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냉장고 렌탈 단점

가전제품 렌탈 장단점

가전제품-렌탈-장단점

과연 냉장고나 세탁기같은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이득일지 아니면 렌탈하는 것이 이득일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탈같은 경우에는 3년에서 5년정도 계약기간을 걸고 사용하는 것이기에 카드할부가 나은지 렌탈이 나은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나 요즘 1인가구들이 늘어남에 따라 소비 트렌드가 일시불이 아닌 빌려서 쓰는 렌탈식의 시대로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정말 일시불로 사는것이 아닌 렌탈로 가전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이득일까요?

 

렌탈과 구매 차이점

 

렌탈은 목돈이 빠져나가지 않아 월 납입료만 지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정해진 기간에 따라서 월 요금을 보다 더 저렴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추후에 기간이 만료된다 하더라도 인수로 인해 내것이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구매는 한 꺼번에 큰 비용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인해 목돈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순 있겠지만은, 내돈내산으로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죠. 또한 인수와 기간이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가전제품 렌탈 이외에도 본인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면 펫드라이룸도 렌탈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펫드라이룸 렌탈 저렴한편일까?

 

정수기가 필요하신분들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수기 렌탈 역대급 프로모션 진행중

 

가전제품 렌탈 장단점

가전제품-렌탈장단점

우선 사이즈가 큰 냉장고를 구매하거나, 화질이 좋은 티비를 일시불로 구매한다면 좋겠지만은 갑자기 그렇게 큰 돈을 쓰기에는 부담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럴 때 보통은 신용카드를 이용해 할부로 많이들 구매하는데 할부로 할 경우에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빨리 갚아야 한다는 마음가짐 때문에 하루하루 불안한 삶을 살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전제품 렌탈의 큰 장점은 바로 신용등급에 영향이 생기지 않죠.

 

가전제품 렌탈 장점

 

1.신용등급 하락 걱정 X

 

보통 렌탈은 계약으로 맺어지기에 신용카드와 다르게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거죠. 렌탈할 때 적게는 3년부터 시작해서 5년까지 계약자가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여 렌탈료의 부담이 적어지게 되죠.

 

2.렌탈 혜택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에는 구매 당시에만 가격적으로 할인 혜택이 존재하겠지만은 렌탈의 경우 제품에 따라서 혜택이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위에서 말했던거와 같이 렌탈은 기간을 정할 수 있기 때문에 3년부터 시작해서 5년까지 직접 정하여 렌탈료를 부담할 수 있으며, 제휴카드를 이용해 렌탈료 할인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혜택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제휴카드는 LG헬로비전 제휴카드, LG헬로비전 롯데카드 2가지가 존재하는데, 이건 본인타입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렌탈로 구매한다면 본인이 원하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막 사은품이라고 한다면, 휴지나 볼펜, 물티슈같은 것을 생각하실텐데 비싼 가전제품이다 보니 이런것이 아닌 다른 하나의 가전제품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A/S가능 안내

 

일반적으로 구매할 경우 AS를 진행할 때에는 일정한 보증기간 후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면 추가비용이 들어가겠지만 렌탈로 진행할 경우에는 1년에서 5년동안 잔고장 발생 싱헬로와 계약된 보험사에서 수리비용을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무상 A/S기간은 제품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이 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가전제품의 경우 보증기간 안에는 고장날 확률이 크지않지만, 보증기간이 지나면 고장 날 확률은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여 A/S기간을 늘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 비싼 가전제품을 월 사용료 몇 만원만 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초기 비용이 없어 경제적인 부담이 없다.
  • 월 사용료로 제품을 완전히 자기것으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 고장 수리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렌탈하는 기간동안 본인 과실 이외 AS보장)
  • 제휴카드를 쓴다면 더 저렴한 비용으로 렌탈할 수가 있습니다.
  • 주기적인 관리할 필요가 없어 시간적으로 절약된다.

 

가전제품 렌탈 단점

전자레인지-렌탈

가전제품을 렌탈하게 된다면 장기적으로 볼 시 직접구매하는 비용보다 더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비용도 비용지만 위약금도 있기에 다방면으로 본다면 렌탈이 더 비용이 나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전제품 렌탈 후기

 

지금까지 가전제품 렌탈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렌탈로 하면 결국 나가는 돈의 합은 더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특별하게 관리가 필요한 가전제품인 경우에는 렌탈도 괜찮을 수 있지만 만약 관리가 필요없는 가전제품의 경우에는 일시불로 구매한다거나, 할부로 구매하는 것이 훨씬 좋아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