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냉장고는 이제 일상생활을 하는데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용품이 되고 말았습니다. 물론, 배달 음식만 드시는 분들은 필요 없겠지만 어떻게 하루종일 배달 음식만 먹을 수 있나요. 가끔 요리도 해 먹고 그래야 건강에도 좋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죠.

 

 

하지만 냉장고는 가격이 많이 나가는 가전제품이다 보니 구매할 때 굉장히 신중하게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게 좋아요.

 

 

다행히도 요즘에는 냉장고를 판매하는 곳에서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제공해 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이 생겨 났습니다.

 

 

 

 

목차

 

①냉장고 어떻게 저렴하게 구매하지

 

②냉장고 자리의 실측을 재 보세요

 

③냉장고의 용량 및 에너지 효율성

 

④냉장고 렌탈도 가능합니다

 

⑤냉장고를 옮길 때 눕혀서 가도 될까

 

 

냉장고-구매-시-팁-썸네일

 

 

냉장고 구매 팁 관련 글

 

 

 

 

 

 

 

 

냉장고를 구매할 때 팁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이 드네요.

 

 

냉장고 어떻게 저렴하게 구매하지

 

 

 

 

냉장고를 구매할 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중요시하게 보아야 할 팁 중 하나는 바로 어떻게 저렴하게 구매하는지에 대한 팁일거라 생각을 해요.


아무래도 냉장고는 가전제품 중 고가의 제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구매해야 합니다.

 

보통 냉장고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중 하나는 주변에 전자회사 임직원이 있으면 할인 혜택을 받고 싸게 구매가 가능해요.


하지만 주변에 전자회사 임직원이 있을 가능성이 적잖아요. 그렇다면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면 보다 더 싸게 구매가 가능해요.

 

하지만 인터넷으로 구매를 한다면 실물을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는 걸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냉장고-인터넷-구매

 

 

냉장고 자리의 실측을 재 보세요

 

 

냉장고가 들어 갈 자리의 실측을 꼭 재보셔야 합니다. 마음에 드는 제품의 사이즈를 적어올 수는 없기 때문에 집 사이즈와 맞는 것들인지 비교를 하시면서 마음에 드는 용량과 사이즈, 디자인을 보시고 직원분들에게 설명을 들어보세요.


냉장고를 설치할 시 '제품 크기 + 10cm'의 여유 공간을 고려하시는 게 좋다 생각을 합니다.

 

 

"왜냐고요?"

 

 

냉장고 뒷면에는 많은 열들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냉장고를 설치할 시 옆과 뒤 공간 거리를 충분하게 남겨서 냉장고 열기가 충분하게 빠질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보세요.

 

용량 타입 평균크기
(높이X가로X깊이)
800L~ 양문형 / 4도어 1800 X 910 X 920mm
600~700L 1도어 (빌트인) 1800 X 600 X 680mm X 2개
양문형 / 4도어 / (세미빌트인) 1800 X 910 X 750mm
일반형 1800 X 800 X 750mm
400~500L 일반형 1800 X 700 X 730mm
300L 일반형 1800 X 600 X 670mm

 

 

냉장고의 용량 및 에너지 효율성

 

 

냉장고를 구매하실 때에는 냉장고의 용량과 내부구성 그리고 에너지 효율성을 중요시하게 보는것도 좋아요.


음료수 혹은 물을 자주 많이 보관하는 경우에는 큰 용량의 냉장고를 알아보시는 게 좋은데, 냉장고의 수납 공간이나 내부 선반이 조절이 가능한 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이 말고도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냉장고로 알아보시면 환경에도 도움이 될 뿐더러,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따라서 에너지 효율성과 냉장고 용량, 내부구성을 적절하게 고려하시면서 내 요구에 맞는 냉장고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냉장고 렌탈도 가능합니다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냉장고도 렌탈이 가능합니다.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이 렌탈을 많이들 알아보시곤 하죠.


물론 렌탈하는 것과 구매하는 것에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 보니 상황에 맞게 알아보시는 게 좋겠죠?

 

 

보통 렌탈의 장점이라고 하자면 초기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A/S가 보장된다는 것이겠죠. 이 말고도 렌탈 기간이 끝나게 되면 새로운 냉장고로 교체가 가능해요. 물론 업체마다 다르겠지만요.

 

 

따라서 가족이 많이 있을 경우에는 그냥 구매하는 것이 좋겠지만, 혼자 있는 1인가구의 경우에는 렌탈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생각을 합니다.

 

 

냉장고를 옮길 때 눕혀서 가도 될까

 

 

이거 정말 많은 사람들이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에요. 중고로 구매하는 경우 직접 냉장고를 옮겨야 하는데 이 때 냉장고를 눕혀서 운반해도 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일반적으로 냉장고를 눕혀 이동을 하신다면 냉매가 불안정해져 눕히지 않아요.

 

 

하지만 부득이한 상황으로 냉장고를 눕혀야 한다면 냉장고를 설치하고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가동을 하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아무래도 냉맹가 다시 안정화 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보통 거리가 짧다면 세워서 이동하는 게 좋겠지만 크게 상관은 없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