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 자동차에서 전시차 구매하고 싶은데 어디서 구매해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시되어있는 자동차를 바로 구매가 가능한건지, 아니면 전시차 조회해서 매장마다 전화를 해서 잡은건지, 기다리던 와중 카마스터가 연락을 해줘서 잡은건지 어떻게 전시차를 구매한건지 궁금해하셨을텐데요.

현대자동차-전시차구매-썸네일

현대 전시차를 조회해서 매장 10군데를 다 전화해보아도 전시차가 이미 팔렸다, 얼마전에 빠졌다 라는 답변만 받아보셨을겁니다.

 

이렇게 전시차 구하는것이 하늘에 별 따기인데요, 계속 찾아봤자 똑같은 답변만 오다 보니 싫증도 나고 짜증도 나서 포기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목차

 

①현대자동차 전시차 구매하는 방법

 

②전시되어 있는 차 바로 구매

 

③전시차 탁송비 지불 방식

 

④전시차량 구매시 출고 기간

 

 

⑥전시차 구매 시 혜택 소개

 

 

현대자동차 전시차 구매 방법

 

전시차를 구입할 순 있지만 본인이 구입하고 싶어하는 날짜에는 절대 불가능할겁니다.

 

전시차 구매하는 방법은 먼저 전시되어있는 차량과 동일한 옵션으로 계약을 하던지 아니면 본인이 원하는 차량으로 계약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 후 계속해서 기다리는거죠.

 

그러면 현대자동차에서 어느순간에 강제 전시정리를 합니다. 정말 한 순간에 갑자기 공문이 내려오는데 그 찰나의 순간에 바로 차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이와같이 계약을 입력하고 기다리면서 준비를 하지 않는다면 어느순간 정말 1분만에 전국에 있는 전시정리 차량은 모두 없어집니다.

 

공문을 받은 영업사원이 공문에 적혀있는 그런차들을 원하시는 고객들에게 전화를 걸어 설명하고 확인하며 계약서를 쓰고 계약내용을 현대 자동차 전산에다가 입력하는 동안 벌써 차들은 없어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자동차 판매소는 전국에 대리점, 지점을 포함하여 약 950여곳이 있는데 그곳에 각각 1대씩 전시되어 있는 차량들을 그대로 놔둘리는 없겠죠.

 

본인과 똑같이 전시차를 구매하고 싶은 사람은 생각한것보다 엄청 많으며, 그런식으로 계약을 넣고 기다리는 분 또한 수없이 많아요.

 

 

전시되어 있는 차 바로 구매

 

현대 자동차에 전시되어있는 차를 바로 구매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을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시품 판매하는 때에는 가능하다지만 아무때나 전시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또한 전시차량의 경우 해당 전시장에서 우선권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시기간 한 달에서 두 달정도 후 부터 전시차량 파냄가 가능하고 만약 제네시스 전시차를 구매하고 싶다 하시면 제네시스가 전시 되어있는 대리점중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을 시 해당 전시장에서 영업사원에게 상담받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내 주변 현대자동차 전시차 검색

 

내 근처 현대자동차 전시차량이 있는지 없는지 찾아보고 싶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 주변 현대자동차 전시차 확인

 

현대자동차 전시차 조회 오류

 

간혹가다 전시차 조회하는데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현대자동차 전시차 조회 오류

 

전시차 탁송비 지불 방식

 

 

대리점에 전시되어 있는 차량을 계약하게 되었는데 탁송비를 본인이 부담하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대리점에서 부담하는게 맞을까요?

 

우선 현대자동차 기준 전시차에도 탁송료가 발생하는데요, 탁송료는 공장 - 출고센터 - 탁송지까지의 요금을 말합니다.

 

1.무슨 이유에서든 인수거부가 된 매출취소 전시차

2.순수전시차

 

매출취소 된 전시차의 경우 최초 출고 시에는 소비자에게 판매가 되어 탁송이 된 것이고 이것에 대한 탁송료는 이미 발생한 상태이기에 이 전시차를 구매하기 위해선 이미 발생되어 있는 탁송료는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이에 반면 순수전시차의 경우 별도 탁송료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전시차량 구매 시 출고기간

 

전시차량을 구매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신차를 빠른 시일내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한 가지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알아보자면 원래 금요일에 전시차량을 인도 받기로 했지만 날짜가 딜레이 되면서 늦으면 다음주 빠르면 토요일에 받을 수 있다고하는데요, 전액결제는 2일전에 했으며 보험도 다 들은 상태이지만 현대차 홈페이지에 접속해 차대번호를 조회해도 조회가 아직안되며

 

영업분 말로는 임시번호판이 택배로 오다보니 배송이 늦어지면서 기간이 딜레이 된거라고는 했지만 보험을 들었는데 굳이 임시번호판이 필요한것이고, 원래 이렇게 오래걸리는 것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임판을 반납하면서 이전을 해야하기에 오래걸리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보험과 번호판은 별개 문제이며 이 부분은 어느정도 이해해주시고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것같습니다.

 

전시차 구매 시 혜택 소개

 

가장 먼저 전시장 차량을 구매하게 된다면 할인이 들어가게 됩니다. 할인도 전시장에 몇일 전시되었느냐에 따라 %수가 달라지고 신차이긴 합니다.

 

다만, 사람들이 만져보고 타보고 타고내릴 때 도어쪽에 흠집이 있을 수 있는데, 물론 다 그런것은 아닙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앉았다 일어났다 그런게 좀 있습니다. 좋은점은 비도 안맞고 아무래도 전시차량이다 보니 영업사원분들이 매일같이 닦고 광을 낸다는점이 있겠죠.

 

중요한건 운행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는 점입니다.

 

전시차를 구매하면 할인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 할인은 전시장에 몇일 전시되었는지에 따라 다르다고 하죠.

 

 

전시차 사는 거 괜찮을까?

 

어떻게 보면 출고 전에 차를 보고 살 수 있다는 건데요, 하자가 없는 걸 미리 알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당연히 괜찮은 조건이라고 한다면 전시차 구매하는 거 정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계약 취소는 언제든지 할 수 있으며, 중간에 마음 변하면 취소하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계약금을 넣고 취소하면 약 60일 정도 현대차 구매가 안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계약금의 경우 바로 안 넣어도 되고 전시차를 잡고 연락이 오면 그 때 계약금을 넣어도 되죠. 계약금을 넣고 취소하다가 기간 때문에 정말 좋은 매물의 차량을 구매하지 못한다면 얼마나 억울하겠습니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