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들어 컴활1급 또는 2급 취득하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자격증을 준비하며 스펙을 쌓으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거죠. 지금 내 주변만 봐도 컴활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이 널려있는데 나만 없으면 뭔가 뒤쳐져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초조하게 됩니다.

컴활1급,2급-썸네일

하지만 컴활 2급도 2급이지만 1급은 합격률이 굉장히 저조하고 어렵다고 소문난 자격증 시험이다 보니 독학하는데에는 무리가 있어 학원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항상 따야지 따야하지 하고 조금씩 공부를 미룬다거나, 학원 다니는 걸 미루시는 분들 굉장히 많아요. 제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도 그런 적 있지 않으신가요?

 

 

목차

 

①컴활 1급 학원이 좋을까

②컴활 1급 학원비 안내

③컴활 1급 수준 어느정도?

④컴활 1급 2급 난이도 차이

⑤컴활 2급보다 1급 먼저 따는게 좋을까

⑥컴활 1급 어떤 직류로 취업 가능할까

⑦학원을 다녀도 집에서 따로 연습이 필요할까

 

컴활 1급 학원이 좋을까

 

컴활 1급 딸 때 학원이 좋을까요 인강이 좋을까요?

 

학원과 인강은 수강료가 평균 약 4배정도 차이날텐데요, 당연히 학원 수강료가 더 비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학원같은 경우 모르는 문제가 생기면 강사분들한테 바로 물어볼 수가 있고, 인강은 독학해야 하지만 학원보다 약 4배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공부할 수 있다보니 고민되실겁니다.

 

사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다르다 보니 정확히 콕 찍어서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인강이 더 좋아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정말 의지가 있고 열심히 할 자신이 있다면 인강을 권장드리고, 본인이 생각하기에도 의지가 부족하고, 열심히 할 자신이 없다 하시는분들은 학원을 권장드립니다.

 

 

컴활 1급 학원비 안내

 

대부분 컴활 1급 학원을 다니실 대 필기하고 실기 수업을 같이해서 수강료를 지불하시는데요, 개인적으로 컴활1급 필기까지 수업해서 돈 받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실기는 사실상 강사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다지만 필기는 독학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인데요, 당연히 수강료는 더 저렴해질것으로 보여집니다.

 

평균적인 컴활1급 학원비 가격으로는 실기반의 경우 원수강료는 약 25~30만원 선으로 학원마다 천차만별입니다.

 

다만, 지원을 얼만큼 받느냐에 따라 10만원 후반대 혹은 20만원 초반대로도 수강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컴활 1급 수준 어느정도?

 

아시다시피 컴활 1급과 2급 수준 차이가 천차만별입니다. 1급 난이도가 극악이라 합격률이 20%도 안나온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10%라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컴활 2급이 없다면 2급 실기 한번 쳐놓고 붙어놓은 상태에서 1급 실기 치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컴활 1급과 2급 난이도 차이

 

1급은 사실상 헬게이트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난이도가 높은데요, 필기 30명이 보면 5명도 붙을까 말까라고 합니다. 실기는 더 더욱 심하며, 하다가 중간에 포기하시는 분들도 수두룩합니다.

 

1급과 2급은 전혀 다른 시험이라고 보셔야 할 정도로 난이도 차이가 큰데요, 2급은 솔직히 요즘 중학생들도 따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사실상 필기는 평소에 컴퓨터를 좀 사용해봤다면 책을 사서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면 되지만, 실기는 기출문제를 푼다고 해도 변형으로 나오기도 하며 엑세스라는 프로그램을 이해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난해하다고 볼 수 있죠.

 

 

컴활 2급보다 1급 먼저 따는 게 좋을까

 

아무래도 1급을 취득하면 최종 자격증을 취득한 것이랑 다름 없기에 더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처음부터 1급을 준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즉, 컴활은 2급을 따고 1급을 따는 시스템이 아닌 난이도에 맞는 자격증을 바로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컴활 2급과 1급은 내용만 추가 된 것이며, 문제의 난이도 자체는 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준비하는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필기는 10일 정도로 실기는 한 달 정도 넉넉히 보는 사람이 많습니다.

 

1급은 아무래도 독학 난이도도 높아 학원을 많이 다니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죠.

 

컴활 1급 어떤 직류로 취업 가능할까

 

컴활 1급은 엑세스, 엑셀을 이용하여 평가하는 시험인데 OA 자격증이라 사무직에 특화 되어 있는 자격증이죠.

즉, 엑셀로 사무 업무를 보는데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내가 공기업을 선호한다면 기본적으로 컴활 1급, 한국사 1급, 토익 800점 이상 이 3개는 필수로 공부해서 스펙을 쌓아 두셔야 합니다.

 

추후 나중에 공기업 어떤 직렬로 가는지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학원을 다녀도 따로 집에서 연습이 필요할까

 

 

개인적으로 컴활 1급은 따로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1급 실기시험은 데이터베이스 실무 + 스프레드시트 실무입니다.

아무래도 워낙 방대한 분량이며 어려운 시험이다 보니 학원 강사들도 100점이 아닌 합격을 노리는 전략을 짜고 있는데요, 이럼에도 불구하고 합격률이 약 10%대라면 대충 느낌이 오시죠?

 

정말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할 정도로 학원 강사들이 합격을 노리는 전략을 짰음에도 불구하고 합격률도 매우 낮아 포기하는 사람들도 대다수죠.

 

실제로 합격 수기들을 확인해보면 알 수 있듯이 최소 1개월부터 최대 4개월까지 또는 그 이상 준비했다는 사람들도 대다수인 걸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컴활 1급 노베이스 독학 딸 확률

 

◎컴활 1급 국비지원 나도 받을 수 있을까

 

컴활 1급 학원비 후기

 

지금까지 컴활1급 학원비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학원비는 사실상 학원마다 상이한 부분이라 정확하게 말씀드릴 순 없지만 평균적인 가격은 위에 말했던거와 동일하며, 이는 평균적인 가격이라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