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자동차보험 만기 당일날이나 다음날 가입하면 과태료가 발생할까요? 간혹 자동차 보험 갱신 언제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회초년생이거나, 첫 차를 구입한 후 처음 보험만기가 되는 분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이죠.

자동차보험만기일-당일-썸네일

만기날 해야하는지 당일에 해도 되는지 아니면 먼저하면 손해를 보는지와 이 이외에도 자동차보험에 대해 잘 몰랐던 사실을 알려드릴 겁니다.

 

자동차보험은 다른 보험이랑 다르게 매년 갱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다 보니 매 년마다 저렴하고 본인에게 유리하면서 보장도 철저하게 하는 상품을 찾는 게 좋습니다.

 

 

목차

 

①자동차 보험 만기일

 

②자동차보험 만기 당일 가입

 

③자동차 보험 불리하게 작용

 

④자동차보험 매년 바꾸는 게

 

⑤보험 신청하고 하루 지나서

 

⑥자동차보험 만기일 전 가입 경력

 

자동차 보험 만기일

 

만기전 한달 전부터 가능하며 만기되기 전에 해주셔야합니다. 미리 갱신한다고 하더라도 손해보는 건 없으니 미리미리 갱신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 가입일이 하루라도 있다면 과태료가 부과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자동차보험료 계산하는 게 힘드신분들은 자동차보험료 계산 어플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동차보험 만기 당일 가입

 

내일 자동차보험 3월 20일 만기일인데 내일 가입한다고 하면 과태료 같은게 나올까요? 만약 다이렉트로 가입을 했는데 일요일은 계좌이체로 할 경우 보험가입이 진행되지 않는건지도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보험이 내일까지라면 내일까지는 보험가입 기간이다 보니 내일 가입해도 별도로 부과되는 과태료는 없습니다.

 

하지만 하루라도 늦어지는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사실 잊지마시고 만약 내일이 만기일이라면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과태료는 10일이내 만 오천원, 10일 초과부터는 하루에 6천원씩 추가 됩니다.

 

 

자동차 보험 불리하게 작용

 

본인 차가 군데군데 스크래치가 많이 나있는 상태에서 보험 가입할 때 불리하게 작용되는 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있습니다.

 

스크래치가 많이 나잇따고 하더라도 보험료가 차이 나는건 아닙니다. 사고 이력으로 보험금 청구 이력이 있을 경우엔 보험료가 할증되죠.

 

즉, 차량 스크래치로 인한 불이익 적용은 받지 않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자동차 보험은 보장은 동일하다고 해도 보험사에 따라 적게는 몇만원부터 ~ 십만원 이상까지 보험료가 틀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 비교를 잘 하고 가입하시는 것이 돈을 크게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동차보험 비교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요즘에는 자동차보험 비교 어플도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자동차보험 매년 바꾸는게?

 

매년 자동차보험을 바꾸는게 좋은건지 궁금해하는 분들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거든요, 매년 자동차 보험사마다 금액이 달라질까요?

 

확인해보면 아시다시피 보험사마다 금액이 많이 차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게는 40만원 정도 다이렉트로 하느냐 보험사를 통해 하느냐에 따라 달리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당연히 매년마다 보험사를 바꾸는 것도 꽤 번거로운 일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한 곳만 오래 쓴다고 해도 혜택이나 할인이 있진 않습니다.

 

작년 대비 보험비가 오르는 경우도 있고, 가입이 안되는 보험사도 있기 때문입니다.

 

내 돈을 지출하는 것이다 보니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요즘에는 한 번 의뢰하면 비교 견적을 알아서 해주기에 크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보험 신청하고 하루 지나서

 

만약 보험신청하고 다음날에 교통사고가 났던, 아무 사고가 났을 때 보험 신청한 곳에 보험처리를 해서 돈을 덜 낼 수 있는지 아니면 하루지나고 사고나는 거는 보험처리가 안되는 지 궁금해하실텐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은 면책 감액기간이 있는 보험이 있고, 면책 감액없이 가입된 날에 즉시 되는 보험들이 있습니다.
한 가지 예시로 들면 암보험 91일째 50% 1년뒤에는 100%죠.

상해보험이나 실비보험 운전자보험은 가입한 즉시 보상이 나가게됩니다. 가입할 때 언제부터 보장이 가능한지 물어보시는 것이 가장 베스트긴 합니다.

 

하루만에 사고가 나도 보장이 된다지만 면책기간이 있는 일부 보장은 안됩니다.

 

즉, 보험은 가입기간 내에 발생한 사고를 보장해주는 상품이라서 보험료를 납부 한 이후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해 보장해드리고 있죠.

 

그래서 바로 청구하셔도 문제 없는데요 다만, 가입한 후 근접하여 청구하게 되면 가입 전 알릴의무를 잘 이행하였는지를 보험사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알릴 의무를 불성실하게 이행하지만 않닸다면 상관없는 일이죠.

 

만약 여기서 해당 의무를 고의나 허위로 알렸다면 보험사측에서는 보장을 제한한다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죠.

 

보험사도 놀라는 자동차 보험료 싼 곳 찾기

 

자동차보험 만기일 전 가입 경력

 

자동차보험 만기일 전 가입해도 과연 가입경력에 반영이 될까요?

 

보험 만기일자가 4월2일인데 3월에 보험을 들어도 1년 보험가입 경력 적요오디어 보험료 산출이 되는지, 처음 가입 요율이 몇%부터 시작해 몇%까지 내려가는지 알고싶으신 분 있을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보통 1년 시점으로 산정합니다. 1년 경력이 있다고해도 자동차보험 할인은 많이 안될겁니다.

가입 요율은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사항은 해당 보험사에서 상담받아 보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자동차보험 만기일 당일 후기

 

지금까지 자동차보험 만기일 당일과 다음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자동차 보험 1일 늦게 가입한다고 하더라도 보험가입 경력이 없어지지는 않다보니, 이 부분에 대해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경력이 없어지거나 보험료가 오르진 않다지만 과태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