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차량을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서 사고차량이 된 차들이 많습니다. 뭐, 크게 난 사고차라면 폐차해야 하지만 크게 사고가 나지 않는 차량들은 싸게 판매한다면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있죠. 당연히 사고차량이라는 건 밝혀야겠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사고차 중고차로 판매하면 정말로 안 팔리는지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①사고차라면 정말 안 팔릴까?

 

②사고가 심하지 않은데 싸게 팔릴까

 

③인기가 많은 차종은 사고나도 괜찮지 않을까

 

④사고차 중고차 판매에 대한 오늘의 한줄평

 

사고차-중고차-판매-썸네일

 

 

사고차라면 정말 안 팔릴까?

 

사람들이 많이 오해하시는 게 사고차라면 안 팔리는 줄 알고 계시는데, 무조건은 아닙니다.

 

팔리기는 팔리는데, 사고가 나지 않은 차량의 가격이랑은 차이가 많이날 수 있는게 사실입니다.

 

 

무사고차보다는 10~30% 감가가 될 수 있으며, 구매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어떤 사고인지 모르다 보니 가격을 더 깎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사고차라고 해서 아예 거래가 안되는 건 아니지만 사고가 나지 않은 무사고 차량과 비교하면 가격 차이가 좀 있을 수 있죠.

 

사고가 심하지 않은데도 싸게 팔릴까

 

"사고가 그렇게 심하지도 않은데도 저렴하게 팔리나요?"

 

많이들 질문하는 내용인데요. 사고가 심하게 나지 않았는데도 저렴하게 팔아야하는지에 말이죠.

 

교체 이력이 3곳 이상인 경우에는 구매하는 사람 입장에서 불안한 심리가 작동해 싸게팔릴 수 있습니다.

 

즉, 차량의 외관보다는 구매하려고 하는 차량이 사고가 여러 번 발생했다는거에 더 중점적으로 둘 확률이 높아요.

 

사고가 다 경미하다고 하더라도 사고 이력이 많다면 싸질 수 밖에 없다는 걸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인기가 많은 차종은 사고나도 괜찮지 않을까

 

한 번쯤은 이렇게 생각해보셨을거라 생각을 해요. 저 또한 인기가 많은 차종들은 사고가 발생해도 금액 차이가 별로 안 나지 않을까 말이죠.

 

사실 어떻게 보면 맞지만 발생한 사고가 크지 않아야 하는데요. 수요층들이 많다고 해도 사고기록이 있으면 어쩔 수 없이 감가가 되는 건 사실이에요.

 

 

뭐, 사실 인기 없는 차종에 비하면 팔릴 가능성이 높은 건 맞습니다. 인기많은 차종은 중고차 시장에서도 검색 수가 많고, 수요가 넓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고의 수준이 경미한 걸 넘어서 심하게 났다면 구매하는 사람들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사고차 중고차 판매에 대한 오늘의 한줄평

 

사고차 중고차라고 해서 안 팔리는 게 아니고 사고가 나지 않는 차량에 비해서는 감가 10~30%는 될 수 있다는 걸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건 암누래도 사고가 나지 않은 즉, 무사고 기준 시세에서 얼마나 합리적으로 감가를 해서 판매를 하냐가 관건인 거 같습니다.

 


관련 글

 

 

 

 

 


 

이외에도 알아보면 좋은 중고차에 대한 정보들이 정말 많으니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