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분들이 국비지원 교육을 받아 취업하곤 하는데요, 국비지원은 나라에서 "너네들은 공부도 못하고, 취업도 못하고, 돈도 없는것 같으니깐 내가 돈을 보태줄테니 이걸 계기로 취업을 해라" 약간 이런 느낌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취업률이 굉장히 낮다보니 정부에선 이런 정책을 내세운 것 같은데요,

국비지원-무조건-취업

취업을 도와주려고 국비지원 정책을 내세웠지만 교육만 받고 취업을 안하면 어떤 불이익이 있는걸까요? 또, 국비지원을 받으면 무조건 취업을 해야하는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비지원 취업 안 하면

 

전액 국비지원으로 학원을 다니고 있는 도중 지금 하고있는 과목이 본인과 맞지않다고 느껴 취업을 하기 싫다고 느끼시는 분들 분명 있을겁니다.

 

국비지원 교육은 취업을 위한 교육이다 보니 취업담당 선생님들이 교육받는분들의 취업을 위해 여러가지 지원을 해줍니다.

다만 더이상 국비지원을 받고싶지 않다면 본인 담당 선생님한테 말씀하시면 되죠.

 

 

늦게 취업해도 상관 없을까

 

늦게 취업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학원에서도 우선 취업이 급선무라 주로 이상한 곳을 소개 시켜 주곤 하는데요, 조급해 하지 말고 포토폴리오를 만들고 꾸준히 공부하시면서 이력서를 넣어 보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국비지원을 수료하고 치ㅜ업 시즌에 맞춰 6개월 정도 구직활동하고 취업을 했다고 합니다.

 

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국비지원을 수료했다고 바로 취업을 해야하는 게 아닌 늦게 취업해도 문제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국비지원 배우면 취업 필수일까

 

 

국비지원을 배워보려고 하는데 아직까진 취업에 관심이 없고 배우고나서 괜찮다싶으면 일이나 알바를 하려고하는데 국비지원으로 학원비용을 전액 지원받아 배우게 된다면 취업을 필수적으로 해야하는건지, 만약에 하게된다면 얼마나 해야하는지 궁금하실겁니다.

 

국비교육이 취업을 전제로 실시되는건 맞지만, 취업이 말처럼 쉬운일은 아니죠. 취업이 되려면 업체와 구직자간의 상호조건이 맞아야하는데, 조건도 맞지않은 상태에서 억지로 취업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비교육만 받으면 모두 취업이 될수 있다면 현재 실업률이 증가하고 있는 실업문제를 정부에서 골치 아퍼할 이유가 없죠.

국비교육이 취업을 전제로 실시되는 건 맞다지만 실제로 취업까지 연계되기에는 매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취업 안 하면 고발 당할 위험이 있다?

 

사실상 국비 교육이 취업을 전제로 이루어 지는 사업은 맞는데요, 앞써 말씀 드렸다시피 취업이 말 처럼 쉬운 건 아니죠.

 

취업을 하기 위해선 구직자와 회사간 상호 조건이 맞아야 하는데, 조건도 맞지 않은 상태에서 강제로 취업을 할 순 없기 때문이죠.

국비 굥규을 받은 후에 취업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어떤 불이익도 없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본인이 취업 하기 싫다면 취업을 해야 하는 의무도 없을 뿐 더러, 안 하면 되는게 맞죠.

 

교육기관 좋은 평가를 받게 하기 위해 하기도 싫은 취업을 해야 할 필요는 없는데요, 취업을 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전혀 없으니 제발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국비지원 취업교육 지원

 

국비지원 취업교육이 끝나면 취업까지도 도움을 줄까요?

 

국비굥규이 끝난 뒤에도 취업 연계까지 도와주는 기관도 있다만 도와주지 않는 기관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국비지원 받을 때에는 어느 교육기관이 보다 더 좋은지, 후기가 괜찮은지 꼼꼼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거죠.

 

제가 알기로는 국비지원의 목적은 취업이다 보니 웬만하면 취업까지 도움을 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말 이상한 교육기관이 아니라면요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취업 안 하면

 

 

내일배움카드로 국비전액지원을 받아 훈련중일 때 수업이 끝나면 자격증 취득한 후 취업 알선을 해준다고 하는데, 만약 과정을 전부 수료한 후 취업하지 않겠다고 한다면 생기는 불이익이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취업안하다고 생기는 불이익은 없습니다.

 

시작할 때는 보통 다들 취업을 목표로 훈련 하지만은 과정을 전부 수료하고 난 후에 취업을 하지 않아도 생기는 불이익은 없습니다.

 

국비지원 교육하면 취업 바로 될까

 

한 실제 사례로 어떤 한 분은 수료하기 전 부터 이미 이력서를 넣으라고 해서 수료하고 약 2주정도 후에 취업을 했다고 합니다.

 

2주정도면 빠른편에 속하죠? 하지만 학원에서 도움줘서 취업하는 것 보다는 본인이 이력서를 넣고 알아보는 것이 더 중요하죠.

 

모두 다 그런 건 아니지만 학원에서 도움을 줘서 취업한 곳이 나중에 알고 보니 전부 SI에다 악명이 높은 곳이였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적어도 이력서 20~50통은 넣어 보시길 바라며, 붙은 곳 중 본인이 가고 싶은 회사에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국비지원 관련글

 

◎스파르타 코딩 클럽 국비지원 무료일까?

 

◎국비지원 코딩 현실 환상을 깨자

 

◎국비지원 받을 수 있는 지 확인하기

 

국비지원 취업 안하면 후기

 

지금까지 국비지원 취업 안하면 생기는 불이익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국비지원을 해주는 목적이 취업을 하라고 나라의 혈세로 지원해주는 거긴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배우고 있는 분야가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길로 가고싶다면 취업을 안 하는게 맞습니다. 억지로 취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게 취업을 안 한다고 해서 생기는 불이익이 없기 때문이죠. 다만, 부당은 없지만 나중에 다시 국비지원 받기가 힘들어질 수 있다는 점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