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은 현재 인터넷 500메가를 쓰고 있나요? 아니면 1기가를 쓰고 계신가요, 500메가를 쓰고 있다면 1기가를 쓰고 싶어하실테고, 1기가를 쓰고 있다면 500메가로 줄이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한 달에 인터넷 요금을 얼마나 내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겠지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양에 비해서 요금이 너무 높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분명히 있습니다.

 

인터넷은 이벤트하고 프로모션이 많기 때문에 싸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목차

 

①인터넷 비교견적 중요하다

 

②인터넷 500메가 속도 느림

 

③인터넷 500메가 1기가 차이

 

④500vs1기가 속도차이 크지않다

 

⑤혜택 많이주는 업체 찾아보세요

 

⑥가족구성원에 따라 다르다

 

⑦광랜vs기가인터넷 차이

 

 

인터넷500메가1기가

 

인터넷 비교견적 중요하다

 

 

 

 

인터넷에 가입할 때 또는 가입이 되어있더라도 비교견적은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업체별로 월 요금의 차이는 당연히 발생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최소 2~3곳 업체에 견적을 문의해보시고 서비스가 좋거나 요금이 적은 업체를 찾아보시는 게 중요하죠.

 

인터넷 비교 사이트에는 여러가지 업체들이 있는데 공식 직영 대리점과 불법으로 운영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비교하기 위해서는 공식 직영 대리점 또는 공식 사이트에서 이용하셔야 하죠.

 

 

인터넷견적비교사이트

 

 

인터넷 500메가 속도 느림

 

 

500메가로 변경했음에도 자꾸 속도가 100~120정도밖에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굉장히 흔한데요.

 

속도가 느려 500메가로 변경했음에도 자꾸 속도가 느리다면 짜증나기 마련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 걸까요?

 

 

인터넷 500메가 1기가 차이

 

확실히 인터넷 100메가와 500메가로도 충분히 인터넷을 사용하는데에 불편함은 없을겁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100메가보다는 500메가, 500메가 보다는 1기가를 쓰고 싶은 마음이 있죠.

 

100메가와 500메가는 동영상 감상, 게임, 검색, 쇼핑에 적합하다지만 1기가와 비교를 해봤을 땐 아무래도 속도 부분에서 차이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500vs1기가 속도차이 크지 않다

 

SK, LG, KT 3사 모두 이 세 가지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500메가와 1기가 요금제 이용 금액은 크게 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또한,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따라 결합을 한다면 보다 더 훨씬 저렴하게 1기가를 이용할 수 있죠.

 

잘 찾아보면 인터넷 가입 역대급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곳도 있으니 여러군데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속도'의 정의는 인터넷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큰 차이는 모르겠다만 아무래도 500메가와 1기가의 속도 차이는 없다고 할 순 없습니다.

 

 

LG 기가인터넷 속도제한 풀기

 

 

혜택 많이주는 업체 찾아보세요

 

 

 

 

수 많은 업체들 중에서도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업체별로 주는 혜택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유리한 혜택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혜택이 많다고 해도 막상 가입을 해보면 받을 수 있는 조건이 까다로워 못 받는 경우도 있죠.

 

따라서 알아보실 때에는 최대한 꼼꼼하게 비교하며 알아보셔야 합니다.

 

 

인터넷가입할때

 

 

가족구성원에 따라 다르다?

 

만약 가족구성원 4인중 평소 게임을 즐겨한다거나, 인터넷을 자주하는 사람이 2~3명이라고 가정한다면 100메가에서 500메가의 인터넷 속도는 과연 어떨까요?

 

당연히 혼자서는 인터넷 속도에 무리 없겠지만 500메가에 4인가족이 동시에 사용한다면 속도가 더딜 수 밖에 없습니다.

 

스마트폰에 컴퓨터까지 더해진다면 당연히 속도가 여러군데로 분산되어 속도가 느린것에 모자라 끊김현상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습니다.

 

 

광랜vs기가인터넷 차이

 

인터넷을 가입할 때 일반적으로 기본 광랜과 기가인터넷중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때 가장 많이 구입하는 상품은 크게 1기가 인터넷과, 500메가 인터넷인데요.

 

많은분들이 광랜과 기가인터넷이 속도 뿐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도 차이가 많이 발생한다고 생각하고 계십니다.

 

사실 광랜과 기가인터넷 차이가 많이 발생하는거 알고 계셨나요?

 

▶광랜vs기가인터넷 속도차이

 

500메가 상세정보

 

이는 평균적인 값으로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단품 요금 : 33,000원

 

TV 단품 : 14,740원

 

인터넷 + TV : 39,600원

 

500메가는 알다시피 100메가보다 5배 빠른 상품입니다.

 

게임을 즐겨하는 분이거나,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분에게 권장드리는 속도로 많은 사람이 500메가를 사용하고 있죠.

 

이해가 되지 않는분들을 위해 한 가지 예시를 들자면 동일한 용량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한다는 가정하에 500메가는 20~25초 걸리는 반면, 100메가는 2~3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100메가는 경제적 부담이 덜 되는 상품으로 다운로드나 인터넷 속도를 신경쓰지 않는 분들에게 적합하지만 가족구성원이 많다거나,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에게는 부적합한 상품이죠.

 

그렇기에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더 나은 상품인 500메가를 사용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500메가보다 속도가 더 빠른 1기가는 어떨까요?

 

1기가 상세정보

 

기가인터넷이라고 불리는 1기가는 500메가에 비해 가격이 좀 더 발생합니다.

 

인터넷 단품 : 38,500원

 

TV 단품 : 14,740원

 

인터넷 + TV : 45,100원

 

500메가와 약 6천 원 차이가 있으며 이는 월 요금이기에 장기적으로 본다면 가격차이가 많이 발생하게 되죠.

 

하지만 위에서 동일한 예시를 들자면 동일한 영상 다운로드가 500메가는 20~25초 걸리는 반면, 1기가는 단 10초만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메가와 500메가의 속도 차이는 몇 분 차이가 나지만, 500메가와 1기가의 차이는 단 몇 초 차이이다보니 속도적인 면에서 큰 차이를 못느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기가인터넷 사용하는 이유

 

빠른속도도 속도지만 안정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죠.

 

중요한 서류들을 정리하고 있었다거나, 과제 혹은 화상회의를 하던 도중 인터넷 끊김 현상이 발생하거나, 버벅거림 현상이 있어 스트레스 받는일이 한 둘 아닐겁니다.

 

물론 100메가와 500메가가 무조건 버벅거림, 끊김현상이 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1기가 보다는 조금 더딘것은 사실이죠.

 

또한 다운로드나 업로드하는 것이 잦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일이 많다면 100메가보단 500메가, 500메가 보단 1기가를 권장드립니다.

 

어디에 가입하는 지 모르겠다면

 

 

무턱대고 아무곳에 가입 하면 분명 가격적인 부분에서 손해보는 일이 있을겁니다. 만약 내가어디에 가입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최대한 혜택을 많이 주는곳이 좋습니다.

 

한 군데가 아닌 여러군데 돌아 다니면서 가격 및 사은품을 비교해가면서 가장 혜택이 좋은곳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인터넷 500메가 1기가 차이 후기

 

지금까지 인터넷 500메가와 1기가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가족구성원에 따라 권장드리는 상품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1인가구는 딱히 기가인터넷을 사용해야 되는지 모르겠지만 4~5인가구에다 특히 인터넷 사용량이 많다면 500메가 보다는 1기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