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주차장에서 접촉사고 발생 시 보험처리하면 할증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주차장의 경우 과속을 할 수 없는 구조다 보니 큰 사고보다는 접촉사고가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주차장보험처리-할증-썸네일

많은분들이 잘 모르시는게 아무래도 주차장에서는 서행을 하다보니 사고가 발생하지 않을것같지만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교통사고 중 하나로 손 꼽히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중주차나 좁거나 주차하기 까다로운 경우에 접촉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목차

 

①주차장 접촉사고 보험처리 기한

 

②주차장 접촉사고 보험 할증

 

③접촉사고 보험처리 하는게 나을까?

 

④50만원 이하 할증률

 

⑤경미한 사고지만상대방이 무리한 수리비

 

주차장 접촉사고 보험처리 기한

 

접촉사고 후 너무 바쁘고, 몸에 큰 이상이 없어 사고수리를 하지 않고 상대방 연락처만 받고 그냥 지내다 오랜 시간이 지나 후유증으로 통증이 밀려와 지금이라도 보험처리하고 상대방에게 손해에 대한 수리비용 및 치료금액을 그대로 청구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만약 상대방이 보험을 접수해줬다면 대물 접수번호로 수리하시면 됩니다.

 

다만, 접수가 아닌 연락처만 받은 상황이라면 수리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을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관련된 자료를 가지고 전문가에게 상담 받아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차장 접촉사고 보험 할증

 

접촉사고로 보험처리할 시 보험료할증은 얼마나 오르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험사에 직접 할증이 얼마나 오르냐 물어보는 사람이 있긴한데 간혹 보험사에선 얼마 안오른다는 식으로 안 알려주는 곳도 있습니다.

 

만약 대인이 없었다면 대물 물적할증기준 금액으로 판단되고, 200만원이 기준이라면 초과시 1점, 아니면 0.5점이라는 것을 참고하세요.

 

만약 수리만 하시는거라면 보통 20%정도 할증된다고 보시면되고, 본인이 신호위반, 역주행 등 법규위반으로 사고가 발생한거면 10% 추가 할증이 붙게되죠.

 

대략적으로 기타 여러가지 변수들을 계산하게 되면 보험할증 40%대 인상을 예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갱신일 3개월 이전사고는 사고평가기간이기에 할증은 다음 갱신때 반영되는데, 정확한 할증료는 해당 보험사 이외엔 아무도 모르기에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접촉사고 보험처리 하는게 나을까?

 

아주 경미한 접촉사고 일 때 보험처리 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그냥 개인합의 하는게 나을지 굉장히 궁금하실겁니다.

 

50만원 이하 할증률

 

아실진 모르겠지만 장기 무사고 운전자일 경우 50만원 이하의 사고는 할증률을 적용받지 않기에 보험처리 하는게 좋을겁니다.


다만, 3년 이내에 사고로 보험처리 한 경력이 있다거나, 보험 가입 경력이 짧은 사람들은 소액 사고라도 되도록이면 보험처리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아시다시피 보험처리한 금액보다 무사고일 경우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더 많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미한 사고지만 상대방이 무리한 수리비

 

아주 경미한 접촉사고임에도 상대방측에서 무리한 수리비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이 해결하지 말고 보험으로 처리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사고경험이 현저히 적은 본인보다는 경험이 많은 보험사 보상직원분에게 맡기는게 상대방에게 지불해야 할 수리비가 훨씬 작아지기 때문이죠.

 

관련글

 

◎주차 긁힘 보험처리 없이 현금은 얼마나

 

◎자동차 긁힘 수리비 부위별 얼마정도 할까

 

◎단순 접촉사고임에도 고액 합의금 요구 시

 

 

주차장 접촉사고 보험처리 할증 후기

 

지금까지 주차장 접촉사고 보험처리 할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험에 접수하고 사고에 대한 보상이 종결되면 보상금액에 따라 할증율이 부과됩니다. 대체적으로 약 10% 정도의 할증이 예상되는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정확한 할증율은 해당 보험사 말고는 알 수 없다는 것을 알아주시고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