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화재실비보험

사람일이란게 언제, 어디서 무슨일이 발생하여 죽거나, 다치는 일이 허다하기 때문에 실비보험을 들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을 드는곳은 정말 다양한데, 오늘은 삼성화재 실비보험에 필요한 청구서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실비보험이란 다들 아시겠지만 보험에 가입한 자가 상해나 실병으로 치료받을 때 지출한 의료비를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 보장해주는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삼성화재 실비보험을 보장 받으려면 자신이 치료했다는 증거와 다양한 서류들이 필요한데, 처음 청구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어떤 청구서류들이 있는지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실비보험 청구 무료대행이 있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삼성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삼성화재실비보험-청구서류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입원, 통원, 추가에 따라 서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입원 시 청구서류

 

입원 시 청구해야 하는 서류는 기본과 선택으로 나뉘어집니다.

 

기본 :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료비 계산서 및 영수증

 

선택 : 진단명이 포함된 입·퇴원 확인서, 진단서

 

통원 시 청구서류

 

통원 시 청구해야 하는 서류는 입원과 다르게 선택이 없고 기본만 있습니다.

 

기본

 

  • 진료비 세부내역서 (비급여 발생시 제출)
  • 진료비 계산서 및 영수증 (항목구분이 가능한 표준 영수증 (의료법상 법정서식)만 가능합니다.
  • 소득공제 확인용, [진료비 납입확인서] 는 제출 불가입니다.
  • 처방전 (질병분류기호 기재)

 

추가

 

진단 및 수술 관려 추가확인 필요 시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하지정맥류 수술 시 혈류초음파 검사결과 (영상자료 또는 사진), 수술기록지가 필요합니다.

 

 

실비보험부터 암 보험까지 보험 종류별로 간편하게 바로 비교할 수 있는곳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장내시경 필요서류

서류철

병원에서 진료받고 대장내시경 해보는 것이 어떻냐고 권유받아 받았는데 총 16만원 가량이 발생한 경우 실비청구가 가능할까요? 만약 가능하다면 어떤 청구서류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장내시경을 권유받고 진료를 받아 16만원이 발생하였다면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료비영수증, 검사결과지, 외래기록지 이 3가지만 있으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위 서류들을 첨부해 보험사측에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보험사에 제출할 때 팩스로 청구하는 방법도 있고, 어플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어 청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삼서화재를 이용중이라면 실비보험 이외에도 차량 긴급출동 배터리에 대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022.01.08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많이 오해하는 삼성화재 긴급출동 배터리 교체 횟수 무제한이라고?

 

많이 오해하는 삼성화재 긴급출동 배터리 교체 횟수 무제한이라고?

삼성화재 긴급출동 배터리 교체 삼성화재 긴급출동 횟수 본인이 삼성화재 보험에 가입을 하였다면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를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shine53.tistory.com

 

삼성화재 어플 이용하기

 

▶안드로이드 삼성화재 어플 다운받기

 

▶아이폰 삼성화재 어플 다운받기

 

삼성화재 어플을 먼저 다운받아주시고 접속해봅시다. 접속하고 간단하게 사용자 등록해주시면 바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집니다.

 

보험금 청구하기 클릭 ☞ 휴대폰 인증 또는 로그인 ☞ 청구대상/유형 선택하기 ☞ 사고정보 입력 ☞ 필요서류 등록하기

 

휴대폰으로 인증한다면 당장은 편하겠지만 삼성화재 보험 가입자라면 언제 또 다시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오기 마련이니 회원가입 해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바일로 삼성화재 실비보험 청구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PC 삼성화재 실비보험 청구

 

혹여나 핸드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다거나, 상황이 좋지않아 걱정이라면 걱정하지 마십시요. 모바일 뿐 아니라 PC로도 실비보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바로가기◀

 

1.삼성화재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휴대폰인증 및 공동인증서)

 

2.로그인 후 자주찾는 메뉴에서 보험금청구 클릭하기

 

3.보험금 청구 과정과 필요한 서류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고 다 준비했다면 보험금청구 클릭하기

 

4.상해/질병 보험금 청구에서 청구 유형과 대상을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5.사고정보를 입력해주면 되는데 사고유형/진료유형/사고일/사고내용 의료급여 수급권자 여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6.질병에 해당하는 필요한 서류를 확인해주시고 파일찾기를 눌러 본인에게 필요한 서류들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7.보험금을 수령할 계좌 입력해주시고 계좌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8.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 클릭 후 보험금 청구 완료하면 끝.

 

일반적으로 주말이 껴 있지 않다면 빠르면 하루 늦으면 3일 안에 보험금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화재 실비보험 후기

 

지금까지 삼성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본인이 처해진 상황에 따라 청구해야 하는 서류는 천자만별이니 이 점 꼭 유의해주시길 바라며, 하루 한도에 따라 받는 금액도 달라지는 것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보통 입원을 해야지만 90퍼센트를 받을 수 있는데, 통원을 하는 경우에는 50퍼센트만 받을 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022.01.15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개인간 중고차 거래할 때 꼭 필수 절차 '이것' 만 조심하면 된다.

 

개인간 중고차 거래할 때 꼭 필수 절차 '이것' 만 조심하면 된다.

개인간 중고차 거래 절차 최근에는 중고차 딜러를 통하지않고 개인간 중고차 거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고차딜러를 끼지 않고 개인간 중고차 거래를 진행할 시 딜러에게 수수료를 떼어주지

shine53.tistory.com

2022.01.15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개인간 중고차 거래할 때 꼭 필수 절차 '이것' 만 조심하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