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학연수 가기전에 꼭 알고가야할 사실

아직도 많은분들이 어학연수 대한 정확한 정보를 못 찾고 계십니다.

유학원마다 다르게 얘기하고 또 요즘 홍보성 정보가 너무 많아서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학연수를 어떻게 가야 하는지 총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어학연수 국가선택※ 

대부분은 자기가 좋아하는 나라를 먼저 알아보곤 하는데 특히 한국인들은 

미국,영국,캐나다 어학연수 3대장을 먼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아셔야 할 것은 기호도 중요하지만 기호만으로 영어 실력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좋아하는 나라에 갔다가 기대가 큰 만큼 환경,언어,문화 등의 멘붕이 오는 경우를 더 많이 봤습니다.

 

처음 어학연수 나라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에 대한 적응력과 자신감을 키울수 있는 곳으로 가셔야 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한국인들은 영어가 익숙해지기 전에 절대 입 밖으로 영어를 꺼내지 않습니다.

영어를 잘 쓰지 않는다면 당연히 영어가 늘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영어를 입 밖으로 꺼낼 수 밖에 없는 환경에 자신을 던져줘야 되는데 이런 환경이 바로 1:1수업이 많은 곳입니다.

물론 어학연수를 할 때 1:1수업이 많은 곳으로 가라는 얘기가 아니라 어학연수를 시작할때에는 1:1수업이 많은 곳으로 가셔야 되고, 자신이 원하는 나라로 가셔도 됩니다.

심지어 이렇게 나라를 옮기는 방법이 가격적으로도 보통 더 저렴합니다.

또 1:1 수업은 일반수업이랑 비교해봐도 가성비 자체가 다릅니다.

 

한번 비교해보자면,

15명이 그룹수업을 한다고 예를 들어보면 수업시간을 총 45분이라고 치면 한명에게 주어진 영어를 쓸 수 있는 시간은 3분입니다.

그리고 보통 5교시 수업을 받기 때문에 하루동안 실질적으로 자신에게 할당될 시간은 15분입니다.

 

하지만 1:1수업의 경우 하루에 4교시만 들어도 180분동안 온전히 선생님이랑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룹수업이랑 12배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곳인 필리핀이나 몰타를 갔다가 자신이 가고 싶은 곳은 가도 늦지 않습니다.

영국 6개월을 가는것보다 필리핀 3개월 영국 3개월 가시는게 훨씬 저렴하고 보고싶은 것도 많습니다.

 

※어학연수 기간 얼마나 가야 하는가※

그렇다고 1년 동안 외국에서 숨만 쉰다고 영어가 늘지는 않고, 선생님이든 친구든 누구든 붙잡고 최대한 다양한 영어 문장과 단어를 써야 영어가 늡니다.

 

그런데 똑같은 선생님,친구,홈스테이 호스트 등과 3개월 이상 대화하면 그 사람이 익숙해져서 서로의 스타일을 알고, 서로가 주로 사용하는 단어를 알게 되는 것입니다.

이건 영어가 느는게 아니라 서로의 단어를 외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 되면 영어가 더이상 늘지 않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3개월 주기로 환경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람 노력이 3개월 이상 가기 힘들기에 편한 곳에서 안주하게 되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어학원은 대체 어디로?※

보통 어학연수를 선택할 때는 유학원이 하라는 대로 하는데 근데 사실 이 방식이 굉장히 무책임하며 위험한 방법입니다.

유학원마다 자신들이 미는 어학원이 따로 있기 때문에 유학원을 너무 믿다가는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기관을 선택할 때는 한국인 비율,기관 규모,스테프 친밀도 등 여러가지들을 디테일하게 물어봐야 합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만 알려드리면 

한국인 비율은 아예 없는 곳보다 조금 있는곳이 좋고 어학원 규모는 작지만 오래된 곳을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사실 가장 좋은 건 개인의 성향을 잘 파악하는 컨설턴트나 플랜더를 만드는 것이 최고입니다.

개인의 성향,성격마다 공부 방법이 다르고 개인마다 받은 환경이 있기에 개인에게 맞는 곳을 추천해 줄 수 있는 곳을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