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T 유저이신분들 반갑습니다. 오늘은 SKT 휴대폰 보험 청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휴대폰을 바닥에 떨어트렸다거나, 술먹고 휴대폰을 던졌다면 액정 나가긴 마련인데요. 보험에 가입해놨다면 큰 걱정없이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맡기면 되지만 특정 상황인 경우에는 보험청구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SKT휴대폰액정보험-썸네일

대부분의 사람들은 휴대폰 파손보험에 가입만 하면 어떤 상황에서도 보험청구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본문에 설명 드리겠지만 안타깝게도 3만원 이하 수리비용은 보험으로 청구할 수 없습니다.

 

 

목차

 

①SKT 휴대폰 보험 청구하기
②SKT 보험 얼마 보상받을까
③국내 휴대폼파손 보험
④휴대폰 보험 만기일 때
⑤핸드폰 보험 청구 시 알아야 할
⑥휴대폰 보험 가입 후 바로 청구
⑦휴대폰 분실보험 이용해서

 

SKT 휴대폰 보험 청구하기

 

LG와 다르게 SKT는 앱에서 신청하는것이 아닌 보험청구 및 접수하는 사이트가 따로 있습니다.

 

▶SKT 휴대폰 보험청구 하러가기

 

보험청구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메인화면에서 상단 첫 번재 메뉴 [보험보상 접수]를 클릭해주세요.

보험보상접수

접수한 후 휴대폰 명의자, 수리 접수처, 보상금을 받는 사람을 간단하게 선택해주시면 해당사항에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실 수 있고, 일반접수를 누르면 본인인증을 통해 수리 후 청구된 비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단계를 거쳐 보험청구 및 접수를 하면 아주 간단하게 접수가 SKT 휴대폰 보험청구가 완료되는거죠.

skt보험-일반접수

이렇게 SKT 통신사 유저분들이 휴대폰 분실 혹은 파손했을 때 어떻게 보험접수를 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SKT 보험 얼마 보상받을까

 

 

휴대폰 후면이 깨져 유상 리퍼를 고려중인 상황에서 센터 리퍼 가격은 72만원일 경우 보험으로 얼마까지 지원 받을까요?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수리비는 처음에 본인이 모두 지불하시고 수리내역서, 영수증 등을 보험사에 청구하시면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휴대품파손 보험

 

국내여행 다니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휴대품파손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여행다니던 중 불의치않게 휴대품을 잃어버린다던가, 파손하는 경우를 대비한 상품입니다.

 

▶국내 여행자보험 휴대폰 파손 안내

 

휴대폰 보험 만기일 때

 

한 달전에 휴대폰 액정이 파손되었는데 알고보니 3주전에 휴대폰 수리보험이 만기일 시 지금 보험청구가 가능한지 궁금하시죠?

 

보험사에 물어보면 일반적으로 만기 이전에 파손된것은 수리비 청구가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심사를 거친 후 결정된다고 할겁니다.

 

보통 핸드폰 수리보험에서 심사는 청구서가 기준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종의 증거라고 하죠.

한 달전에 액정이 파손되고, 3주전에 만기였다면 지금 가서 핸드폰을 고친다고 하더라도 날짜상으로는 보험금 만기날짜가 지났다보니 "12일날 깨졌다는 증거"가 부족해 아마 심사를 통과하기 어려울것으로 보여집니다.

 

한 달전 액정이 파손되었을 때 바로 가서 고치고 청구서를 가지고 있었다면 아마 수리 보험 만기가 지나도 보상 받을 수 있었을겁니다.

 

 

핸드폰 보험 청구 시 꼭 알아야 할

 

핸드폰 보험 청구할 때 꼭 알아야 할 사항 3가지가 있습니다.

 

곧 있으면 청구해야 한다 하시는분들은 한 번 참고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핸드폰 보험 청구 시 알아야 할 사항

 

휴대폰 보험 가입 후 바로 청구

 

어제 보험에 가입 후 개통하려고 유심칩을 삽입하다 실수로 유심슬롯이 망가져버려 A/S에 가보니 메인보드 전체를 갈아야한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한다면 이 경우 보상처리가 가능할까요?

 

여기서 한 가지 문제점을 쥐어봅시다. 약고나에 익일 통화이력이 있어야 효력이 발생한다고 했는데 통화이력이 없다는 가정하에 보상처리가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타깝지만 통신사 휴대폰보험은 가입한 후 다음날 밤 12시 이후부터 효력이 발생하게됩니다.

그 전에 유심이 끼워져 개통이 되어있지 않으면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서 보험적용을 해 주지 않을겁니다.

 

서비스센터 기사님에게 현재 처해진 상황을 잘 이야기해보시고 수리하기 전에 유심을 인식하게 하여 개통할 수만 있다면 내일 본인부주의로 인한 파손이기에 보상받을 수 있을거에요.

 

이건 통신사마다 다르긴한데 SKT의 경우 자동가입이 되지 않을거에요.

개통한 후 직접 보험 URL로 연결해 약관에 동의해야지만 그 다음날부터 효력이 발생하니 이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분실보험 이용해서

 

 

휴대폰 분실되어 분실 보험으로 직접 돈 결제하고 새 박스로 팔면 불이익이 있는지 궁금하신분들 있을겁니다.

 

휴대폰 잃어버리니깐 같은거 쓰기 싫어하시는 분들이 간혹 위와같은 생각을 하시는데요, 과연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같은 경우엔 기기변경 하고 판매하시면 됩니다.

위약금이나 할부는 나오겠지만 못쓰겠다 하시면 기기변경을 한 후 판매하면 됩니다.

 

SKT 휴대폰 액정 보험 청구 후기

 

지금까지 SKT 휴대폰 액정 보험 청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험청구하는데에 있어 필요한 서류는 수리견적서와 영수증이 필요하며 사진을 찍어서 위 사이트에서 첨부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보험청구가 완료되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