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고차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분명히 제 글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매물을 찾아다니다 보면 오랫동안 안 팔린 중고차들을 볼 수 있을거에요. 그렇다면 왜 가격이 싼데도 오랫동안 중고차가 안 팔린걸까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오래 안 팔린 중고차 가격이 저렴해도 사람들이 안 사는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①차는 멀쩡해 보이는데 왜 안 팔리나요?

 

②사진이랑 실물이랑 많이 다를 수 있다

 

③사고가 없는데도 너무 싼 중고차

 

④좋지 않은 중고차의 과거가 있을 수 있다

 

오래 안 팔린 중고차 썸네일

 

 

차는 멀쩡해 보이는데 왜 안 팔리나요?

 

"아니 제가 차량을 보았는데 굉장히 멀쩡해 보이는데 왜 오랫동안 안 팔린걸까요?"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실제로 중고차 사이트에 방문해보시면 어떤 차량들은 몇 달 혹은 몇 년동안 판매가 안 되는 매물을 보실 수 있는데요.

 

본인이 생각하기에도 차량도 굉장히 멀쩡하고, 옵션도 많고, 외관도 이쁜데 왜 안 팔리는걸까?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시거나, 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중고차를 알아보실 때 자세하게 알아보지 않습니다.

 

그저 내가 원하는 옵션이 들어가있는지, 내가 원하는 색상인지만 알아보시는데 그러시면 안됩니다.

 

사진이랑 실물이랑 많이 다를 수 있다

 

첫 번째로 말해드릴점은 여러분이 중고차 사이트에서 본 차량의 사진과 직접 가서 본 차량이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사람이 중고차 사이트에 올라 온 사진보고 설레는 마음으로 방문했지만 도색도 다르고, 휠도 달라서 그냥 구경만 하고 나왔다고 하는데요.

 

제가 지어내서 한 이야기가 아니고 실제로 이런 사례들이 간간히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온라인에서 볼 때는 가성비가 되게 좋아보이겠지만 막상 방문하면 아닌 경우도 있다 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사고가 없는데도 너무 싼 중고차

 

"제가 중고차를 좀 볼 줄 아는데 사고가 없는데도 다른 차량에 비해서 너무 저렴합니다. 왜 이러는거죠?"

 

일반적으로 다른 차량들에 비해 가격이 너무 저렴하면 사고차량인지 의심이 들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차량은 비공식 수리 혹은 정비 이력이 비공개로 남아있을 가능성이 존재해요.

 

 

그래서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중고차를 보면 잘 찾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의심부터 해보시는 게 안전하죠.

 

좋지 않은 중고차의 과거가 있을 수 있다

 

이게 무슨말인지 잘 이해가 안 가신다고요?

 

쉽게 말씀을 드리자면 과거 차량의 이력이 렌트카 혹은 택시, 영업용 등으로 있었던 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외관으로는 멀쩡해 보인다 해도 브레이크, 하체, 서스펜션 계통이 많이 닳아서 오랫동안 안팔리는 것일 수 있죠.

 

그래서 제가 드리고싶은 말씀은 누군가가 타던 차라서가 아니라 차량을 어떻게 탔는지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렌트카의 경우 거칠게 몰았을 가능성이 높다보니 사고보다도 더 꺼려지는 요소이기도 하죠.

 


관련 글

 

 

 

 

 

 


 

이외에도 알아보면 좋은 중고차와 관련된 정보글들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