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산균 고르는 방법과 부작용

 

유산균


우리가 먹은 음식은 위에서 여러가지 소화 요소와 합쳐진 것이 십이지장을 거쳐서 소장으로 가게 되고 소장에서 이 음식을 분해하게 되는 것인데

예전에는 이빨로 씹거나 위에 산이 분해한다고 생각을 했는데 연구결과 균이 분해 를 하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는 무려 1000조 개의 균이 있고 장에는 200조의 균이 있는데 좋은 균과 나쁜 균의 비율이 85:15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정상적인 상태 입니다.

 

좋은 균이 대표적으로 유산균이고 나쁜 균이 곰팡이균 이라면 곰팡이 균이 먹이가 되는 것이 바로 단음식 단과일인데

우리가 흔히 먹는 사과, 바나나, 귤, 오렌지, 수박, 참외, 딸기, 포도, 복숭아, 감, 식혜, 수정과 이런 것들이 바로 나쁜 균의 먹이 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 것들을 생각 없이 먹게 된다면 장이 나쁜 경우에는 유해균의 증식 되면서 균총의 비율이 바뀌게 되어 85:15가 25:75로 비정상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무엇보다도 소장 벽에 있는 융모가 느슨해지게 되면서 간격이 넓어지게 되는데 이 틈을 통해서 박테리아, 우유의 카제인, 밀가루의 글루텐 등이 혈액으로 들어가서 혈액이 오염되고 오염된 혈액으로 인해 온몸에 연증이 일어나게 되면서 결국 자가면역질환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유익균을 살리고 유해균을 죽이기 위해서 유산균을 추천받아서 먹게 되는데

유산균의 종류가 얼마나 많으신지는 다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심지어 홈쇼핑에서는 네덜란드 유산균, 어떤 의사 부부는 이 제품 좋다 해서 많은 사람들이 먹게 되는데

문제는 "아 나는 유산균이 맞지 않은가봐"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유산균이 과연 맞지 않은 것일까요? 균을 그렇게 많이 먹으면 당연히 상식적으로 좋아져야 되는데 왜 균을 그렇게 많이 먹는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는 것일까요?

 

그것은 저렴한 제품이라서가 아니고 유산균 속에 부용 물질이 들어간 것이 문제 가 되는 것입니다.

부가 설명을 하자면 우유의 카제인과 밀가루의 글루텐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은 유전적인 것입니다.

 

후성 유전이 되서 오는 건데 이렇게 분해 효소가 없는 사람이 유산균 속에 카제인 나트륨, 유청칼슘, 잔탄검, 아가베 시럽이 첨가된 것을 먹는다면 오히려 유익균뿐만 아니라 유해균도 살리게 되어 균총의 비율이 좋아지지 않습니다.

 

좋아진다 해도 나중에는 우유의 카제인 나트륨이 느슨해진 장벽을 통해서 혈액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오히려 염증이 심해지고 없던 알레르기도 생기게 되어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꼭 명심해야 될 것은 유산균의 성분을 확인하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성분 중에 무엇이 들었는지 보시고 카제인 나트륨, 유청칼슘, 분유, 잔탄검, 아가베시럽 같은 물질이 들어갔다면 반드시 배제하시고 오로지 균만 있는 유산균만 드신다면 그래도 도움이 되시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