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고차 싸게 사는 시기

 

오늘은 중고차 싸게사는 시기와 가격 하락 시기를 알아볼텐데요, 현재 물가도 많이 오르고 경제도 어렵다보니 물건 하나를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보다 더 실용적이고 가성비가 좋은 물건으로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무래도 중고차는 가격이 많이 나가는 물건이다 보니 가장 실용적으로 구매하는게 중요합니다.

 

중고차 가격은 연식이나 차종 이외에도 시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그 시기의 시장원리가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되죠. 그렇다보니 중고차를 구매하시는 거라면 시기에 맞게 구매하시는 게 자동차를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중고차 가격 하락 시기

 

 

1월이 지나면 바로 1년연식을 먹고 가는거라 12월이나 1월 연말에 중고차를 사는게 가장 저렴할거라고 대부분 생각합니다.

 

해가 바뀌는 시기에 중고차 금액의 약간 변동은 있다지만 이건 차종에 따라 틀려지게 되죠. 인기차종의 경우 변동폭이 그렇게 있지않기 때문인데요, 차량을 어떤 종류를 선택하냐에 따라 달라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중고차는 계절별로 변하는 금액변동폭이 미비한데요, 같은 1600cc의 차라고 해도 인기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게 됩니다. 즉, 공급과 수요의 원칙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기에 어느 차종이 어느때에 가격이 비싸질거다 혹은 저렴해질꺼다 라고 추측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중고차-가격-하락

차량금액이 저렴해지는 시기는 딱 정해진건 없이 거의 평균적이지만은 대체적으로 차량수요가 연말에 원할해 차가 많다보니 가격이 싼 좋은 조건의 차량을 찾기에는 좋을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름 휴가때에도 비싸고 명절때에도 비쌉니다. 사람들 심리도 그렇고 실제로 명절이나 휴가때 사람들이 많이 차를 알아본다고 합니다.

 

자동차 싸게 사는방법

 

중고차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자동차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중고차 저렴하게 구매 시

 

가격 싼것만 찾다가는 허위매물과 같이 사기당할 수도 있기에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업자나 딜러쪽 쫒아가지 말고 개인매물을 권장드리며 자동차에 무지한 사람들은 자동차 딜러한테 호갱되서 눈탱이 맞기 일숩니다. 인터넷에 딜러가 올려놓은 허위매물들을 보고 혹할 수 있는데 다른 차들에 비해 말도 안되게 싸다 싶으면 80~90% 허위매물이며, 비슷한 차를 보여줄겁니다.

 

그래서 지식이 없다하면 개인매물을 사셔야하는데, 어중간한 지식으로는 어림도 없죠. 딜러는 강냉이를 털어 먹고사는 직업이기 때문에 왠만한 지식으로는 턱도 없습니다. 개인매물을 구매하실 때에는 차좀 아는 사람들이 대동해서 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물론 이바닥을 아주 빠삭하게 알고있는 사람과 동행한다면 딜러 상대로도 손해없이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에 올라온 매물중에서 개인물건만 찾고, 찾아갔는데 업자나 딜러가 나와 그차 없다고 하면 더도말고 뒤돌아보지 말고 나오시길 바랍니다.

 

중고차 정보공유 카페

 

중고차에 대한 지식이 없으신분들이 참고하면 좋을만한 곳이니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띠띠빵빵 중고차 네이버 카페

 

중고차 잘 사는법

 

중고차는 구매하기 전 시승을 꼭 해보시고 사고유무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승용차의 경우 모노코크 샤시이기에 사고시 용접하고 절단하는 경우 사고시 그 수리부분이 약하며 차체의 비틀림등은 바로잡기 어려워 구입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레임방식의 차량은 겉의 샤시부분을 교체 하더라도 안전과 성능에 큰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적기에 프레임 사고만 아니라면 가격도 싸고 괜찮을 것 같아요.

 

중고차는 구입해 3개월 이후 수리비가 많이 발생합니다. 좋은차를 구하기는 어렵고 힘들겠지만 시간을 가지고 여기저기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면 큰 낭패는 피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중고차 할부받으면 생기는 일

 

■중고차 할부받으면 이런일이 생긴다

 

중고차 가격 싸게사는 시기 후기

 

지금까지 중고차 가격 싸게 사는 시기 및 가격 하락시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통 중고차는 3년에서 5년 제조사보증이 끝나는 시기에 맞춰 중고차 시세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때 가장 가성비 넘치게 구매할 수 있는 시기지만 현재 중고차 가격이 많이올라 언제 떨어질지는 아무도 모르죠.

 

차를 기다렸다가 구매하는게 좋은 이유는 신차가 잘 나오게되고 중고차 수요가 줄게되면서 중고차 가격도 자연스럽게 낮아질 것이기 때문인데요,

 

그때 사는게 가장 저렴할 수 있겠죠.

하지만 그 시기가 언제올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에 필요할 때 사시고 잘 타면 그게 맞는시기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