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캐피탈-디지털중고차론

현대캐피탈 디지털 중고차론은 현대캐피탈에서 제공하는 중고차대출이죠. 모바일로 아주 간단하게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연령층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디지털 중고차론입니다.

 

현대캐피탈 디지털 중고차론을 이용하기 전 자신의 대출한도가 얼마까지 나오는 지 확인할 수 있는 가심사가 있습니다. 이런 가심사에서 대출한도를 조회했을 때 이 조회결과가 정확한 것인지 한 번 알아볼게요.

 

 

중고차대출이 필요한 사람은 현대캐피탈 디지털 중고차론 이외에도 이용할 수 있는곳이 있으며, 자신에게 최대한 유리한 곳으로 이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죠.

 

현대캐피탈 디지털 중고차론

 

현대캐피탈 중고차론에서 최대한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조회해보면 한도, 기준금리, 중도상환 수수료가 나오게됩니다.

이렇게 나온 가심사가 서류나 심사에 들어가게 된다면 한도나 기준금리 등이 변동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되게 많죠. 분명 가심사했을 때에는 최대한도가 2,000만 원대라 지출계획을 다 짜놓은 상태에서 서류와 심사에 들어갔더니 한도가 바뀐다면 굉장히 난처해지게 되죠.

 

본심사에 들어가면 변동될까?

디지털중고차론

그렇다면 정말로 가심사에서 나온 한도는 심사나 서류를 제출하게 된다면 변동되는 것일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확한 답은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만약 본인이 가조회를 할 때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했다면 심사에 들어간다 해도 대출금리와 한도는 변동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기재했음에도 실제 심사에 들어가게 되면 금리와 한도가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캐피탈의 경우에는 부채정보와 소득정보 등을 따져 한도가 변동될 수 있는데 현재 가조회로 본인이 나온 한도와 금리는 본심사로 진행되면 충분히 변경될 소지가 있어보입니다.

 

변동된다고 해서 무조건 한도가 낮아지고, 금리가 높아지는 것이 아니죠. 본인이 소득이 많고, 부채정보가 적다면 충분히 대출한도는 더 높아지고 금리는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본심사에서 본인에게 맞지않은 금리와 한도가 나온다면 인증중고차 리스를 생각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디지털 중고차론 신용등급

 

만약 현대캐피탈 디지털 중고차론을 통하여 자동차를 구매할 시 신용등급이 하락되는지와 하락된다면 어느정도로 하락되는지 알고싶으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ㅋㅋ

 

이 또한 위처럼 정확한 수치가 있는것이 아니라는 점을 참고하시고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본인이 기존에 신용거래가 없고, 현재 직업이 있다는 가정하에 캐피탈을 통해 하는거니 중저금리에서 중금리 정도일겁니다.

 

등급 컷트라인 점수에 따라서 신용등급 5등급 끝자락 또는 6등급 상위권 정도 나올텐데, 만약 현대캐피탈 디지털 중고차론을 이용하고 연체없이 꾸준히 잘 갚아만 나간다면 신용등급이 떨어지기는 커녕 신용평가 전산반영되어 받기전의 신용점수보다 더 오르게됩니다.

 

다만 우선등급은 2단계 혹은 1단계 하락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대출이 다 똑같으며 위와같이 연체없이 잘 상환해나간다면 신용등급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본인이 신용등급 5등급이라면 은행권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겠지만 만약 은행권에서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면은 당연히 캐피탈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캐피탈 이외에도 은행권이 어렵다면 캐피탈 못지않은 금리와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여러군데 잘 찾아보며 본인에게 유리한곳으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중고차 명의변경 가능?

 

만약 엄마가 현대캐피탈 디지털중고차론을 이용하여 6개우러 전 중고차를 구매했을 경우 딸인 본인의 명의로 자동차 명의이전이 가능한지와 할부도 이전이 가능한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쉽지만 할부가 남아있는 차량이라면 명의이전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할부 승계도 타인에게 승계가 불가능하죠.

 

그렇다면 명의이전이 아예 불가능한 것일까요?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새로이 할부 승인을 내어 그 돈으로 기존할부를 상환하고 명의이전을 하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족간이더라도 개인거래간 할부승인이 잘 떨어지지 않는것이 현실이죠.

 

남자분들이라면 공감하실텐데, "행보관님 이거 절대 안되겠는데요?" "내가 가서 되면 어떡할래" 이러곤 본인이 했을 때 절대 안되던것들이 행보관님 하나로 가능하게 만드는 상황 겪어본 적이 있거나, 들어본 적 있을겁니다.

 

이처럼 안되는 건 없습니다. 편법이긴 하지만 방법은 존재하죠.

 

 

잘 찾아보시면 개인거래간 할부승인이 떨어지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은 치안이 좋다지만 사기가 판치는 나라입니다. 꼭 알아보실 때 실제후기들을 참고하면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36개월은 안될까?

 

36개월 할부로 진행하고 싶어도 선택할 수 있는곳이 없어 네이버, 다음, 구글에 검색을 해보았더니 36개월 ,48개월, 60개월이 가능하다곤 하지만 저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현재 기준 금리 0.7% 할인되는 금리할인형 상품의 경우 36개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다곤 하지만 중도상환시 수수료가 2%발생하게 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길 바라며, 만약 본인이 0.7% 할인되는 금리상품형인데도 36개월 할부가 없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현대캐피탈 디지털 중고차론 후기

 

모바일로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고, 최대한도와 금리 또한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기에 접근성이 좋은 중고차론이라고 생각합니다. 국산차의 경우에는 최고 5,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며, 수입차 즉, 외제차의 경우 최고 7,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전해집니다. 물론 제가 직접 확인해본건 아니지만 검색해보면 쉽게 알 수 있는 내용이기에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대출은 본인 선택으로 결정하는 것이기에 한 번 더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2022.01.14 - [자동차 궁금증] - 차량성능진단 무료시세조회 (중고차 직거래) 지금 확인하기

 

차량성능진단 무료시세조회 (중고차 직거래) 지금 확인하기

차량성능진단 무료시세조회 중고차 직거래 오늘은 차량성능진단과 무료로 중고차 시세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놀러다니는 것을 좋아한다거나, 또래들에 비해 차가 뒤떨어져

shine53.tistory.com

2022.01.17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띠띠빵빵 중고차 네이버 카페 (중고차 직거래장터) 카페 후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