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아 자동차에 신차종이 나오거나, 최근 관심이 생긴 차종이 생기면 괜히 지나가는 길에 대리점에 들려 전시차를 구경하곤 합니다. 대리점이나 지점마다 전시되어 있는 차종은 다르다보니 대리점에 방문해도 관심없던 차들이 전시되어 있으면 괜히 실망하곤 하는데요.

 

이런 헛걸음을 줄이고자 인터넷으로 본인이 원하는 차종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장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며, 전시차를 구매할 시 얼마나 할인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들어 기아 차량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기아 전시차 조회하는 방법

 

전시차 조회하는 방법에는 기아 공식사이트에 있는 [전시차 조회]메뉴에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기아 전시차 조회가 뜨는데요, 전시차 차량 선택, 시/도 및 시/도/군 이라는 옵션이 나오게되는데,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대로 선택해주시고 검색해주세요.

기아전시차-조회

검색해주시면 기아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시차 한해서 본인이 선택한 옵션에 따라 차량정보가 검색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K8을 검색하시면 해당 K8이 있는 시/도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기아에서 전시차량에 대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본인이 원하는 차량을 지속적인 검색을 통하여 아주 간단하고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아 자동차 전시차 조회해보기

 

기아자동차 전시차 구경 가능여부

 

한 가지 예시로 K8을 대리점에서 이미 비대면으로 계약을 진행하였지만, 출고일도 아직 미정이고 K8을 가까이에서 본 적이 없어 구경해보고 싶은데 직영점에 방문하면 전시차를 시승해보거나 구경할 수 있을까요?

 

간혹 괜히 구경하는 직영점에서 구매할사람도 아닌데 가서 편하게 구경할 수 있는지, 영업사원 붙어서 설명하거나 그러면 눈치보일까봐 걱정하시는분들이 있는데요. 기아 홈페이지에서 시승신청 하셔도 되고, 전시차량 구경은 누구나 해도 되니깐 부담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시된거 보는데 왜 부담스러워 하나요? 혹여나 영업사원이 따라온다면 그냥 구경한다고 하시면됩니다. 궁금한 상황이 생기면 직접가서 물어보겠다고 하시면 안 따라올겁니다.

 

또 요즘은 고객들이 불편해하는걸 알기 때문에 먼저 요청하지 않는 이상 응대하지 않거나 말을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방면으로 보면 삭막해보이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달라붙어서 이야기하는 걸 불편하다고 느끼는분들이 많다보니 가서 둘러보는데에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기아 전시차량 구매 시 할인

 

 

기아 전시차량 구매하면 대부분 평균 얼마정도 할인을 해줄까요? 전시차는 신차보다 싸다고 들으셨을텐데 과연 얼마정도 더 저렴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차량마다 감가가 다르긴 하지만 보통 이거밖에 안 깍아준다고?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별로 안 깎아준다는 걸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평균적으로 20~30만원 내외로 할인된다고합니다.

 

기아 차량 대기중 다른매장 전시차

 

A대리점에서 K5 차량 구매 계약한지 1달이 다되어가는데 너무 오래걸릴 것 같아서 B대리점 계약가능한 K5 차량이 있으면 B대리점에서 구매가 가능할까요? 이미 계약한 지 1달이 다 되어가는데 여기서 계약취소하면 패널티가 있는지, 2개월을 기다려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계약한 차량 해약후 구입하시면 됩니다. 신용관리법으로 인해 해약하시면 먼저 계약한 대리점은 나타나지 않죠.

 

 

취소해도 패널티는 없으며, 구매했다면 기존 계약한 지점에 말씀해서 풀어달라고 말하면 다른 지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만약 그게 안된다면 2개월 기다리셔야 하는데, 다른분 공동명의 하시거나, 기존 대리점에 좋게 말씀해보시길 바랍니다.

 

잠시 기아 전시차량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기아 전시차랑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시차 조회 이상할 때

 

■현대 자동차 전시차 바로 구매 가능할까

 

지금까지 기아 전시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대리점 혹은 차량마다 전시차 구매시 할인되는 가격은 다르지만 평규적으론 20~60만원 정도 할인된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