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이어 4짝 교체 비용

 

타이어도 소모품이다 보니 언젠가는 교체 해주셔야 하는데요, 교체할 땐 웬만하면 한 짝 보다는 4짝 다 교체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제 겨울이다 보니 겨울 전에 타이어 교체를 진행하려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아무래도 4짝 다 교체하려고 하면 비용이 부담되서 걱정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타이어4짝-썸네일

그렇다 보니 타이어를 1개만 교체해도 되는지, 앞쪽 타이어 2개를 교체해야 하는지 아니면 4짝 다 전부 교체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될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타이어 4짝 교체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평균 교체 비용 알기

 

 

경차같은 경우 일반적으로 한 짝에 5만원이면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타이어뱅크 같은 곳에 방문해보시면 4짝 다 교체해서 15만원에서 20만원에 교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 승용차의 경우 규격에 따라 금액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7인치 - 9만원 ~ 13만원

18인치 - 10만원 ~ 16만원 선으로 아주 다양합니다.

 

4짝이면 평균 40만원에서 50만원 정도 예산 잡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는 앞서 말했다시피 규격에 따라 혹은 차종, 공업사 마다 다를 수 있다는 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잘 찾아봐서 엄청 저렴한걸로 교체를 하게 되면 약 20만원에서 25만원 정도, 일반적으로 괜찮은 타이어를 생각하시면 40만우너에서 50만원 생각 하시면 됩니다.

 

한 번 교체할 때 4짝 다?

 

타이어 한 짝에 문제가 생겨 교체하려고 하는데 문득 다른 쪽에도 문제가 생겼을 지 걱정되어 4짝 다 갈아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체로 뒤쪽은 상태가 괜찮다고 하는데요, 앞에는 교체하고 뒤에는 1년 후에 교체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는 일바적인 상황을 알려드린 것이기에, 타이어는 생명과 연결되어 있다 보니 공업소에 방문해서 타이어 상태를 정확하게 검사 받아보시고 교체 하시길 바랍니다.

 

타이어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할까

 

 

타이어 구매할 때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보다 더 저렴한 타이어를 찾고 싶은데, 오프라인에서 구매할려 한다면 가격비교 하기 굉장히 힘들죠. 또한 인터넷으로 구매한 후에 불량일 경우 환불 및 새 타이어로 교체도 가능하다곤 하는데 다소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실제 사람들의 후기에 의하면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온라인이랑 오프라인 가격이 짝당 최소 2~4만원 차이 나난다고 하는데 사실 이건 오프라인도 가 보고 온라인에서도 한 번 확인하며 가격비교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타이어 할인도 할까?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타이어도 시기에 따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물론 이건 업체마다 할인이 적용되는 조건과 할인율이 달라진다는 건 참고하시고, 지금도 할인 이벤트를 하는곳이 있다고 하니 받고 싶으신 분들은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타이어 관련글

 

■코스트코 타이어 교체 비용 저렴할까

 

타이어 4짝 교체 비용 후기

 

지금까지 타이어 4짝 교체 비용 평균적으로 얼마 드는지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사실 이건 타이어 규격마다 혹은 공업사 및 업체마다 다를 수 있는 부분이라 참고용으로만 보시고 온라인으로 타이어가 구매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도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