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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주가 분석과 전망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오늘도 외국인들의 매도세는 이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어제 미국 시장에 상승으로

코스피지수는 약 1.6% 코스닥은 1.4% 가량 상승 했습니다.

오늘 움직였던 종목들을 살펴보면 코로나 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를 받아서 그동안 상승폭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그런 기업들과 유가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가 대체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런 기업들의 주식까지 상승하는 것을 보니 이제 주식 시장의 안정화 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자동차의 큰 형 이라고 할수 있는 현대차는 거의 8%가량 상승을 했습니다.

우리나라 1위 자동차 부품 회사인 현대모비스도 5%가량 상승을 했습니다.

이에 완성차 업체인 기아차도 7%가량 상승을 했는데, 사실 자동차 업종은 이번 코로나로 인해서 가장 큰 피해를 받는 산업입니다.

 

이미 여러 완성차업체들의 글로벌 공장들은 가동을 중단한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람들이 집 밖으로 나오기가 어렵다 보니 자동차에 대한 수요도 급감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주가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많이 망가진 모습이 역력합니다.

현재 주가 조정은 코로나사태로 인한 급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주들이 대부분 가지고 있는 저평가 역시 현대차에도 적용되고 있는 듯 보입니다.

현재 급락하고 있는 이유는 중국에서 처음 시작된 공장가동의 문제가 현재 미국 앨라배마 공장가동 중단과 인도 첸나이 공장가동 중단 소식으로 연이어 악재에 노출된 상태라고 합니다.

이는 피해규모가 미국의 경우에만 1조원대 생산차질에 이를것으로 보도되어 심각한 일임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최근 수급역시 외국인과 기관의 1년간 동향을 보게되면 외국인은 매도우위 기관은 매수우위에 있으며 특히 외국인은 최근 엄청난 순매도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좋지않은 흐름속에서 첫 전기차 전용 스포츠유틸리티차량으로 내년 6월 양산한다 보도되었으며 앞으로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전기 및 수소관련차량으로의 변모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공장가동중지의 모습은 실질적인 엄청난 손실로 이어질수 있기에 상반기 매출부진이 예상될 수 있는 부분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되며 주가는 방어를 하고 있지만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닙니다.

저항선 영향을 많이 받고있는 시점이라 재차 하락조정이 이어졌을땐 전저점 부근의 이탈의 경계구간은 잡으면서 보셔야 합니다.

 

※자동차 주식 추세적으로 상승할까?※

 

사실 이부분에 대해서는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하반기까지 바라보는 투자를 하신다면 현대차가 작년 하반기부터 정말 제대로 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제네시스의 SUV는 라인업을 확충을 하면서 사업을 잘 진행해 왔기 때문에 기대해 볼 수 있지만,

단기적으로는 여전히 글로벌 자동차 수요에 대한 우려로 주가의 변동성이 생길 가능성도 여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오늘 자동차 관련주도 많이 상승을 했지만 상승한 종목들을 쭉 살펴보면 그동안 피해가 커서 주가가 상대적으로 많이 못 올랐던 기업들의 주가도 상승했던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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