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골빈집 싼 시골집 매매

 

부동산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나, 도시 생활이 지겨워 시골에서 살고 싶어 하시는분들이 시골빈집 싼 시골집을 매매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생각만 했을 뿐 직접 찾아보지는 않아 시세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10명 8명이나 되죠.

시골빈집-썸네일

대부분 시골빈집 싼 시골집이라고 한다면 매매 가격 저렴하다고 안일하게 생각해서 찾아보지도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시골빈집도 시세가 높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시골 빈집 매매

 

 

안그래도 최근들어 도시 생활을 접고 시골로 내려오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시골집 매매가 상당히 활발하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괜찮은 농가주택 매물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확익 된 매물들도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하니 잘 찾아보셔야 합니다.

 

제 지인도 시골매매에 관심이 있어 온라인으로 알아 보았는데요, 시골집 매매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다고 합니다. 그런데서 괜찮은 매물들 한 번 참고 해보시길 바래요.

 

시골빈집 매매 절차

 

무상으로 들어가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무상으로 들어가기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정확한 건 소유자에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 지역에 가서 이장이라도 만나 소유자와 연락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보셔야 하죠. 이 때 매매가 가능하다고 하면 소유자와 금액을 합의 보시면 됩니다.

만약 경매 물건을 찾고 싶다면 인터넷 경매 사이트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경매 사이트 알아보기

 

시골 빈집 무상으로 빌려주고

 

만약 시골 빈집을 무상으로 빌렸는데, 추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상으로 빌려주는 사람이 사전에 약정을 두고 빌려주어야 하는데요, 무상으로 빌려주고 입주자가 고칠 거 다 고치고 살고 있는데 갑자기 집 주인이 나가라고 한다면 투자한 비용 뿐 아니라 이사 비용까지도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사전에 충분히 검토하고 제반사항을 약정한 후 결정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시골빈집 매매해서 투자

 

귀농을 하려는 게 아닌 개발을 노려 매매하려는 사람들이 간혹 있습니다.

 

시골의 경우 빈집도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고, 인구도 줄어들고 있다 보니 시골에 부동산을 구매하면 매매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실제로 아는 지인분이 시골에 농토를 가지고 있는데, 수년동안 거의 변동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수도권과는 전혀 다르기에 부동산 투자는 정말 신중해야 한다고 합니다.

 

경매로 매매하려고 할 때

 

경매로 진행하려고 할 때 알아주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경매는 아무때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임의경매나 강제집행 절차를 통하여 진행이 되어야하죠.

따라 해당 절차 진행중이지 않다면 매매 등 방법으로 구매를 진행하셔야 하며, 만일 경매가 진행중이라면 경매로 사는 것이 확실히 시세보다 저렴할 수 있죠.

 

 

시골빈집 매매할 때

 

관할지역 공인중개사에 문의하셔도 매물 찾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은데요, 이런 이유로 일단 살고 싶은 시골을 선점 해주시고, 마을을 직접 방문한 후에 그 마을 이장님 댁에 찾아가 알아 보시는 게 가장 빠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적당한 수수료 (매매중개료)를 걸어주시면, 좀 더 빠르게 매물이 나올 수 있는데요, 매물건이 있을 때에는 사전 협의를 이장님을 포함 해주시고 매매시에는 중개사와 함께 계약하시면 좋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부동산글

◎허위매물 없는 어플 어떤게 있을까?

◎방 구할 때 체크리스트

◎공인중개사 매물 사이트 BEST 3

 

시골빈집 매매 현실

 

시골 가면 빈집은 있겠지만 거의다 비워져 있는 상태이기에 지저분하고 낡아서 사람이 수리없이 살기에는 조금 힘들것으로 보여지죠.

 

일반적으로 낡은 집을 구매해서 수리를 한다거나 그 터에 새로운 집을 짓는데요, 집을 새로 짓는다는 건 아무래도 비용이 많이 발생하다 보니 여유자금이 넉넉하지 못한 분들에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