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오늘은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무료로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조회하는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특허를 내고자 하는 사람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에 대한 특허가 이미 출원이 되어 있는건지 또는 유사한 내용 및 기술이 출원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려고 조회 하실 겁니다.

특허청-상표등록-썸네일

이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를 통해 반드시 꼼꼬하게 기존에 등록이 되어 잇는 유사분야 특허를 확인해주셔야지 헛수고가 되지 않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무료로 가능한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하기

 

상표권이나 특허 모두 검색할 수 있는 국가 운영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바로 "키프리스"인데요, 키프리스는 특허정보 검색 서비스 사이트로 모든 지적 재사권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별도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직관적인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보니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셔도 인터넷을 사용할 줄 아시는 분이라면 손 쉽게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할 수 있습니다.

키프리스-홈페이지

가운데에 있는 접속창에 본인이 원하는 명칭이나 상표, 특허 서비스 등을 검색하는 구조이다 보니 일반적인 포털사이트 한 가지 예시로 다음이나, 네이버의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마스크에 대한 실용신안권 및 특허를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지식재산권 검색 메뉴에서- 특허실용신안-[검색창 검색] 마스크 단계로 조회가 가능하고 검색한 내용들 기반으로 동일한 기술의 존재 유무나 유사한 걸 파악할 수 있습니다.

 

●키프리스 홈페이지 안내

 

도형도 조회할 수 있을까?

 

키프리스 사이트에 방문하면 상표조회를 할 수 있스니다. 이 떄 도형 코드를 이용해 조회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그렇게 간단하지가 않기에 잘 모르시는 분들은 특허청 콜센터 (1544-8080)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상표등록이 중요하다면, 변리사사무소를 방문해 대행을 맡기시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신뢰가 가는 몇 곳을 추린 다음에 직접 대면이나 유선상담을 받아보신 후 결정 해보시길 바랍니다.

 

키프리스 말고 다른 건 없을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 중 키프리스가 사이트가 가장 잘 되어 있는 편인데요, 키프리스 이외에 다른 무료 조회 사이트를 찾는다면 별로 추천 드리진 않습니다.

 

키프리스 이용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 편이면 조금 적응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위에 말했다시피 사용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콜센터에 연락 하시면 본인이 궁금했던 내용들을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특허청 상표 등록하려면 어떻게

 

◎특허로 홈페이지 안내

 

조회했는데 이미 등록되어 있는 경우

 

만약 고기집을 하려고 하는데 이미 등록중인 다른 고기집 가게가 있을 대 같은 이름으로 등록이 불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고기집 업종에 타인이 등록중인 상표가 있다면 같은 이름으로 상표등록이 불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이 고기집 업종에 타인이 등록중인 상표를 사용 할 경우 상표권 침해가 될 수 있기에 사용하지 않는 걸 권장 드립니다.

 

타인의 등록상표 침해하는 경우는 다음 2가지 조건이 동시에 해당될 때 입니다.

 

①타인의 등록상표의 지정상품 (상표를 사용하려는 상품) 과 똑같다거나 유사한 상품을 사용

 

②타인의 등록상표와 똑같다거나 유사한 상표를 사용한다 (상표 모양 동일 또는 유사함)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후기

 

지금까지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에는 키프리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프리스는 사이트 자체 안정성도 많이 보안이 되어 왔으며, 그 자료 데이터베이스의 특성상 방대한 양 필터링 혹은 검색하여 확인하는 시스템으로 안정성도 좋게 평가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