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어회화 공부하시는분들은 원어민과 프리토킹을 해보고 싶을겁니다. 본인의 영어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실제로 현지인과 말이 잘 통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인데요. 이 뿐 아니라 원어민과 프리토킹하면 교과서 위주의 공부보다 더 효율적으로 공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원어민-프리토킹-썸네일

하지만 프리토킹을 처음해보는 사람이라면 말할 때 무슨말을 해야하는지 걱정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혹은 아무 생각없이 프리토킹만 하면 공부가 되기 보다는 그냥 시간만 날리는건데, 어떻게 하면 원어민과 프리토킹할 때 더 효율적으로 프리토킹 할 수 있을까요?

 

 

목차

 

①원어민 프리토킹 할 때

 

②권장하는 방법이 다 다르다

 

③문법 틀리지 않고 프리토킹 하기

 

④미드로 공부하면 프리토킹에 도움

 

⑤미드로 원어민 프리토킹 공부하는 방법

 

⑥전화영어 프리토킹 도움될까?

 

원어민 프리토킹 할 때

 

원어민과 프리토킹을 할 때 무슨말을 해야하는지 전혀 모르겠는분들 꼭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영어를 잘하진 않아 시작을 무슨말로 해야하는지, 어떤 주제로 이야기 해야하는지 전혀 감이 안 잡히시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보통은 공부나 취미나 원어민 선생님이 좋아하는게 무엇인지 혹은 어디사는지 이런 일상대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원어민과 프리토킹을 할 때에는 상대가 관심있는거 물어보면서 최대한 호응만 잘 해주시면 무난하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을거에요.

 

권장하는 방법이 다 다르다

 

 

사실 영어회화 어느정도 수준에 오른 분들이 구너장하는 방법은 각기 다 다른데 개인적으로 제가 내린 결론은 사람마다 맞는 길이 다 다르다 입니다.

 

사실 현실적으론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 게 가장 중요하겠지만 제 경험상 그렇게 좋은 선생님 만나는 건 로또에 가깝다고 봅니다.

 

결국 본인이 본인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아야하죠.

 

"그래서 학습 방법 뭐가 있는데?"

 

이 글을 보고있는 여러분들의 수준이 어느정도인 지 정확히 모르지만 학습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1:1 원어민 과외가 있고, 전화영어, 화상영어, 기초가 부족하면 학원을 다닌다거나 자신이 있다면 독학 등등 굉장히 많습니다.

 

◎원어민 영어회화 어플 BEST 5 소개

 

문법 틀리지않고 프리토킹 하기

 

문법을 일단 배울만큼 배우시고 프리토킹을 시작하시면 되는데요, 문법은 누구나 틀립니다.

문법에 대한 지식이 엄청나게 능숙해도 가끔가다가 틀릴 수 있습니다. 오죽하면 원어민도 문법을 틀리는걸요.
문법에 너무 신경쓰지말고 마인드컨트롤을 해봅시다.

"나는 외국인이다!" "문법 틀린다고 죽기야 하겠냐?" 이런 마음가짐으로 해보세요.


외국인이 한국말할 때 문법 조금 틀린다고 해서 이상하게 보지않습니다. 문법보다는 말만 잘 해주시면 되는데,


말을 자신있게 하다보면은 언젠간 문법 틀리는 빈도가 확연하게 줄어들겁니다.

 

미드로 공부하면 프리토킹에 도움

 

▶미국 드라마 다시보기 BEST 6

 

미드로 공부하면 원어민과 프리토킹하는데에 도움이 될까요?

미드로 공부하면 확실히 효과가있습니다. 귀가 트이는데 큰 도움이 많이되고, 어떤식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더 자연스러운지 계속 듣고 보고 따라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조금씩 늘어나게 되어있습니다.

 

미드로 공부할 때에는 어떤식으로 공부하느냐에 따라 효과는 천자만별이니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찾는것이 중요하겠죠.

 

 

미드로 공부할 때 중요한 건

 

마음에 드는 표현이나 처음드는 표현 등이 있다면 육성이나 받아적어가면서 한번 씩 따라해보는 것이 큰 도움이됩니다.

 

유용한 표현은 꼭 적어두고, 대화할 친구에게 한 번 써먹어보세요.

 

귀가 아직 트이지않았다면 좋아하는 미드 자막과 함께 보았다가 자막이 아예 없이도 좀 들린다 싶을 때 그때부터 자막없이 보시고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미드보면서 좋은 표현이라고 생각되는 대사는 뒤로가서, 배우의 입모양과 겹치게 따라서 말해보시면 어느순간 일상 회화가 늘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아직 귀가 트이지 않았는데 처음부터 무리해 자막없이 보다보면은 금방 지치고, 미드에 흥미가 사라지면서 자연스럽게 공부를 안 하게되는 부작용이 생겨버립니다. 그렇다보니 천천히 한 단계씩 해주셔야 해요.

또한 좋아하는 장르라고 해서 막 18세나 15세 이런거 절대 보지마세요. 도움 안됩니다. 원어민과 프리토킹할 정도의 수준으로 가려는거면 빅뱅이론이라던가 프렌즈 같은걸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전화영어 프리토킹 도움될까?

 

전화영어로 막 영어공부 하는사람들 보면 프리토킹하면서 굉장히 재미있게 하시는분들 많습니다. 실제로 전화로 원어민과 프리토킹하는거 영어회화에 큰 도움이 될까요?

 

케바케지만 전화영어는 회화공부에 꽤 많은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히려 얼굴을 보지않고 이야기하다 보니 화상보다는 낯선 느낌이 덜해 긴장감이 덜 들고 회화 위주의 공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어느정도 영어회화 레벨이 되신다면야 바로 전화영어 프리토킹 과정을 학습해보는 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듭니다.

 

▶전화영어 더 알아보기 (가격)

 

원어민 프리토킹 후기

 

지금까지 원어민 프리토킹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에는 전화영어로 영어를 배우려는 분들이 참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전화영어를 더욱 잘하기 위해서는 작은 단위의 행동계획을 세워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하루 10분과 같은 방식으로 매일매일 해도 무리없는 수준의 계획을 세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