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이스 올크레딧 차이

신용등급 조회

나이스올크레딧

나이스와 올크레딧은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자본주의에 살다보면 대출일 필요할 때가 당연히 있습니다. 차를 사던가, 집을 사던가 할 때 무조건 대출이 껴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대출이 이용할 때 금융기관에서 확인하는 것이 바로 신용등급입니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으면 대출받기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대출 시 필요한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인 나이스와 올크레딧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스 지키미

 

나이스 한국신용평가정보 기준으로 책정되며, 나이스지키에서는 신용보고서, 대출가능진단, 카드발급진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의 경우 카드보다 돈을 어디서 빌렸나, 얼마만큼 빌렸나, 몇 건이나 빌렸나 등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참고한다는 것입니다.

 

위와같은 사항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신용등급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위와같은 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출을 어디서 얼마를 받건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물론 예외인 곳은 있겠죠. 대부분 대출로 인해 신용등급이 하락될 수 있는데, 돈이 연체되어 깎인 등급은 논외로 치지만 연체 이외에 대출 발생으로 인해 신용등급이 하락되어도 대출을 모두 정상적으로 처리하면 일주일 이내에 등급이 돌아오거나, 상승됩니다.

 

이 등급이 육안으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여, 신용등급 관리하는데에 있어 올크레딧보다 쉽다고 할 수 있고, 하락되거나 상승되는 것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TIP

1.채무 통합 이용하기
2.연체 절대 주의하기
3.대출 건수 줄이기
4.잘 알아보기 대출받기

 

나이스지키미는 2금융권에서 주로 많이 이용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 2금융권은 캐피탈이나 저축은행 같은 금융기관이라고 볼 수 있겠죠.

 

 

올크레딧

올크레딧

나이스는 한국신용평가 기준으로 책정된다면, 올크레딧은 코리아크레딧뷰를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올크레딧에서는 카드를 이용하여 연체된것이나, 대출 이용현황까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매력을 느끼고 있는 서비스이죠. 위에서 말한 서비스는 알람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올크레딧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있으니 참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나이스지키미와 다르게 올크레딧에서는 자신의 소비습관이 현금이 아닌 카드위주로 이루어진다면 올크레딧을 이용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무료로 가능하다지만 관리하는 솔루션은 년 단위로 돈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입니다. 하지만 1년에 22,800원으로 달에 1,900원만 지출하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는 제 2금융권에서 많이 이용하지만 제 1금융에서는 올크레딧을 많이 이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 1금융권은 모두에게 익숙한 금융기관인 신한, 우리, 기업, 국민은행 등의 기관입니다.

 

 

차이점 한 눈에보기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를 이용해보셨다면 두개의 서비스가 서로 신용등급이 다를때가 있습니다. 둘 다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로서 사람들은 종종 어디가 더 정확한곳인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나이스지키미에서 보는 신용등급과 올크레딧에서 보는 신용등급 둘 다 정확한 등급입니다. 둘 다 신용등급이 다른데 어떻게 둘 다 정확할 수 있냐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두 신용정보사들의 기준이 다르기때문에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죠.

 

현재중심

 

올크레딧은 현재를 더 중심적으로 생각하고 책정합니다. 본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이 이용내역들을 확인하면서 민감하게 생각합니다.

올크레딧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카드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신용등급이 하락되거나, 상승됐던 것을 발견했을겁니다. 그렇기에 올크레딧 신용등급을 관리하고 있다면 카드를 어떻게 사용할 지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미래중심

 

올크레딧과 다르게 나이스지키미는 현재보다는 미래를 중점을 두고 책정합니다. 카드 사용내역보다는 본인이 현재 연체된 이력이 있는지, 대출을 얼만큼 받았는지 등의 대출내역들을 더 중심적으로 보게됩니다.

 

그렇다보니 올크레딧 신용점수가 나이스보다 낮은편에 속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두곳 다 관리해야 할까?

 

두곳 다 관리해야하는지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제 1금융권을 많이 이용하시는분들은 올크레딧, 제 2금융권을 많이 이용하시는분들은 나이스지키미를 중점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기때문에 미래를 위해 두곳 다 관리하는 것이 제일 베스트입니다. 1금융권에을 이용하다가 문제가 생겨 2금융권을 이용하려고 하지만 나이스지키미 신용등급을 관리하지 못하여 골머리를 앓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올크레딧은 신용카드 사용내역과 관련된 사항들이 많이 반영된다고 보시면 좋고, 나이스지키미는 대출과 관련된 사항들이 많이 반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무조건 올크레딧은 신용카드, 나이스지키미는 대출만 본다는 것은 아니며 더 중점으로 본다는 것이기에 이 부분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021.11.25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올크레딧 신용점수 올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 5가지

 

올크레딧 신용점수 올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 5가지

모든 사람들이 신용점수를 올리고 싶어하는데, 올크레딧을 이용하여 신용점수를 확실하게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신용점수를 올리고 싶어한다면 참고하시길

shine53.tistory.com

2021.11.25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카카오뱅크 적금 풍차돌리기 26주 적금 후기 (단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