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비보험 비교

실비보험

제 2의 건강보험이라고 불리는 실비보험 (실손의료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 실비보험을 비교할 땐 '이것'만 주의하면서 비교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병원에 간다거나, 어디 아프다고 하면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것이 "실비보험 있니?" 입니다.

 

그정도로 실비보험은 대중화가 되어있다보니 너나할거 없이 실비보험에 가입하려고 하고있죠. 하지만 지금 들고있는 곳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거나, 아직 가입안한 사람들은 어디로 들어야 할 지 정말 고민일텐데요.

 

지금부터 실비보험 비교를 클리앙과 더쿠를 참고하여 실제 후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잘 찾아보면 보장분석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비보험 들 때 팁

 

※더쿠에서 참고한 글임을 알립니다.

 

나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이 하나없고 아직도 취업안해 나중에 들까 하다가 일단은 저렴하게 실비라도 들려고 하는데 처음에는 그냥 싼 우체국 들려하다가 설계사가 금감원 어쩌고 하면서 별로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혼자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데 복잡해보이고 아는게 없어 어느 보험사에 어떻게 드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이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비보험은 화재XX 회사껄로 들어야하고, 이거는 설계사를 잘 만나야 해

 

-나도 보험 여러개 갖고 있따가 설계사랑 상담하고 줄일 껀 줄이고 더 해야하는건 더 했어, 개인적으로 우x국껀 들지 않는게 좋아. 나도 실비보험들 때 여러군데 알아보았는데 내주변 현대XX께 많았고, 난 메X츠꺼야 기본적으로 들면 비슷하다곤 하더라고

 

 

-현대XX이나 메X츠 같은데에 전화걸어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사람들에게 상담받으면 조금 감이 오실겁니다.

 

-우선은 기본적인것만 들고 취직하면 더 늘리겟다고 말하고 상담받길 바랍니다. 사기꾼들이 너무 많다보니 꼭 필요한것만 드세요.

 

-뽐뿌 보험포럼 꼭 가서 여러군데에서 견적을 내봐, 한 두사람만 믿지말고

 

금액이 싸다고 좋은게 아니다?

실비보험

본인이 현재 가입한 보험이 하나도 없어 실비보험이라도 가입해야겠다 하고 알아보는 중인데, 아예 처음 알아보는거다 보니 한푼이라도 싼 곳으로 가입하면 되는지 궁금하실겁니다.

 

이에 사람들 반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은 단순하게 금액만 보고 뽑기 힘든 이유가 보장내용 특약에 따라 워낙 금액이 천자만별이기 때문이죠.

심지어 암같은 경우에는 다른건 보장이 하나 안되고 특정암만 100만원 뭐 이런식으로 금액을 줄이는 경우도 있으며 입원 3일 이후부터 입원비 지원 2만원 이런데 요즘에는 왠만하면 병원 3~4일씩 입원시켜주지 않죠.

 

보험관련 종사자 이야기로는 월 납입 가능한 금액에 맞춰 필요한 보장내용과 특약을 조정해 빼고 넣고 하는게 그나마 낫다고 하죠.

 

하지만 사실상 특약이라고 해봤자 월 몇백원 차이죠. 실손보험 같은 경우에는 만기 이후에 환불금 없이 그냥 100세 만기처럼 나이 한 살이라도 더 적을 때 비갱신으로 빨리 드는게 낫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우X국으로 가입하고 나머지 질병상해 부분은 따로 나눠 가입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단독실비는 모든 보험사 보장범위가 같죠.설계사를 통해 이것저것 섞어 들려고 하지마십시요.

 

실비보험 들 때 다른것도

 

 

우X국 보험 상담사한테 들었다는데 1년 갱신에 되는 실비보험이라고 합니다. 실비보험만 들면 안된다 했다고 하는데, 실비보험+상X보험 같은걸 같이 들어서 두개 합쳐 5만원 정도라고 하는데 제대로 들은게 맞을까요?

 

이에 사람들에 대한 반응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보험사중에서 실손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가입을 하려면 진단이나 등 여러가지로 제한을 하고 있죠.

 

-실비는 보험사에서 언제나 손해라서 단독으로 안해주려고 하죠, 실비를 특약으로만 넣 어 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가장 싼것을 하거나, 실비만 넣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실손만 가입 아예 불가능한건 아닙니다. 가능은 하지만 안해주는 곳이 워낙 많은것 뿐이죠. 실손만 가입 가능한 회사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사회초년생 처음 가입

실비보험비교

사회초년생이 실비보험에 처음 가입하려고 할 때 어떤 요소들을 봐야하고, 얼마정도에 가입하는 게 좋을까요?

 

실비는 실손의료비에 줄임말인데, 쉽게 간추려서 말하자면 본인이 낸 병원비의 일부를 청구해 돌려받는 시스템의 상품입니다.

 

이 실비는 전보험사 보장하는 내용이 모두 같은데, 보장금액도 같죠. 다만, 손X보험과 생X보험사간 일부금액 차이는 있습니다.

 

따라서 실비만큼은 어느 보험사에 가입해도 상관없는것이죠.

 

또한 실비에 가입할 땐 보통 암보험도 같이 준비해주셔야 하는데, 암보험의 경우 상품 또는 보험사 마다 차이가 다수 존재하다 보니 이부분은 상담받으시고 원하는 대로 설계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준비할 땐 비갱신형/손해보험사/순수보장형으로 준비해주시고 경제력/가족력 고려해 진단금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한 살이라도 빨리

 

한 가지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말하자면 단독 실비보험은 대부분 만원대정도로 인터넷으로 가입이 됩니다. 그 이상 되는건 대부분 단독실비에 옵션이 하나씩 달라붙기 때문인데, 실비보험을 생각한다면 그냥 싼걸 권장드립니다.

 

한국인처럼 살다간 25~30세 사이에 병이 발생할 확률이 크죠, 사고든 뭐든 발생하게 되어있는데 병원비는 보통 100만원부터 시작하여 2,000만원 사이일텐데 저 나이대도 아직 사회초년생일텐데 병원비로 마련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한의원 약침 실비되는 보험 있을까?

 

◎실비보험 가입한 후 바로 청구하면 불이익?

 

◎실비 보험금 청구 어플로도 가능할까?

 

실비보험 비교 후기

 

지금까지 실비보험 비교 클리앙과 더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같은 보장이라고 하더라도 보험사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아실진 모르겠지만 실비보험은 보장범위가 굉장히 넓고 한번 가입하면 평생 건강을 지켜줄 수 있다보니 직접 견적을 잘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