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날씨가 풀리다 보니 이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또는 개강 시즌이다 보니 원룸으로 이사가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사를 가기 전 청소는 생각보다 많이 중요해요. 그래서 대부분 원룸 이사하기 전 청소를 하고 계십니다.

 

만약에 청소를 하지 않고 그냥 입주하는 경우에는 어떤일들이 벌어지는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목차

 

①전 세입자가 청소를 했다는데 안 해도 될까

 

②청소 안 하면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③입주하고 나서 청소하면 되잖아요

 

④원룸이면 혼자서 청소 할만한가요?

 

 

 

원룸-이사전-청소-안하면

 

 

전 세입자가 청소를 했다는데 안 해도 될까

 

사실 이런 상황이 굉장히 많아요. 전 세입자한테 물어보니 청소를 했다고는 하지만 막상 가보면 그렇지 않으실거에요.

 

물론 깨끗할 수 있겠지만 겉보기에만 그럴 수 있으며, 구석구석 잘 보다보면 청소가 미흡한 것을 알 수 있죠.

 

 

괜히 사람들이 원룸으로 이사하기 전에 입주청소를 부르시는 게 아닙니다.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위생상 업체를 부르는거죠.

 

특히 화장실에 있는 환풍구 혹은 배수구, 싱크대 아래 쪽을 잘 보시면 전 세입자가 청소를 안 해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청소 안 하면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그냥 귀찮고, 업체 부르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되는데 청소 안 하면 안되는거에요?"

 

뭐 사실 청소를 의무적으로 해야하는 건 아니에요. 하기 싫으면 안 해도 돼요. 어차피 본인이 살 집이니깐요.

 

하지만 대표적으로 청소 안 하면 발생하는 문제점들이 있죠.

 

  • 바닥에 전 세입자의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묻어 있을 가능성이 있음
  • 벌레들이 안 보이게 숨어있을 가능성이 있음
  • 화장실에 곰팡이 피었을 가능성이 있음
  • 화장실 및 주방에 하수구 냄새가 올라올 수 있음

 

이는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사실 이 말고도 다양한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지금같이 더운 여름철에 이어 장마철의 경우 벌레의 번식 위험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입주하고 나서 청소하면 되잖아요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사를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입주하는 날에 청소까지 할 체력이 없을거에요.

 

이사 당일에는 생각보다 체력 소모가 굉장히 많아요. 아무래도 인터넷도 설치해야 하고, 가구도 배치해야 하다 보니깐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입주를 하기 전 혼자서 청소를 하거나, 입주를 하고 힘들어서 입주청소 업체를 부르시곤 하죠.

 

개인적으로 입주하기 전 청소하는 게 좋은게, 물건들을 다 배치하고 나면 바닥 청소를 하기 애매해집니다.

 

원룸 자체가 작다보니 가구를 다 배치하고 나면 굉장히 좁아서 청소할 부분도 적어지며, 냉장고나 침대 밑에 청소하기도 힘들어져요.

 

원룸이면 혼자서 청소 할만할까요?

 

사실 원룸같은 경우에는 면적이 좁다보니 업체를 부른다기 보다는 집주인이 간단하게 청소를 해주거나, 혼자 청소하기에도 어렵지 않아보여요.

 

원룸으로 계약하시는 분들은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분들이 대다수인데 업체를 이용하면 경제적으로 부담될 수 있죠.

 

아무래도 이사를 하고나면 이곳 저곳 돈이 들어갈 게 많으며, 지출도 줄일겸 힘들어도 혼자 청소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물론 혼자 청소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청소하면서 그냥 업체에 맡길걸 그랬나 생각이 많이 들기는 할겁니다.

 


관련 

 

 

 

 

 

 


 

이외에도 알아보면 좋은 원룸 입주청소에 관한 정보들은 다양하게 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