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신용자와 사회초년생한테 인기가 많은 아반떼는 국민차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아반떼는 많은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만큼 중고차라고 할지라도 새차와 맞먹을 정도의 높은 가격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CN7은 사회초년생들이 엄두도 못 낼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죠.

저신용사회초년생-아반떼0썸네일

위와같은 이유로 전액할부를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충분한 자금을 갖췄지만 여유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전액할부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한 건 저신용자 혹은 사회초년생도 아반떼 CN7 전액 할부가 가능한 지가 궁금하실겁니다.

 

 

목차

 

①전액할부 후기 궁금하다면

 

②아반떼 CN7 60개월 풀할부 안내

 

③중고차 사기 걱정된다면

 

④초년생 아반떼 CN7 할부 현실

 

⑤아반떼 CN7 중고 VS 신차

 

⑥대학생 및 20대 중고차 전액할부

 

전액할부 후기 궁금하다면

 

실제 중고차 및 신차 전액할부 한 사람들의 후기가 가장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전액할부 도와드렸습니다(중고차,신차) 후기

 

아반떼 CN7 60개월 풀할부

 

아반떼 CN7을 구매하려고 할 때 기본적인 옵션에 60개월 풀할부하려고 한다면 달에 얼마정도 지출될까요?

 

기본적인 옵션만 넣는다면 터보모델 말고 1.6 모던등급으로 해서 통풍옵션만 넣으면 될 것같은데 이 경우에는2160만원이죠.

 

60개월 할부하려는 상황이라면 취등록세 이런것까지 해서 돈이 한푼도 없는걸로 판단되는데 모든것을 다 할부로 때리다보면 이것저것 다 껴서 약 2300만원가량 발생하게되죠.

아반떼-CN7

자 그럼 여기서 2300만원을 60개월 할부 해보겠습니다.

이율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연 5%의 이율로 잡고
60개월로 나눈다면 달에 약 38만원가량 지출되고
연이율 5%면 달에 이자만 거즘 9만 4~5천원 정도 발생됩니다.

 

위와 같다면 한 달에 47만원씩 60개월 고정적으로 하루도 빠짐없이 지출해주셔야 하고, 5년동안 다 낸다치면 이자만 해도 600만원 넘습니다.

 

즉 2300만원 차량을 5년 할부하면 600만원이 더 추가된 2900만원에 구매하는 셈인거죠.

 

 

중고차 사기 걱정된다면

 

아무래도 요즘 중고차의 시선이 그렇게 좋지 않은편이다 보니 사기를 아예 배제할 순 없는데요, 중고차 구매할 때 사기 때문에 걱정되시는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고차의 경우 금액대가 많이 나가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한 번 사기 당하면 정신 못 차릴 정도로 얼얼하죠.

 

중고차 구매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 읽어봐야 할 내용 잠시 소개해드릴게요.

 

▶중고차 사기 걱정된다면

 

초년생 아반떼 CN7 할부 현실

 

취직한지 1년도 안된 사회초년생, 세전 3500만원정도 나오는데, 아반떼 CN7을 60개월 풀할부로 해서 타고다니면 생활하는데 지장 없을까요?

 

보험비, 유류비 각종 잡다한 비용 다 해서 월에 80만원 정도 지출된다는 가정하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차를 사기전에 "달에 얼마정도 지출될 것 같다" 이건 정확하지 않습니다.

달리고있는-BMW

차를 사기 전 계산하기에는 달에 80만원이 지출된다고 하지만 막상 사고 운행해보면 80만원이 아니라 120~150까지도 나갈 수 있습니다.

즉, 씀씀이 자체가 커지게되는데요.

어디 가고싶은곳이 있으면 차가 없던 시절에는 대중교통 이용하고 가기 너무 멀고 부담되서 안가게 되었다면,자차가 있는 지금은 거리 상관없이 가고싶은 곳 다 가게되는거죠.

 

오로지 출퇴근 목적이라면 첫 차로 중고차 싼걸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좋은 중고차로 돈 모아서 아반떼 보다 더 좋은 신차를 구매하시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아반떼 CN7 중고 VS 신차

 

만약 아반뗴 CN7 신차랑 중고차랑 200만원 차이난다면 어떤걸 선택하는게 현명한 선택일까요?

새차는 2500만원인데 반도체 부족으로 4개월 기다려야 하는 상황

중고는 인스퍼레이션 1년 정도된 1만km 보험이력 있는(자차) 거의 풀옵 2300만원

 

200만원 차이인데 보험이력이 있더라도 조금 더 싼 중고차를 선택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기다려서 새차로 가는게 더 옳은 선택인지 궁금하시죠?

 

만약 위와같다면 무조건 새차를 구매하시는게 맞습니다.

 

남이 쓰던걸 싼값도 아닌 새차와 200만원밖에 차이나지 않는데 굳이 비슷한 가격에 살 이유가 전혀없죠.
자차라도 사고이력이 있는데 최소 300~500정도는 낮아야 살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거구요.

 

또한 구하기 힘든 차종도 아닌 국민차량인 아반떼면 그냥 기다리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차를 한 시라도 빨리 사용해야한다거나, 4개월을 도저히 버틸 수 없다면 중고차를 선택하는게 맞겠죠.

 

대학생 및 20대 중고차 전액할부 안내

 

대학생 및 20대분들중 중고차를 구매하고 싶지만 금전적으로 부족해 전액할부하고도 남을정도의 여유자금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할겁니다.

 

이 본문과는 살짝 주제가 다른 내용인만큼 궁금하신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학생 및 20대 중고차 전액할부 알아보기

 

아반떼 CN7 전액할부 후기

 

지금까지 아반떼 CN7 전액할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월소득과 신용등급, 연체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전액할부 가능여부가 판단되니 상세하게 알아보기 위해선 직접 상담받아보시는 방법밖에 없으니, 위 내용들은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