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400만원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횡단보도를 건너거나, 인도를 걸어다닐 때 혹은 자차로 운전할 때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조심한다고 하더라도 사고는 항상 예상치 못했던 일에 일어나곤 합니다.

교통사고-2주합의금-400만원-썸네일

살아가다 보면 크고 작은 교통사고를 한 번쯤이라도 겪어보실텐데요,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진단 주수는 2주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병원 많이가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2주 진단은 전혀 아프지 않더라도 허리가 아프다, 다리가 아프다는 사유만으로도 받는게 전치 2주입니다.

 

 

목차

 

①교통사고 병원 어디가 좋을까

 

②교통사고 2주 합의금 400 적당할까

 

③후방추돌 교통사고 통원치료

 

④2주 합의금 적정금액 어느정도

 

⑤격락손해에 대해 알아야한다

 

⑥보험사에 먼저 합의요청 올 때

 

교통사고 병원 어디가 좋을까

 

교통사고 났을 땐 정형외과를 가야할까요 아니면 한의원을 가야할까요?

 

교통사고 발생 후 병원을 어디로 가야하는지 굉장히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은데, 아무래도 집과 가까운 병원이 제일 좋겠죠?

 

▶우리집 근처 교통사고 병원 알아보기

 

교통사고 2주 합의금 400 적당할까

 

사고 과실이 90:10 (상대90 본인 10)이라고 가정하에 현재 입원중인 상태며 총 2주 입원하며, 한방병원에서까지 통원치료 할 예정이라고 한다면 합의금 400이면 적당할까요?

 

만약 상대측 보험사에서 연락올 때 합의금 400~500만원가량 부른다면 너무 큰 합의금을 제시해 역으로 고소당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합의금을 제안할 땐 합당한 근거 또는 이유가 있어야하죠.

 

또한 고액의 합의금을 요구한다고 하더라도 고소당하지는 않죠, 대인 담당자는 계속 충분한 치료를 받으라고 할 겁니다.

 

고소는 안 당해도 무시는 당할겁니다. 2주라면 일반적으로 타박상, 염좌 정도인 경상일텐데 그정도의 진단명으론 소득이 받쳐주지 않는이상 2주 입원한걸로 합의금 400만원 가당치도 않습니다.

 

만약 보험사에 400만원을 요구한다면 보험사에선 그만큼 보험금이 지급될 상황이 아닌걸 자기네들도 알기에 무시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후방추돌 교통사고 통원치료

 

가만히 서있던 앞차를 박은 후방추돌 같은 경우에는 웬만하면 100:0 과실이 나올겁니다.

 

이런 경우 통원치료한다는 가정하에 합의금은 얼마정도가 적당한 금액일까요?

 

▶후방추돌 통원치료 합의금 이정도라고?

 

2주 합의금 적정금액은 어느정도?

 

찾아보다 보면 일반적으로 100만원에서 많이받으면 200넘게까지 받았다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그렇다면 이정도가 적정금액일까요?

 

사실상 적정금액이란건 개개인마다 차이가있고 합의금 또한 다 차이가 있는부분이라 객관적으로 말씀드릴 순 없지만 200까지는 2주진다으로 좀 어려워보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거다 보니 상황에 맞게 합의금을 불러주시면 됩니다.

2주합의금적정금액

간혹 운전자가 아닌 동승자는 합의금을 받는 과정에서 운전자보다 더 적게받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다행이라고 해야할진 모르겠지만 그런건 없으며, 합의는 피해자마다 각각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격락손해에 대해 알아야한다

 

 

격락손해라는 걸 알고있나요? 합의도 합의지만 격락손해도 배상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중고차 시세하락을 보상해주는 서비스로 자동차보험의 보상항목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격락손해를 모르고 계시는데, 사고차량의 시세하락 청구를 놓치고 있는 피해자들이 많죠.

 

자동차 시세하락은 가해자 보험사에 청구할 수 있고, 수리비, 연식 상관없고 약관 외 추가보상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격락손해 나도 받을 수 있을까?

 

보험사에서 먼저 합의요청이 올 때

 

보험사에서 전화와서 생각하는 금액 알려달라해서 250만원 생각한다고 하니 보험사쪽에서 향후치료비 70만원 말했다는 가정하에 알아보겠습니다.

 

생각한 금액이 250인데 70만원이면 너무 터무니없이 적은 금액이라 느끼실텐데요, 이런경우 보험사쪽에선 고객님과 같은 상황이면 대부분 100만원 전후로 받는다 이런식으로 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연히 보험회사에선 합의를 빨리보기를 원할텐데요, 합의보다 제일 중요한건 내 몸상태죠.

몸이 이제 괜찮다면 적정금액에 합의해주시면 되고, 아직도 후유증으로 앓고있다면 그냥 계속 병원을 다니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보험회사에선 다른 사람들과 빗대어 고객님같은 상황에선 이정도 합의금이 적당하다 라고 말할텐데, 이부분은 본인 상황에 맞게 스스로 잘 판단하시고 결정해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교통사고 2주 합의금 400 후기

 

지금까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400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하는 관점에 따라 합의금이 적당할 순 있으나 소득에 따른 실제 휴업손해 인정여부 검사 및 진단명에 따른 현재상태와 향후 치료여부 등에 따라 합의금은 천자만별로 달라지게 된다는 걸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제 글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