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보장받을 수 없는 비급여 항목의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이런 실비보험을 어제 가입하고 바로 다음주에 실비되는 센터에 방문해 치료와 검사를 하려고 할 때 바로 보험청구가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본문에 정확하게 말씀 드릴거지만 실손의료비보험은 계약체결 후 보장이 바로 개시하기에 청구가 가능하죠.

 

그렇기에 가입할 때 알려야 할 의무사항을 제대로 고지하셨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죠.

 

 

목차

 

①실비보험 견적비교 해봐야한다

 

②실비보험 가입 후 바로 청구

 

③정신과 실비청구 시 불이익

 

④실비보험 어플로 청구 해보자

 

⑤실비보험 가입한 이후

 

 

실비보험-가입후-바로청구-썸네일

 

 

실비보험 견적비교 해봐야한다

 

 

실비보험에 가입을 했더라도 견적비교는 해보셔야 합니다.

 

아시다시피 보험사별 보험료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곳에서 견적을 받아보셔야 하죠.

 

최소 3~4곳에서 견적을 받으시고 그 중 보장이 좋거나 보험료가 저렴한 곳을 찾으시면 되죠.

 

견적비교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기에, 되도록이면 해보시길 바랍니다.

 

 

실비보험-견적비교

 

 

실비보험 가입 후 바로 청구

 

병원가서 진료받은 건 없지만 당일에 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수술한 후 바로 보험청구가 가능할까요?

 

보험가입 시 고지의무사항으로 3개월이내 치료 및 투약 등 1년이내 재검진 의사소견, 5년이내 수술/입원 계속하여 7일이상의 치료/30일 이상의 투약이 있을경우입니다.

 

만약 위 내용에 해당안되고 가입하시면 바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바로 청구하신다면 조사가 나올 수 있지만 고지하실 내용에 대해 제대로 고지했다면 보장받을 수 있으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보험사마다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가입한 보험사에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정신과 실비청구 시 불이익

 

현재 정신과를 다니고 있는 상태에서 실비청구를 한다면 다음 보험가입 시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지 궁금하실겁니다.

 

이부분은 보험사마다 가입시 고지할 사항이 있습니다.

정신과를 다녔다해도 무조건 보험에 강비하는게 어렵다 이런거는 아니고 고지사항에 해당되는 병을 앓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해당되는 병으로 인해서 수술을 하였는지 혹은 입원치료를 했는지, 통원치료를 몇 번했는지 그런부분을 고지해봐야지만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즉, 무조건 된다 안된다라는 건 없다는 걸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실비보험 어플로 청구 해보자

 

 

실비보험 청구할 때 굳이 오프라인으로 청구하지 않아도 어플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청구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은 어플이 다 잘 되어있어 서류만 사진 찍어서 올려주시면 되죠.

 

보험금 청구는 지난 3년동안 입원/ 약제비/ 병원치료까지 청구가 가능하니, 3년동안 안 하신거 한꺼번에 신청하셔도 무방합니다.

 

 

실비보험금 어플로 청구하기

 

 

실비보험 가입한 이후

 

만약 실비보험에 가입한 이후 암이 발견 된다거나 사고가 발생한다면 불이익이 생긴다거나, 가입 취소가 되는걸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보험계약 전 알릴의무 (고지의무)에 위반사항이 없다면 문제없이 실비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으며, 암보험 등 실비보험이 아닌 다른 보험에선 가입한 이후 90일 경과 시 지급해야 한다는 조건 등이 있다고 하니 조건은 항상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피부과 실비보험 바로 다음 날

 

이번주 내로 피부과 실비보험에 가입하려고 할 때 보험가입 신청을 한 후 승인을 받게될 시 바로 다음날에 피부과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다고 해도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보장이 가능합니다. 실비보험은 면책기간이 없기에 가입한 후 바로 보장이 가능하죠.

다만 미용이 아닌 치료가 목적인 경우에만 피부과 실비보험 보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의료 실비보험 최대 80%

 

 

 

 

의료 실비보험 최대 80%까지 해주는 보험사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급여와 급여 항목에 관련해 보상이 80%까지도 가능한 실비보험 상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80%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을 찾아보는 건 쉽지않은 일이죠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

 

 

실비보험 최대 80% 보장해주는 곳

 

 

아직 승락 안된 상태에서 병원

 

아직 승락은 안됐고 왼쪽 무릎 부담보 설정하고 가입서류를 제출했는데 오른쪽 다리가 최근들어 너무 아파 병원기록은 없고 가입서류 승락되면 가려고 합니다.

 

근데 서류 가입한 후 다음날 목감기로 병원에서 진료받았다면 아직 승락 전이라서 이걸로 트집잡을 수 있다는 생각 해보셨죠?

 

사실 승인여부는 반나절 이내로 결정이되는데 그걸 못 참고 목감기로 병원에서 진료받았다는게 이해가 안되긴 하다지만 물론 고지는 들어가는 것이 엄밀히 말하면 맞지만 독감이 아닌 가벼운 목감기 증상이라면 크게 문제될건 없어보입니다.

 

즉, 현재 가입이 안된상태에서 병원에 가셨다면 승인한 후 감기 다시 고지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추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오른쪽 다리같은 경우에는 진료기록이 없다면 크게 상관없다는 걸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실비보험 빠르게 가입할수록

 

 

실비보험에 관심이 있다면 빠르게 가입할수록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보험료는 해마다 꽤 많이 오르고 있는 추세로, 예정이율 자체가 인하되고 있는 추세이기에 그만큼 보험료가 오르게되는것이죠.

보장성 보험의 경우에는 동일한 보장이라도 나이별로 보험료 자체가 다르게되는데, 34세부터 35세가 된다면 그만큼 보험료가 올라가기에 나이가 적을 때 하루 빨리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긴 합니다.

 

물론 위 내용은 오로지 제 개인적인 생각이며, 가입하는 건 only 여러분들의 몫이니 신중하게 생각하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실비보험 비교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실비보험 가입 후 바로 진료비

 

실비보험의 경우 수술비 및 진단금이 나오는 것이 아닌 본인이 병원에서 사용한 병원비의 일부분을 자기부담금 제외하고 보험금의 형태로 다시 돌려주는 보험이죠.

 

그렇기에 가입한 이후 바로 병원에서 사용한 진료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실비보험 한 꺼번에 모아서

 

간혹 이런말 들어보신 적 있을겁니다.

 

"실비보험 한 꺼번에 모아서 내라"

 

이 말을 들은 사람들은 왜 한꺼번에 내야하는건지, 한꺼번에 내면 좋은건지 의아해하죠.

 

저도 잘 모르지만 보험설계사분들에 의하면 상관 없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예전에는 어플로 신청이 안 돼서 번거롭다 보니 한꺼번에 모아서 하라는거로 보이는데 요즘에는 어플로 신청이 간단하게 가능하니 편한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간혹 보험을 변경해야 하거나, 새롭게 가입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전 보험사가 청구이력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제한사항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비보험 가입 한 후 바로 청구 후기

 

지금까지 실비보험 가입한 후 바로 청구가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3개월 이내에 진료받은것 고지한 후에 가입승인이 난거라면 가입한 후 병원 다녀온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것이든 모두 청구가 가능하다는 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