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들어서 빌라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요. 뭐 물론 투자 목적으로 관심 갖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정말 거주하는 목적으로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죠. 그래서 빌라 관리비 평균적으로 얼마정도 하는지 다세대와 신축 기준으로 알려드리려 합니다.

 

빌라 관리비는 아파트와 비교를 했을 때 저렴한 건 사실입니다.

 

 

목차

 

①빌라 관리비의 종류는

 

②빌라 관리비 책정은 어떻게

 

③그럼 빌라 관리비는 평균적으로 얼마일까요

 

④빌라 관리비 갑자기 내라하는 경우

 

빌라 관리비 평균적으로 얼마정도 썸네일

 

 

빌라 관리비의 종류는

 

 

"일단 평균 관리비 말씀주시기 전에 빌라 관리비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네, 알겠습니다. 평균적인 관리비를 알기 전에 관리비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아는 게 상식이겠죠.

 

빌라 관리비 항목에 들어가는 건 공동전기세와 주차장, 계단 같은 공동시설물 청소비, 엘리베이터 있는 경우 유지보수비 등 3가지에요.

 

 

물론 빌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전기세와 가스비, 수도요금의 경우 세대별로 부과됩니다.

 

따라 관리비에는 따로 포함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빌라 관리비 책정은 어떻게

 

 

"그럼 빌라 관리비가 책정되는 기준은 어떻게 되는건데요?"

 

 

그쵸, 이제 이런 질문이 나와야죠. 빌라 관리비가 어떻게 책정되는지 알려 드릴게요.

 

빌라 관리비 산정 기준

  • 일반적으로 입주민끼리 합의해 일정 금액 납부
  • 공용 시설이 적기에 관리비가 상대적 저렴

 

빌라 관리비의 경우 정해져 있지는 않은데요, 그렇기에 입주민과 회의를 진행해 상의를 한 후 관리비 책정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럼 빌라 관리비는 평균적으로 얼마일까요

 

실제로 빌라에 살고있는 분 아니면 살았던 분들의 여러 의견들을 통합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현재 한 분은 물 사용료까지 7만 원을 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딱 적당하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엘리베이터 연식별로 안 되어도 5만 원 이상은 안 가는곳들도 많이 있지만 신축 기준으로는 평균이라고 하는데요,.

 

엘리베이터가 없으면 5만 원 안쪽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현재 빌라 평균적인 관리비는 5만 원에서 10만 원 사이라고 합니다.

 

빌라 관리비 갑자기 내라하는 경우

 

 

"아니 갑자기 빌라 관리비를 내라고 하는데 꼭 내야하나요?"

 

 

이런 경우는 아무래도 관리비가 있었는데 한동안 관리를 하지 않아 관리비를 안 걷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실 관리비는 집주위 청소, 계단청소, 공동시설관리, 정화조 관리 이러한 목적으로 내고 있는데요.

 

만약 안 내던 관리비를 다시 걷는다하면 왜 걷는지 자세한 이유를 물어보시고 타당하다고 생각 되면 내시면 될 것 같네요.

 

쉽게 말해서 관리인 측과 협의를 해야 하는데, 관리를 정말 해야한다면 내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을 해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