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투썸플레이스 창업비용

투썸플레이스

일상생활에 커피가 빠질 수 없는 시대로 접어들면서 현재 수많은 카페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나 둘 씩 자리잡아 가면서 여러 대형 카페 체인점들이 생겨났는데요, 그 대형 카페 체인점 중 하나가 바로 투썸플레이스 입니다.

 

개인카페도 많다지만 아무래도 젊은층의 고객들이 프랜차이즈 카페를 자주 방문하는데요, 이렇다보니 창업하려는 많은 분들이 개인카페 보다는 투썸플레이스 같은 프렌차이즈를 창업하려고 하죠.

 

그렇다면 투썸플레이스 창업비용은 얼마정도 할까요?

 

 

잘 찾아보면 소액으로도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투썸플레이스 창업비용은?

 

사람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최소 3억 이상은 있어야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 가격은 가맹 계약 조건이나 평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투썸플레이스 본사와 협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투썸플레이스

아실진 모르겠지만 투썸플레이스는 비교적 높은 창업비용이 꽤 들어가는 브랜드입니다. 만약 1층이 아닌 2층이라면 최소 40평 이상은 되어야 한다고 하며, 만약 40평정도라면 대략적으로 2억에서 3억 이상 비용을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위에서 말했다시피 상권마다 조금씩 다르다는 점은 이해해주시길 바라며, 점포 얻는 비용은 별도로 발생할 수 있으니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위는 평균적인 가격이므로 위보다 창업비용이 덜 발생할 수도 있고 더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비용은 해당 본사에서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투썸플레이스 일 매출 이정도면?

 

투썸플레이스를 운영중인 한 사람의 실제 매출을 빗대어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중 평균 140만원에서 150만원

주말 평균 180만원에서 200만원

 

번화가가 아닌 지방 중도시라고 합니다.

 

위와 같은 매출이라면 평타일까요 아니면 못나오는 걸까요 아니면 잘 나오는걸까요?

투썸카페

사실 지방상권은 모르겠지만 위 매출이면 서울이라고 해도 중위권에 속할 정도로 보여집니다. 정말 개인적인 기준으로 오픈빨을 감안해서라도 많이 나온편으로 보여집니다.

 

카페로서 일 평균 80만원 나오면 중박이라고 하죠, 이에 2배 나오니 아주 대박인것입니다. 아마 개인 카페였다고 하면 저정도 매출이 안나왔겠지만은 프랜차이즈다 보니 중박과 대박의 사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면적이 가장 중요한데요, 흔히들 커피숍 업계에서 애기하는 바로는 3일치 매출액이 임대료보다 커야지만 지속이 가능하다는 말 들어보신 적 있을겁니다.

 

이는 프랜차이즈에도 적용되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다지만 괜찮은 매출인지 확인해보시고 싶으면 본사 수수료가 어느정도인지를 감안하고 주변 상가 임대료 시세를 비교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현금 2억들고 카페 창업

 

과연 현금 2억들고 창업을 한다면 도전할만할까요? 별도 직원을 쓰지않고 순수 본인이 운영하고 사업이 바빠져 알바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가족들에게 부탁을 해 인건비 없이 운영하려고 한다며 도전해볼만할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만 말하기는 좀 식상하니 실제 사람들의 반응을 참고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투썸플레이스는 2억으로 사실상 좀 부족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잘 알아보시면 동네카페도 1억 5천만원 창업비용이 발생하며, 프랜차이즈는 최소 2억에서 3억 정도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오프라인 상점은 2억가지고 힘들다고 볼 수 있죠.

많은 사람들이 장사해본 적 없고 비슷한 직종 알바라도 6개월 이상 해본 거 아니라면 뜯어 말릴고 싶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2억을 투자하고 창업하려는 건데 아무 기본지식없이 하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잘 찾아보면 1억 조금 넘는돈으로 권리금, 임차보증금, 가맹비 해결하고 오픈하는 사람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2022.04.03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스타트업 초기 자본금, 비용 이렇게 마련하면 된다? 정책자금

2022.03.24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소자본 음식점 창업 어떤것들이 있을까, 선택하는 기준은?

2022.02.14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배달전문점 마진 이만큼이나 남는다고? 그럼 나도 하지!

 

투썸플레이스 창업비용 후기

 

지금까지 투썸플레이스 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투썸플레이스와 같은 프랜차이즈는 원래부터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라서 마케팅 같은 부분에 개인카페에 비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돋보이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