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월급 200 1억 모으기

1억 모으는 법

월급200만원-빨리모으기

우리나라 평균 월급이 200만원이라고 하죠. 물론 사회초년생 기준 평균월급을 말씀드린건데요, 과연 이 한달 200만원으로 1억을 최대한 빨리 모으는 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억이라는 돈의 의미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잣돈 1억이 있다면 간단한 사업이라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한 번사는 인생 폼나게 살다 가고싶다 하시는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직장생활에 몸을 담구는 사람보다는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죠.

 

1억 빨리 모으는 방법 소개

 

 

말이 안되는 소리로 현혹이 아닌 현실적으로 그나마 최대한 빨리 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적금비교 후 가입

적금비교

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곳은 다양하죠.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은행사의 적금을 들면 되는데, 온라인으로 적금 금리 비교를 해보시고 우대이자율과 이자율을 잘 계산해 가장 이득인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죠.

아시다시피 적금은 안전자산을 만들기 가장 좋은 금융상품이다만 빠르게 자산을 늘리고 싶은 사람한테는 별로 와닿지 않은 상품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만 활용하신다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금리가 낮아졌다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한 가지 예시를 들자면 월 100만원을 1년동안 저축한다고 했을 때 평균적으로 약 8만원 정도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물론 위는 평균적인 값이므로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본인이 드는 적금 상품의 이자율을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적금 풍차돌리기 알아보기

 

2.보험 리모델링하기

 

여러가지 보험에 많이 가입해둔 사람이라면 달마다 고정지출이 발생하게 되죠.

 

너무 오래된 보험에 가입한 상품들은 보장내용이 최근 상품에 비해 부족할 수 있는데요, 본인이 느끼기에 보장내용이 별로다 하신다면 리모델링 하여 보험료를 줄이거나, 보다 더 저렴하고 내용이 좋은 보험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반대로 아직 보험가입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이것저것 여러가지 다 드는것보다는 정말 살면서 꼭 필요한 한 두개 정도만 가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보험을 저축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축이 아닌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는 상비약이라고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보험에만 가입하시고 월 고정지출 비용은 최대한 줄여 그 금액을 모아주신다면 1억을 빨리 모을 수 있겠죠.

 

▶의료 실비보험 최대 80% 있을까?

 

3.투자하기

투자하기

요즘시대는 재테크시대라고 하죠? 재테크에도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요, 주식과 펀드 그리고 부동산도 투자에 포함됩니다.

 

투자와 재테크를 몰라도 소액부터 시작할 수 있는 부동산 재테크가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투자는 소액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재테크로서 간접적으로 투자하는 금융상품이다 보니 욕심부리지 않고 꾸준하게 투자만 한다면 손해율은 적고 이윤은 좋은편에 속하게되죠.

 

요즘 중국주식이 대세라고 하죠?

 

▶키움증권으로 중국주식 사는방법

 

1억모으고 난 후 재테크

 

이런말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1억은 모으기 쉽다지만 1억에서 2억으로 뿔리는 건 쉽다고, 이 말 개인적으로 진실인 것 같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말을 진실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한 사람의 실제 사례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철 없던 20대 카드대출로 신용을 바닥쳤을 때 아는 형이 "눈 감고 통장에 1억만 모으면 그 다음부터 돈 벌기 쉬울거다" 라고 했었답니다.

 

처음엔 그게 무슨 말같지도 않은 소리지? 라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나 이 말이 맞는말 같다고 생각했답니다.

 

 

우선 1억을 모으겠다고 계획을 짜내면 돈을 사용하는 방법부터 고민하게 되죠, 그러면서 서서히 돈관리가 잘 되면서 습관이 바뀌게됩니다.

 

허튼곳에 돈을 지출하지 않고 현금이 생기게 되면 바로 통장에다가 입금하는 습관이 들게되며, 이 입금하는 금액이 커지면 커질수록 통잔잔고를 볼 때마다 뿌듯함이 생겨 저축할 맛이 나게되는거죠.

 

더 큰 돈을 벌고싶다고?

 

위는 정말 안정적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의 이야기며, 실제로 1억을 모으면 돈 벌기 한층 더 쉬워진다는 말이 위와 같은 사례도 있다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이 돈을 번다는 말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1억은 시드머니로 모아야하기 때문에 아끼라는 말이며 그 이후에는 절약을 통해 돈을 불리는 것이 아닌 투자를 통해 불리는 것이 더 큰 목표를 이룰 수 있겠죠.

 

부동산을 하던, 주식을 하던 물론 투자 말고도 그 돈으로 사람을 써서 더 큰 수익을 내든 지 해야지만 크게 불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하이리스크가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그 모은 돈이 0원이 될 수 있겠지만 원래 큰 수익을 내려면 리스크를 감수할 수 밖에 없습니다.

 

1억을 열심히 모았는데 계속 절약해서 2억을 모으려면 당연히 1억을 모았던 그 긴시간을 거쳐야 하다보니 부자가 되기는 아무래도 힘들죠.

 

1억이면 그 후에 본인이 돈을 아껴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돈이 돈을 벌게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주셔야 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투자는 위에서 말했다시피 하이리스크다 보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고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욕망에 눈이 멀어 욕심내고 하다가는 열심히 모은 돈이 한 순간에 사라질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월급 200 1억 모으기 후기

 

월급 200만원으로 1억 모으기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예전 1억이랑 지금 1억이랑은 느낌이 많이 다를것입니다. 물론 큰돈이기는 하다지만 예전에 비해선 한층 더 쉬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한 건 모으는 건 어렵지만 쓰는건 쉽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