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뉴스를 잘 보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무주택자 갭투자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갭투자는 재테크의 일종으로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를 이용해서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이를통해  50억대 자산가가 되신분들도 간간히 계십니다.

무주택자-갭투자시-썸네일

이 갭투자의 핵심은 적은 돈으로 보다 더 큰 부동산에 투자를 하여, 큰 자산확보에 집중하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자산을 확보하는 방식이다 보니 20~30대들은 당연 리스크는 크지만, 그만큼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곳에 투자만 한다면 자산가치가 올라가는 형태를 가지고있죠.

 

 

목차

 

①무주택자 갭투자 시 전세자금대출

②전세자금대출 막히는게 좋은걸까

③무주택자 현금 10억 갭투자 추천

 

무주택자 갭투자 시 전세자금대출


현재 무주택자로 전세자금대출을 받다 전세에 거주중인데, 이러한 상황에서 세를 끼고 다른 주택을 매수한다고 한다면(갭투자) 현재 받은 전세자금대출이 유지가 가능한걸까요?

 

만약 무주택자 기준으로 주택구입을 위해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경우에는 주택가격과 상관없이 6개월 이내 전입 의무화죠.

 

규제 시행하기 전 받은 전세자금대출은 3억이상 아파트 구입시에는 회수되진 않지만 연장되지도 않는다는 점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규제시행 이후에 전세대출 이용중 규제대상 지역에 3억초과 아파트 구입시는 전세자금대출 회수되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전세자금대출 막히는게 좋은걸까

 

소득이 좀 괜찮아 월세로 살아도 괜찮은 형편일 때 장기적으로 보면 전세자금대출 막힌게 무주택자에들한텐 가격 하향에 도움될것 같기도 하고, 다른면에서 보면 나쁜것같기도 하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무주택자에겐 좋지 않다고봅니다.

 

초장기적으로 본다면 전세가 사라져야지만 집값이 잡힌다는 생각이 들 순 있겠지만 그 동안에 무주택자들이 피보는 시간이 너무 길어지게 되는거죠.

 

전세가 사라지게 되면 월세가 남게 되는데, 우리나라 절대다수 근로자 소득이 그렇게 높은편도 아니라
월세만 남게된다면 소득 상당부분이 월세로 들어가게 되고 내집마련을 위한 자금확보가 안되죠.

 

전세가 사라지면서 매매가도 낮아지긴 하겠지만 올라가는 것만큼 집값이 내려가는 속도가 빠르고 폭이 비슷할거라고 생각이 들지 않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무주택자 현금 10억 갭투자 추천

 

만약 본인이 무주택자에 현금 10억을 가지고 있다면 갭투자 어떤 조건의 지역이 좋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미 재건축이야기가 나온 동네들은 비싸고, 그 이후 2순위로 나올곳들이 아직 저평가 구간입니다.

 

분당 30년차 접어들어가는 곳들 같은곳들은 소형으로 보면 10억 아래정도 됩니다.

 

참고로 갭 들어가면 어차피 대출 안 나오니 현금 들고있는 것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상세하게 이야기 못해드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본인 선택에 의해 결정된것임을 인지하시고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갭투자 후 주택담보대출 불가능할까

 

◎1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최대한도 알아보는 방법

 

무주택자 갭투자 대출 후기

 

지금까지 무주택자 갭투자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았는데요, 세입자가 있는 주택이면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세대출해주는 은행은 선순위 대출 있으면 대부분 안해주고, 생활자금 대출도 선순위 전세대출 있으면 99% 안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어떤 선택이든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글을 보고계신 분의 인생 목표가 어느 방향과 적합한 지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