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수치료-스킨십

도수치료 하는 도중에 원래 스킨십과 터치가 많은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수치료 시 스킨십과 터치가 자연스러운 상황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수치료를 해본 사람들 중 간혹 스킨십과 터치가 많아 기분이 상하거나,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에게 이런 상황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도수치료를 받던 도중 과도한 스킨십 또는 터치를 받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수치료 스킨십 및 터치 경험

 

 

 

 

 

 

이 이야기들은 직접 겪은 경험으로 자신도 이러한 비슷한 경험을 겪었는지 보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도수치료 해본사람?

 

▶블라블라 도수치료 해본사람 링크

 

블라블라에서 올라온 내용임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A: 나 여잔데 원래 이렇게 밀착이 심해?

허리아파서 갔다가 도수치료가 뭔지 모르고 갔다가 깜짝놀랐어. 남자분이 밀착해서 만지고 막 그러는데 뭔가 민망한데 말은 못하겠고 엉덩이를 꾹 누르지 않나, 배를 만지지 않나 너무 민망했어

 

한시간동안 긴장해서 치료를 받은 것 같지도 않아. 근데 또 받아야하는데 되게 민망하다. 원래 다 그런거야?


이에 사람들이 답한 답변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게 잘하는데야. 못하는데는 기구로 띡띡하고 운동하자 그럼

2. 응 터치 깊게 들어와. 난 그냥 치료라 생각하니 괜찮던데

3. 원래그래. 영 불편하면 여자치료사한테 해달라고 하면 되는데, 도수치료란게 기본적으로 힘을 많이 써야 하거든 그래서 여자치료사 분들이 많이 없어

 

쉽게 간추려서 정리를 하자면 도수치료는 원래 터치가 깊게 들어오게 되며, 남자일 경우에도 깊게 하기에 치료라고 생각하면 괜찮아지는데, 영 불편하면 여자치료사한테 부탁하면 된다고 합니다.

도수치료중


2. 도수치료 원래 터치가 많냐

 

▶에펨코리아 도수치료 원래 터치가 많냐 링크

 

에펨코리아에서 가져온 이야기임을 밝힙니다.

 

A: 치료사 여자분이였는데 허리 안프거 코어근육 때문에 그렇다고 긴장되있어야 된다면서 복식호흡 같은거 시키면서 손 올려놓는데 배가 아니라 성기 바로 윗부분에 손을 대더라.

그러면서 자꾸 닿는데 이걸 몇십번 한듯 그냥 스친게 아닌 것 같았어

 

 

 

 


이에 사람들의 답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너 맘에 들었나보다 고백해

2. 기분 나쁠 것 같은데

3. 고추치료네

 

간단하게 요약을 하자면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이러한 경험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적으로-만지는-도수치료


3. 성추행을 당했는데요

 

▶82쿡 카페 성추행을 당했는데요 링크

 

82쿡 카페에서 가져온 글임을 밝힙니다.

 

A: 도수치료 중 남자 물리치료사가 사타구니쪽 뭉쳐있는지 확인을 해보신다며 질 옆 부위를 눌렀습니다.

게다가 한 곳을 치료하면 옷을 덮고 다른 곳을 조금 내리고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데 등을 다 노출해버린 상태로 바지를 엉덩이 밑선까지 확 아이스케키 하듯이 장난치듯 내려놓았습니다.

이 상태로 엉덩이 윗쪽 근육을 풀더라고요. 그러니까 허벅지만 살짝 덮히고 몸이 다 벗겨진 상태이며, 너무 많이 내려 뒤에 앉아서 저를 보면 성기가 보일까봐 제가 바지를 올렸을 정도입니다.


이에 사람들의 반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해자를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는 단호함이 없으시다면 소송하기가 참 힘든 싸움입니다.

 

2. 그 여중생은 어떻게 증명하고 이겼을까요

3. 유튜브 마사지라고 검색해보시면 일본 마사지사가 여성을 마사지하며 성추행 하는 동영상도 있습니다.

손잡는-도수치료


도수치료 성추행을 당하였다면?

 

 

 

 

 

 

도수치료사가 의도적으로 만지는 것을 느끼셨나요?

 

일단 증거를 수집해주셔야 하며, 해당 상화에 대한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사실상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영상 녹화까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녹음을 하며 도수치료사에게 이의제기라도 해주셔야 합니다.

이의제기를 하지 않으면 증거가 전혀 없어 가해자측이 부인하면 상황이 어렵게 흘러갈 수 있습니다.

1번 간 것이 아닌 수차례 방문하여 도수치료를 받았다면 더욱 골치아프게 되는데 추행이 있었음에도 계속해서 그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보라고 한다면 당황하게 되어 말이 잘 안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현장에서 바로 이의제기를 하며, 병원에 문제를 삼게 해주셔야 해당 정황을 근거로 하여 추행사실을 간접적으로 입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도수치료를 받던 중 의도적으로 자신의 신체 일부를 만졌다는게 느껴지셨다면 위 내용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