보험은 젊은분들은 당연히 잘 모르는 분야일 수 있다보니 어려움이 많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어느 의료 실비보험이 혜택이 좋은지 아니면 신뢰도가 좋은지를 모르는 경우가 많아 주변 지인을 통해서만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주변 지인을 통해 드는것도 나쁘진 않다지만, 혹여나 그 주변 지인의 친구가 보험직원이라 그 친구를 도와주고자 소개시켜 주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가성비 좋은곳에 가입하지 못하고, 지인의 친구들을 도와주는 꼴이 되는 상황이 발생하죠.

 

그렇다면 의료 실비보험 어디가 좋은지 전문가분들의 이야기를 참고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 실비보험 어디가 좋은지 알아보기 GO

 

 

실비보험만 안 된다?

실비보험알아보기

의료 실비보험은 정형화된 형태로만 가입할 수 있다보니 사실상 추천하고 말고가 없으며, 가입절차가 간편한 곳을 고르면됩니다.

하지만 요즘들어 보험사들이 손해율 문제 때문인지 실비만 받아주지는 않고, 별도로 건강보험을 연계하는 경우만 인수해주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즉, 실비보험만 가입은 불가능하며, 건강보험과 함께 준비하셔야 심사라도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연계하는 상품을 고를 땐 보통 실비보험 사각지대라고 불리는 부분이 바로 혈관질환과 암인데, 배상책임특약이나 중병으로 커버할 수 있는 법적비용 지출 부분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연계상품으로 생각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실비보험도 가입한 시기에 따라 보장범위가 다라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의료 실비보험 중요성

 

의료 실비보험이 다른 상품들보다 중요한 이유가 특정하는 부위 신체를 지정하는 것이 아닌 포괄적으로 보장을 해주며 실제 치료 목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일정부분 환급받는 상품이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들고있는 상품입니다.

 

제가 이렇게 말했다고 해서 모든 부분이 다 되는것이 아닌 제외되는 항목 또한 있으니 일일이 알아보셔야 하죠.

의료실비보험중요성

의료 실비보험은 보통 본인이 지불한 병원비용 중 80~90%를 환급받을 수 있는데, 전부 다 환급되는 것이 아니니 이 부분 또한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젊은 20~30대 분들은 현재 본인이 젊다는 이유로 그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곤 하지만 언제까지나 지금과 같을 순 없을겁니다.

물론 현재같이 사회초년생 입장에선 작은 의료비 지출에도 부담이 가겠다지만은 노후까지 생각을 하신다면 든든하게 미리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실비는 필수일까요?

 

 

실비보험은 보장성 보험 중에서 0순위 보험이입니다. 전보험사 동일 보장, 동일 약관이며, 수당도 크게 없다고 합니다. 상기 보험까지는 의심의 여지 없이 가입하셔도 될 것 같아보입니다.

 

본인이 다친다거나, 아파서 병원에 갔을 때 치료비의 일부를 되돌려 받는것이 바로 실손의료비죠.

 

그렇다보니 가장 기본이 되는 보험이며, 1년마다 갱신되어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죠. 위에서 설명했다 시피 살아가면서 상해/ 질병으로 인해 병원에 방문을 하여 치료/입원/수술 등으로 인한 비용을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보험이 없으시다면 실비와 함께 앞으로 살아가면서 큰 질병으로 부터 보장받을 수 있는 뇌/심장질환/암 주요 3대 진단비도 함꼐 준비하시는 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실손이외에에 보험들은 해당 상해나 질병으로 진료시에만 보장받을 수 있따보니 보장성 보험준비 시 가장 먼저 준비해야 되는 이유이기도 하죠.

 

단독실비 보험 어떻게?

실비보험알아보기

한 가지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이야기하자면 단독실비는 가입이 되지 않는다고 하여 다이XX 보험 어플을 설치했지만 실비는 보이지 않고 자동차보험만 보인다고 합니다.

 

메xx나 삼x 다이xx 앱으로는 가입이 불가능한건가요? 아니면 단독실비 추천해줄만한 곳이 있을까요? 라고 올라온 글이 있습니다.

 

이에 사람들은 단독실비 비교하는 사이트에서 했다면서 잘 찾아보면 있을거라고 합니다. 광고울렁증 있는 사람들은 인터넷에 비교사이트 검색해보았지만 엄청 나와 다 광고인지 알겠지만은 그렇지만은 않다고 합니다.

 

 

또한 네이버 검색 > 보험다모아 > 단독의료실비 > 온라인 가입경로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보험료도 회사별로 조~~~~금씩은 다릅니다.

 

상위사보다는 중하위사가 차라리 나은데 상위사는 분쟁사례 칼같이 잡아내기 때문이죠. 이 이외에도 부담보 할 때도 많다보니 오히려 하위사가 인수기준이 널렬해 낫죠.

 

▼관련글

 

2022.02.17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국내 여행자보험 휴대품 파손 보장되는 곳이 있을까? 찾아보기

2022.02.04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삼성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이렇게나 많다고? 방법도 알아보자

2022.01.08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많이 오해하는 삼성화재 긴급출동 배터리 교체 횟수 무제한이라고?

 

의료 실비보험 후기

 

지금까지 의료 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실비는 병원에서 사용하는 금액에 대해 공제금액을 제외하고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실비는 모든 보험사의 보장 내용이 동일한데요, 급여 80% 비급여 70%를 보장하고 있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