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센터 타이어 교체비용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타이어를 교체해보신 적 있을겁니다. 그저 아무생각 없이 카센터에 방문해서 타이어 교체하러 왔어요 하고 비용 듣고 교체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이렇게 교체하지 마시고 교체비용 정확히 알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카센터-타이어-썸네일

물론 카센터에서 바가지를 씌운다 이런 말이 아니라 그래도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기본적인 지식을 알고 있어야지 혹시 나중에 바가지 씌울려는 카센터가 있다면 집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사람 생명과 가장 밀접된 자동차 부품 중 하나가 바로 타이어인데요, 아직 타이어 교체를 한 번도 안한 새내기 차주분들이 있을겁니다.

 

타이어 견적 어디서 받아야 할까

 

타이어는 마트에서 파는 물건 같지가 않아서 정가가 얼마인지 정확하게 알기가 어려우며, 제대로 된 정보도 얻기 힘들다 보니 타이어 견적이 얼마인지 정확하게 아는 건 어렵습니다.

 

그렇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타이어 정보, 교환을 알아보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귀찬힉도 해서 그냥 아무 카센터에 방문해 매장에서 권장하는 대로 교환하고 비싼 가격에 지불하는 경우가 많죠.

 

타이어 견적 합리적으로 알아보는 방법 어떤게 있을까요?

 

 

우선은 인터넷 검색창에 타이어 공장도 가격을 검색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장도 가격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마진을 제외한 오로지 제조원가를 뜻하는 말로 순수하게 제품만 만드는데 필요한 노동력과 재료 및 시설 운영비 등을 개당 단가로 환산할 것을 말하고 있죠.

 

이제 타이어 사이즈를 입력하게 되면 각 브랜드 별로 공장도 가격을 확인할 수 있어서 타이어 견적 비교 하는 데 훨씬 더 수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장도 가격 검색하기

 

타이어 평균 교체비용은?

 

중고 타이어점에 가면 한짝당 5천원에 교체해주기도 하는데요, 일반 카센터나 일반 타이어점에서는 인치별로 틀리지만 보통 2-3만원 받는 것 같은데요, 안 받아주는 곳도 있으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실제로 얼마전에 제가 일반 타이어 가게랑 카센터랑 다 전화를 해보았는데요, 앞짝은 무게추를 달고 테스트를 해야 하니 만원 받는곳이 제일 저렴했으며, 뒤작의 경우 5천원에 교체해주는 곳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평균적인 교체비용으로 지역마다 혹은 카센터마다 가격이 상이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타이어 교체 어디서 해야할까

 

 

일반 카센터에서 해도 되고요, 타이어 전문점에서 교체해도 됨니다. 오프라인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에서 주문을 해도 된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요근래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배송한 후 장착해주는 방식을 많이 선택하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저는 온라인도 좋지만 카센터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라면 카센터 단골이 되어 나중에 차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도움받는 걸 노릴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제 생각이 무조건 좋다는 것이 아닌 오로지 개인적인 생각으로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타이어 교체비용 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타이어 저렴하게 이용하기

 

아무래도 인터넷에서 타이어 구매한 다음 공임나라 같은 곳에서 하는게 더 저렴해 보이기는 합니다.

 

 

헌데 이거 잘 계산해보셔야 하는데요, 타이어 짝당 공임하고 얼라이먼트 맞춰주는 비용 등 다 따로 따로 책정해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 전문점에서는 타이어 가격에 다 포함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다지만 이 점 정말 잘 체크해주셔야 하죠.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방법은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다른 사람들 말에 의하면 인터넷으로 구매해도 큰 상관은 없지만 장착해주는 곳을 찾으시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최소 장착 비용을 얼마 받는다고 하더라도 그런곳이 편하다고 합니다.

 

잠시 함께 읽으면 좋은 타이어 글을 소개시켜 드릴까 하는데, 아직 글이 끝난 게 아니므로 끝까지 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타이어글

◎타이어 4짝 교체 비용 얼마나 들까요?

◎코스트코 타이어 교체 비용 저렴한편일까?

 

타이어 교체할 때 꼭 참고 할 사항

 

■타이어 구매 시 교체 및 보관 비용 인상 계획이 몇년안에 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하는데요, 없다면 첫 구매할 때 계약 한 교체 비용과 보관 비용이 언제까지 유효한건지꼭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타이어 교체하기 전에 샵에서 휠을 반드시 사진 찍어두시길 바랍니다.

 

이건 휠 기스 고나련해서 사고가 굉장히 많은데요, 업체 과실로 증명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새차 출고한 지 얼마 안되었고, 교체자 미숙으로 인해서 휠 손상은 새 제품으로 반드시 교환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