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초년생이라면 1억이라는 금액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큰 금액이라 생각하는지, 모을 수 있는 금액이라 생각한지 개개인마다 생각하는 방식이 다르지만 사실상 사회초년생이 1억이라는 금액을 모으기는 많이 버겁습니다. 이제 막 돈을 벌기 시작했을텐데 평균적으로 사회초년생은 월 250만 받아도 많이 받는편에 속하죠.

사회초년생1억

하지만 월 250만원으로 3~5년 안에 1억을 모을 수 있을까요? 월급받는 금액 다 저축해도 모을까 말까인데, 어떻게 하면 사회초년생이 3~5년 내외로 1억을 모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 1억 모으기

 

사회초년생이 1억 모으는 방법은 굉장히 많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방법 중 본인에게 가장 알맞는 방법을 선택해 모아보시길 바랍니다.

 

1. 정기 적금

 

 

실제로 5년에 1억 모은 사람이 하는 이야기로는 어떤 투자도 일체 하지 않고 오로지 적금만으로 5년동안 1억을 모았다고 한다.

 

요즘 시대는 투자나 재테크가 필수인 시대라 오로지 현금만으로 5년동안 1억을 모았다고 한다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들 수 있지만 가장 안전하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정기 적금이다. 5년동안 1억 모은거라면 1년에 약 2,000만원을 적금한것인데 1년에 2,000만원을 적금하려면 한 달에 약 160만원어치 저축한 셈인데, 어떻게 보면 많아보일 수 있고, 어떻게보면 적어보일 수 있는 금액이다.

 

매우 단순하고 때로는 무식한 방법일 순 있지만 사회초년생에게는 딱 안성맞춤인 방법이지

 

보다 더 시간을 단축시키고 싶다면 50%는 투자, 50%는 정기예금으로 투자를 병행하는 방법이 있지만 위에서 말했다시피 이는 리스크를 감수해야한다.

 

내가 투자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면 위 사람처럼 5년동안 약 160만원어치 꾸준히 적금만 한다면 1억을 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통장 관리하기

 

효율적으로 돈 관리를 하기위해선 통장을 제대로 활용해주셔야 하는데, 이 때 최소 6개의 통장을 활용해야 한다.

 

첫 번째 통장은 투자 통장으로 즉, 자기개발 목적의 통장이다. 강연비라든가 책값이라든가 자기개발을 위해 필요로 하는 노트북이라든가, 컴퓨터라든가 필요장비를 구매할 때 사용할 목적의 통장을 활용한다.

 

두 번째 통장은 생활비 통장이다. 이 통장은 사용금액 한도를 정해주면 좋은데, 달마다 이 통장에 넣어두는 금액이 다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절대 금액을 추가하면 안도니다. 생활비는 무조건 이 통장과 연계된 직불카드로만 사용해주는게 완벽하다.

 

세 번째 통장은 위급상황에 대비한 통장으로 정말 위급할때에만 사용하는 통장이다. 예를들어 사고가 발생한다거나, 부모님이 아프다거나, 본인이 아플 때 사용하는 통장이다.

 

네번 째 통장은 단기 목적의 통장으로 일시적으로 현금을 보관해두는 목적을 가진 통장이다.

 

다섯 번째 통장 본인이 벌어들이는 10~30%의 수익을 투자하는 통장으로, 주식이나 부동산 혹은 채권에 투자하기 위한 저금통장으로 활용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통장은 모든 세금과 공과금 납부를 위한 통장으로 활용하면 된다.

 

 

신용카드 대신 현금 사용하기

 

아시다시피 신용카드는 지불고통을 다음달로 연기시켜 돈 쓰는 느낌이 없다 보니 오히려 현금을 사용할 때보다 더 많은 금액을 사용하게 되는 심리가 발동도니다. 그렇다보니 사람들이 돈을 모을려면 신용카드는 사용하지 말고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라는 말을 괜히 하는게 아니다.

 

주변 환경 바꿔보기

 

주변에 흥청망청 돈 쓰기 바쁜 사람들만 있다면 본인도 그걸 보고 돈을 모으기는 커녕 흥청망청 쓰게되는 경우가 대반수다. 하지만 주변에 돈 모으거나 재테크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많다면 본인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고 따라하게 된다.

 

비슷한 취미와 관심을 가진 사람과 계속 교류하며 성장하는 방식이 가장 좋지만 이미 주변을 바꿀 수 없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뭘봐야 진짜 공부가 될까?

 

요즘에는 유튜브에도 재테크 컨텐츠가 굉장히 많습니다.

 

재테크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적금이 젤 안정적이긴 하죠. 그리고 주변 사람들 말 너무 귀담아 듣지 마시길 바랍니다. 주변에서 주식으로 성공했다 혹은 코인으로 성공했다 이런 말 귀담아 듣지 말라는 말입니다.

 

요즘에야 말로 적금 예금 이자가 높아서 적금도 좋은 재테크 중 하나입니다.

 

종자돈 무시하는 사람 많다

 

종자돈 무시하는 사람 생각보다 굉장히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재테크는 80% 운이라고 생각하는데 운이 왔을 대 종자돈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생각보다 큽니다.

 

종자돈 있는것만으로도 내가 선택할 수 있는 투자의 방향 혹은 안전성 및 옵션 등 완전히 달라지게 되죠.

 

아무래도 돈이 많을수록 안전한 투자가 된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관련글

 

◎월급 200으로 1억 모으는 방법 공개

 

◎당근마켓으로 월 50 ~ 100 벌기

 

◎종자돈 1억으로 재테크하기

 

사회초년생 1억 모으기 후기

 

지금까지 사회초년생 1억 모으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사실 돈 관리는 각 개인마다 다르다. 아무래도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도 하고 계획 그리고 재무상태 모든게 다 다르기에 돈 관리 또한 본인에게 알맞는 방법을 통해 관리하는게 가장 베스트다. 즉, 이 글은 참고용으로만 보고 본인에게 알맞는 방식으로 사회초년생 1억 모으길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