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차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저렴하게 구매하려고 사고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은데요. 사고차는 뭐 아시겠지만 저렴한 이유가 어떻게 사고가 났는지 모르는 이유도 있겠지만 한 번 수리한 곳은 또 다시 쉽게 망가질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사고차 사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①나중에 되팔 때 싼 가격도 못받을 수 있음

 

②크고 작은 문제들이 있을 수 있음

 

③나중에 보험들 때 비쌀 수 있음

 

④특약 적용이 거부될 수 있음

 

사고차-사면-안되는-이유-썸네일

 

 

나중에 되팔 때 싼 가격도 못받을 수 있음

 

"사고차 구매하고 나중에 팔 때에는 이미 싼 가격에 가져왔으니 동일한 가격에도 팔리지 않을까요?"

 

음~ 분명히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왜냐고요 ? 저도 이런 생각을 했었거든요.

 

사고 이력이 있는 차량은 안타깝지만 중고차 시장에서도 환영을 받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만약에 수리를 해 상태가 좋다고 하더라도 사고 이력 한 줄만으로도 감가가 심하게 되기 때문인데요.

 

차량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심한 경우 중고차 시장에서도 매입 자체를 거절당할 수 있어, 싼 가격에도 못파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되파는 게 아닌 본인이 타고 다니다가 폐차를 할 용도라면 이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크고 작은 문제들이 있을 수 있음

 

"크고 작은 문제들이 있다는 게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거에요? 말장난하는건가요?"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사고차량은 수리를 했다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크고 작은 문제점들이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부품의 유격으로 인해소 도색이나 소음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렴하게 구매를 했다 하더라도 추가적인 수리에 따른 비용 지출이 더 생길 수 있다는 걸 인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나중에 보험들 때 더 비쌀 수 있음

 

사고차인 경우에는 똑같은 차종이라 하더라도 보험을 들 때 더 비쌀 수 있습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도 당연히 사고차는 잠재적으로 리스크가 높은 차량으로 여기다 보니 보험료가 비쌀 수 있는데요.

 

 

특히나 전손 처리의 이력이 있는 차량은 봏머사에서 별도 할증을 적용하기도 해요.

 

실제로 인터넷을 조금만 뒤져보아도 알 수 있듯이 사고차량을 구매했던 사람들이 차량은 저렴하지만 보험료는 전보다 더 비싸다고 하는 걸 볼 수 있죠.

 

사실 보험이라는 건 만약에를 위해 대비책으로 드는건데, 정작 그 만약이 왔을 때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못하면 섭섭하겠죠.

 

특약 적용이 거부될 수 있음

 

자,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가장 좋지않은 소식일 수 있는데요. 특약 적용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사고차의 경우 보험사에서는 일부 할인 특약 혹은 혜택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어요. 대표적인 특약 적용 거부로는 3가지가 있습니다.

 

  • 무사고 할인
  • 블랙박스 할인
  •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

 

이 이외에도 사고차 사면 안 되는 이유들은 다양하게 있지만 이정도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이외에도 알아보면 좋은 정보들은 굉장히 다양하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