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적금 풍차돌리기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뱅크-풍차돌리기

최근에 다시 적금 풍차돌리기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적금 풍차돌리기로 재테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재테크를 하고 있으신가요?

 

자신이 카카오뱅크 적금 풍차돌리기와 같은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적금을 넣는 방식으로만 진행했었는데 최근 적금을 넣는 방식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매월 1년짜리 적금을 만들어 목돈을 모으는 방법인데 이를 풍차돌리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풍차돌리기를 할 때 납입 금액 부담과 괜찮은 금리 등등을 고려하여 적금하는 방식을 많이 선호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재테크가 없으면 바보라고 듣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어느정도 재테크에 대한 상식은 알고 가셔야합니다. 그렇다면 왜 다시 풍차돌리기가 유행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풍차돌리기

카카오뱅크가 왜 다시 유행하는 것일까요? 풍차돌리기가 다시 유행하는 이유에는 짧은 기간동안 목돈을 많이 마련하기에 좋은 재테크이기 때문입니다.

 

최근들어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유행함으로서 재테크도 뜨고 있는데, 이에 카카오뱅크에서는 26주 적금이라는 상품까지 내 놓으면서 저희와 같은 20대들의 마음을 저격했습니다.

 

26주 동안만 납입을 하면 이자도 받고, 적금도 하고 일석이조이며, 납입하는 금액 또한 자신이 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무작정 적금만 한다고 해서 좋은것이 아니라 어떻게 적금을 하냐에 따라서 적금 후 받는 금액은 달라지기에 잘 선택하셔서 적금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뱅크적금

많은 젋은 사람들이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다른 적금과 다소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처음 적금들 때 많은돈을 적금하지 말고 적은 금액부터 적금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차가 지나갈때 마다 금액은 커지기 때문이죠.

 

만약 1주에 1,000원을 적금들었다면 2주차에는 2,000원 3주차에는 3,000원 이런식으로 적금 금액은 늘어나기에 처음 적금드는 금액이 중요합니다.

 

초반에는 작은돈일지라도 주차가 가면 갈수록 금액은 더 커지기에 저축 규모가 조금씩 늘어 자신이 저축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주 자동이체 금액이 일정하게 증가하기에 다음 주차에는 자신이 이정도의 돈이 빠져나갈 것이라고 예측이 가능하여 소비습관도 줄일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자동이체 금액 최초 가입 금액만큼 주마다 자동 증액
자동이체 요일 가입일 기준으로 해당 요일 (변경 불가능)
계약 기간 6개월 고정
최초 가입한 금액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중 선택 가능
자동이체 종료일 가입한 일로부터 26주 해당하는 일 종료 (변경 불가능)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위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금리(이자)는 어떻게 되는것일까요?

 

 

기본 금리 계약 기간
6개월 ~ 12개월 연 1.10%
12개월 ~ 24개월 연 1.30%
24개월 ~ 36개월 연 1.40%
36개월 연 1.50%

 

금리는 해마다 상이할 수 있기에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막 높은 이율은 아니지만 상품을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26주동안 적금을 성공적으로 들었다는 성취감을 느끼게 해줌으로서 평소 목표를 이루지 못한다거나, 적금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26주 적금 유의사항

 

  • 26주 적금 자동이체 해지 후 해당 적금에 26주 적금 자동이체를 포함한 모든 자동이체 재등록이 불가능
  • 계약기간 중 조건 변경이 불가능하며, 해지만 가능
  • 26주 적금 자동이체 예정일에 잔액이 부족하다거나, 추가납입으로 인해 월 납입한도를 모두 납입하여 한도가 부족한 경우 해당 회차 자동이체 납입 실패 처리될 가능성이 있음
  • 26주 적금 자동이체 선택할 시 만기 자동연장 선택 불가능

 

카카오뱅크 풍차돌리기 후기

카카오뱅크-풍차돌리기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풍차돌리기 상품을 찾게되었고 이로인해 나의 소비패턴과 저축하는 습관을 길들여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풍차돌리기 상품을 이용하면서 느꼈던 장점은 돈 모으는 습관은 확실히 기를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달달이 통장 만기가 되면서 연금식으로도 받을 수 있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모든것에는 장점이 있다면 단점이 있기 마련이죠.

 

제가 느꼈던 단점은 금리 즉, 이자가 낮았다는 점이였으며 1년이라는 긴 시간을 버텨야한다는 것이였습니다. 계약기간 중에 조건변경이 불가능하고 해지만 가능하였기에 악으로 버티자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또한 적금통장 갯수가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입금 금액이 증가하게 되어 제대로 된 금액관리를 하지 못한다면 생활하는데 지장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사람마다 카카오뱅크 풍차돌리기 즉, 26주 적금을 이용하면서 느끼는 장점과 단점이 다를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느낀 풍차돌리기의 장점과 단점은 위와 같으며 이 또한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재테크의 시대라고 할 정도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도전하고 있는데 확실히 말할 수 있는것은 돈을 가지고만 있는다고 늘어나는 것이 아니기에 안전하게 재테크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며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제활동이 어려워져 적금이 힘들 수 있겠지만 26주라는 시간이 지나게 되면 이렇게 힘든 시기에서도 적금을 성공적으로 들었다는 성취감은 2배가 될 수 있기에 자신이 노력한 결과와 이자를 보며 뿌듯해할 수 있습니다.

 

2021.11.17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자격과 조건, 부결났을 때 대처방안은?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자격과 조건, 부결났을 때 대처방안은?

오늘은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자격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만약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자격과 조건에 충족하였음에도 부결이 났을 때 대처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shine53.tistory.com

2021.10.05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조회와 조건 이제 전면중단?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조회와 조건 이제 전면중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조회하는 방법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 2021년 10월 기준점으로 조건과 한도조회 바뀐점에 대해서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shine53.tistory.com

2021.09.16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안쓰면? 대학생 거절될까 (신용등급 하락)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