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월세보증금-담보대출

최근들어 무직자도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이 가능한지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막연하게 대출은 필요한데 무직자라 뽑을곳이 없자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을텐데 어떻게 받아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반수죠.

 

그래서 오늘은 무직자도 어떻게 하면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 

 

 

무직자인 상태에서 급한일이 생겨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신용점수마저 낮은편이라 어디에도 대출이 가능한곳이 없어 포기하려던 찰나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을 알아본 사람들이 있을거죠.

 

만약 본인 명의로 소유하고 있는 주택이 있을경우에 여유자금이 필요하다면 본인명의로 된 집을 담보로 맡겨 대출을 받아볼 순 있겠지만 월세나 전세 세입자로 거주하고 있는 경우에는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자산이 없다보니 굉장히 많이 고민했을겁니다.

 

다행하게도 본인 명의로 소유하고 있는 주택이 아닌 월세 전세 보증금으로 무직자더라도 집주인에게 맡겨둔 금전이 있다면 이를 바탕으로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원룸도 보증금 담보대출 가능할까

 

무직자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이 궁금하셨다면 원룸 보증금 담보대출에 대해서도 궁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본문과는 비슷하지만 다른 내용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룸 보증금 담보대출 가능한지 궁금하다면

 

무직자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

 

쉽게 말하자면 집주인 동의없이도 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무직자분들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최대한도 : 1억 5000만 원

 

금리 : 20%

 

만 20세이상부터 시작해서 만 65세 이하, 무직자, 주부도 가능하며 본인명의 임대차보증금 1,000만 원 이상도 가능합니다.

 

 

다만 소득증빙이 불가능할 시에는 최대한도 1,500만원으로 줄어듭니다. 임대차 잔여기간 6개월이상, 회파복자도 가능하며, 현재 연체중인 사람은 진행볼 수 없습니다.

 

또한 군미필도 불가능하며, 상가임대차 불가능합니다. 최대한도 보증금의 80%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TIP

담보대출

간단한 본인인증과 기본정보를 통해 각 금융사 상품의 가능여부 한도와 금리등 사전에 가조회가 가능합니다.

 

집주인 입장에서는 당연히 세입자가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을 하려고 한다면 문제가 생길까 동의를 안해주는 경우가 많다보니 받기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다행히 집주인 동의없이도 진행할 수 있으며, 계약 여부를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는 신용대출이다보니 조금만 더 찾아보시면 본인도 조건에만 맞는다면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에는 연체없이 본인 소유 집만 있다면 한번 받았어도 담보대출 다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불자도 급하게 100~500만원

 

무직자나 신불자분들 간혹가다 급하게 소액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무직자나 신불자는 소액대출을 받을 수 없는것일까요? 아니면 소득이 찍혀있지 않더라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걸까요

 

▶신불자 및 무직자 급하게 100~500만원

 

무직자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 조건

 

무직자도 이용하려면 몇 가지 중요한 조건들이 필요한데요, 아래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천만 원 이상의 보증금
  • 본인명의 계약서
  • 임대차금액 입근한 부분 확인
  • 최근 3개월 월세 보내신 부분 확인

 

위 4가지는 중요한 조건이며 확인이 되어야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월세 계약서가 있는데 굳이 위 서류들이 필요하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금융사가 원하는 조건을 갖추지 못하는 경우에는 신청을 한다고 해도 거절나는 경우가 대반수죠.

 

 

혹여나 승인이 난다고 하더라도 한도가 적게나와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상황에 따라 집주인 동의가 필요할 수 있다보니 신청조건을 꼭 따져주셔야 합니다.

 

또한, 계약서에는 부부공동명의로 되어 있거나 본인명의로만 가능하며 탕니 명의는 진행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집주인 허락이 필요한 경우에는 서로 불편하다 보니 사는 동안 맘편하게 살 수 있도록 집주인 동의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한도같은 부분은 소득증빙이 어려운 관계로 소액신청만 가능하지만 급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월세 보증금 안주는 집주인

 

만약 월세로 계약 후 만료 시 보증금을 안주는 집주인의 경우 어떻게 받아야할까요?

본인이 곧 있으면 계약을 월세로 한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월세 보증금 안주는 집주인 해결방법

 

승인률 높이는 방법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 승인률 높이는 방법에는 4가지가 있습니다.

 

  • 계약기간 6개월이상 잔여
  • 보증금 천만 원 이상
  • 보증금 이체내역 확인시
  • 타사부결이 없을시

 

파산의 경우 면책 이후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일반인은 공공기록에 등제되어 있다거나, 금융사 연체가 있는 경우 아무리 큰 금액의 임대차 금액이라 하더라도 신청이 어렵습니다.

 

위와같이 상황이 애매한 경우에는 직접 전화하여 상담을 정확하게 받아보시고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면 비대면으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서류는 카톡이나 문자, 팩스로 전송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보니 정말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재연장을 구두로 하는 경우에는 재계약서를 작성하고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월세 보증금 1000만 원

 

월세 보증금 1000만원이고 거주한 지 5개월이 되었다면 보증금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아시다시피 월세보증금 담보대출은 1금융권이 아니라 타 금융권에서 운용하는 금융상품입니다.

 

 

본인 명의의 계약서 원본, 만 3개월 동안의 재직 및 소득 확인, 최근 신용상 연체 등의 이력이 없음 등의 조건만 갖추고 있다면 충분히 진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진행을 하려고 한다면 개인신용도나 집주인동의, 재직상태 등 번거로움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것을 부정할 순 없습니다.

 

오로지 계약서만으로 대출이 가능한곳을 찾다보면 있기는 하다만 추가 수수료를 요구한다거나, 이율이 과하게 높은 등 정상적인 금융업체가 아닌곳이 대부분일겁니다.

 

월세보증금 담보대출도 진행하는 곳이 많다보니 정상적으로 등록된 금융사가 맞는지 대출이자 이외에 발생되는 추가 수수료가 없는지 꼭 확인해주시고 진행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 후기

 

지금까지 무직자 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 등에서 보증금을 질권설정하여 받을 수는 있겠지만 제 3채무자인 임대인에게 통지가 되는것이며, 기간이 만료된다면 임대인은 그 대출채권자에게 보증금을 반환하는 절차를 밟게 되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보증금 1,000만원 이상이라면 진행이 가능하며, 임대인 비동의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