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에 이어서 청년월세지원은 계속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벌써 기사 한 둘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청년월세지원을 이번 년도에는 진행을 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정말 다행이네요. 이러한 청년월세지원은 주거 불안정을 겪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취준생이나 대학생분들은 월세 부담이 상당한데, 이러한 제도를 통해 일정 금액을 지원 받으며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죠.

 

 

목차

 

①전대차란 무엇인가요?

 

②청년월세지원 전대차 가능 여부

 

③청년월세지원 전대차 다양한 궁금증

 

청년월세지원-전대차여부-썸네일

 

 

전대차란 무엇인가요?

 

전대차는 세입한 사람이 재 임대하는 걸 의미합니다.

 

실제로 제가 아는 지인 중 한 분이 LH에서 운영하는 청년매입임대주택에 살고 있었는데, 간혹 수리를 요청하시면 매매를 한 집주인에게 연락처를 알려주기에 이 점이 헷갈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LH에 문의를 해 본 결과 매매를 하고 하자보수에 대한 책임을 몇년 간 전 집주인이 가지기에 하자건에 대해 연락을 취하는 건지 전대차는 아니라고 이야기했죠.

 

만약 본인이 청년매입임대에 거주를 하는 중이라면 본인은 전대차가 아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청년월세지원 전대차 가능 여부

 

 

 

 

안타깝지만 아직까지는 청년월세지원 정책에는 전대차 가능 여부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어요.

 

전대차 여부는 임대차 계약서에 따라 달라지는데, 만약에 계약서에 전대차 금지 조항이 있으면, 청년은 다른 사람에게 집을 빌려줄 수 없죠.

 

단, 전대차가 허용이 된다면 계약 조건에 맞게 전대차를 할 수 있는데요.

 

따라 전대차를 고려하는 청년분들은 임대차 계약서를 세심하게 확인을 하시고, 전대차 조건을 잘 파악을 해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청년월세지원 전대차 다양한 궁금증

 

청년월세지원을 받아보실 때 전대차에 대해 많은 내용들을 궁금해하시길래 그냥 한 번에 정리를 해드릴게요.

 

  • 전대차는 임차인이 임대인 허락을 받아 주택을 제 3자에게 다시 임대하는 방식, 청년월세 지원은 이러한 전대차 형태의 거주에 대해서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 지원을 받기 위해 임대차 계약서와 최근 3개월 이내 월세 이체 증빙서류 등을 제출해야 하고, 이를 통해 정상적인 임대차 관계를 증명해야 함

 

  • 현재 거주지가 전대차 형태면, 청년월세지원을 받기 어려울 수 있음. 이러한 경우 직접 임대인과 계약을 맺는 방식으로 주거 형태를 변경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음

 

  • 청년월세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임대인과 직접 계약 체결을 한 임차인이어야 함. 한 마디로 정식 임대차 계약서 상의 임차인이 지원 신청자가 되어야 함

 

  • 청년월세지원 제도에서 1실(방)에 다수가 거주하는 전대차 형태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 이는 지원 대상자의 주거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조치

 

물론, 이 이외에도 전대차에 대해 다양한 내용들이 있지만 이 정도만 설명을 드려도 청년월세지원 전대차에 대해서 모르는 내용이 없을겁니다.

 


관련 글

 

 

 

 

 

 


 

이외에도 알아보면 좋은 정보들은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