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여행자보험 휴대품 파손

여행자보험 휴대폰 파손

휴대품파손

여행을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들고있는 필수템 바로 [국내 여행자보험] 다들 가입하셨나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여행도 자주가신다면 해외 여행자보험을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마 쓸일이 있을까 하겠지만은 사람일이란게 정말 알다가도 모르죠.

 

이왕 여행가는거면 즐겁고 맘 편하게 갔다오는 것이 좋겠죠? 평소에도 휴대품을 자주 떨어트려 파손시키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필요성이 느껴지게 될겁니다. 아무래도 여행다니는 동안 휴대품을 들고 여기저기 다닐텐데 떨어트릴 확률은 더 증가하게 되죠.

 

 

국내 여행자보험 휴대품 파손 왜?

국내여행

간혹가다 "해외여행도 아니고 국내여행 가는건데 굳이 여행자보험이 필요할까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오히려 이에 대한 질문에 "왜 국내여행에서는 여행자보험을 들지 않는거죠?" 라고 대답을 합니다.

 

해외에서 예상치못한 일이 발생하는 것처럼 국내에서도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거죠. 사고라는 것은 예측조차 할 수 없는것이기에 언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어떤 여행자보험이 좋은걸까?

 

여행중에서도 제일 가장 발생하는 일이 바로 '휴대품 파손'입니다.

 

 

휴대품이란 손에 들거나 몸에 지니고 다니는 물건을 뜻하는데요, 대표적인 예시로 카메라, 스마트폰 등등이 있겠죠.

 

여행다니면서 사진도 찍어야하니 카메라가 필요할텐데 자칫 사진찍다 예상치 못한 일로인해 떨어트리게 되면 파손되기 일수죠.

 

그렇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휴대품 파손부터 시작하여 단체여행 안전사고와 제 3자에 대한 배상책임이 가능한 여행자보험을 많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배상책임이란 무엇일까?

 

본인이 누군가에게 상해를 입힌다거나 물질, 금전적, 육체적으로 피해를 입혔을 때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책임을 들어주는 보험입니다.

 

여행하다 보면 그 지역 사람들이나, 다른 여행객들이랑 시비가 붙어 치고박고 싸우는 일도 자주 일어나다 보니 이 배상책임도 중요합니다.

 

본인이 다치는 비용보다 내가 다른사람에게 해를끼쳐 피해를 입힌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게되는데요.

 

같이 여행가는 친구 혹은 본인이 화를 잘 참지못하고 할 말은 해야하는 성격이라면 배상책임의 필요성을 느끼실겁니다.

 

 

얼마 안되는 저렴한 가격의 여행자보험을 들지않고 위와 같은 일이 발생한다면 금전적이나 정신적으로 매우 힘들겠죠.

 

가입하는데 오래걸릴까?

휴대폰파손

귀찮음이 많은 사람들은 가입하는데 오래걸릴까봐 애초에 시작조차 안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5분이면 충분히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는데 필요한 정보는 생년월일과 여행 일정, 성별만으로 보험료 금액을 조회가 가능합니다.

 

본인이 봐둔 여러 여행자보험 회사의 상품중 가격과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장 유리한쪽으로 결제한 후 가입증명서 약관확인 하시면 끝

 

휴대품파손 보험 사라졌다고?

 

국내여행 시 핸드폰을 많이 떨어트려 수리했던 기억이 있는데, 최근 국내여행자보험 보상내역을 보니 휴대품파손이 없던데 작년 9월부터 휴대품파손에 대한 보험이 사라진건지 실제로 궁금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휴대품손해 담보에 대한 손해율이 좋지 않다보니 해당 특약이 없어진 보험사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시면 아직도 가능한 보험사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품파손 시 자기부담금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공제금액은 한 사고당 1만원으로 하고 있다지만 일부 보험사의 경우 5만원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기부담금은 여행자보험에 가입시 확인이 가능하며, 가입할 때 보장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품 파손 100% 보상?

휴대품파손100%

여행하다 노트북 액정에 물을 흘려 액정이 고장난 경우 보험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행하다 휴대품이 고장나서 보험받으려는거면 보상을 받는조건에 충족한다면 보험회사에 보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입하였던 여행자보험에 휴대품파손등에 대한 조건이 없다면 아무래도 받기 어려울 수 있으니 자세한 건 보험사에 문의해보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중복으로 가입이 가능할까?

 

곧 여행을 가는데 사정상 노트북을 들고가지만 노트북은 파손 시 아무래도 금액이 무지막지 하다보니 걱정되어 여행자보험을 두개에서 세개정도 가입하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휴대품 1개에 최대 20만원밖에 지원해주지 않자 이런 생각을 하시는분들이 생겨나는 건데요, 위와 같이 2~3개 가입한다고 해서 20만원 씩 중복보상이 가능한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보험같은 경우에는 중복보상이 안되는 경우가 다반수입니다.

 

가령 여행자보험과 실비 둘다 가입했음에도 둘다 파손된것을 보상받고 싶은 경우 둘중에 한군데만 선택하여 보상되는 경우가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알아보고 있는 보험사에 전화나 고객센터로 문의남겨주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즉, 원칙적으로 중복보상이 안되며 예전에는 중복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들었지만 최근들어서 손해율 때문인지 몰라도 보험사끼리 휴대품손해에 대해 청구한 내역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의 소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자보험 휴대품파손 후기

 

지금까지 국내 여행자보험 휴대품 파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아시다시피 현재 손해율때문에 대반수의 보험사에서 휴대품파손이 사라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하고있는 보험사들이 있으니 잘 찾아보시면 본인이 원하는 곳을 찾을 수 있으니 귀찮더라도 꼼곰하게 찾아보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2022.02.16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영구 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 나도 받을 수 있을까? 확인해보기

 

영구 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 나도 받을 수 있을까? 확인해보기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들어서 임대아파트의 공급이 아주 활발하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물들어 올 때 노 저으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보니 이에 맞춰 우리도 제때제

shine53.tistory.com

2021.12.14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롯데렌터카 월간렌트 가격 및 실제 후기 모음

 

롯데렌터카 월간렌트 가격 및 실제 후기 모음

롯데렌터카 월간렌트 가격 롯데렌터카 월간렌트 후기 최근들어서 신차보다 장기렌트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신 차는 너무 가격부담이 되다보니 월간렌트로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

shine53.tistory.com

2021.09.26 - [자동차 궁금증] - 20대 경차 (모닝포함) 유지비 어느정도 일까? (보험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