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 기아자동차 뿐 아니라 차량을 구매하면서 딜러 서비스라는 걸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사실이 딜러 할인 받아봤자 얼마나 받겠어 라며 무시하며 단지 귀찮다는 이유만으로 받지 않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기아자동차 뿐만 아니라 어떤 자동차든 딜러 할인 무시 못 한다는 걸 알고 계셔야 합니다.

기아자동차-딜러할인-썸네일

수입차의 경우 프로모션으로 할인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 프로모션으로 인해 받는 할인이 수십만 원 에서 정말 많게는 천만 원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그런 건 아니라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국산차의 경우 수입차와 같이 큰 폭의 할인은 없으나, 간혹 열리는 이벤트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목차

 

①기아자동차 딜러 할인 얼마나 받을까

 

②보통 차 구매할 때 어떤 서비스 받을까

 

③차량 구매할 때 알아두면 좋은 TIP

 

④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 어떤게 있을까

 

기아자동차 딜러 할인 얼마나 받을까

 

정확한 명칭은 딜러 서비스로 흔히 딜러 할인이라고 불리는데요, 이런 딜러 할인 얼마까지 받을 수 있을까요?

 

물론 차량마다 혹은 대리점, 브랜드마다 다르겠지만 대체적으로 딜러 할인은 차 값의 약 2%에서 많게는 3%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차 값이 3,500만 원 이라는 가정하에 알아보자면 대략 70~100만 원 언저리의 할인을 받아볼 수 있다는 말이죠.

 

사실상 수당에서 떼 주는거다 보니 정확한 정답은 없는데요, 결제 방식에 따라 더 남게 된다면 더 해줄 수 있다 보니 상황에 따라 천차 만별입니다.

 

보통 차 구매할 때 어떤 서비스 받을까

 

 

본인이 구매 하려는 차종 구매한 사람들이 모인 네이버카페 혹은 커뮤니티에서 다른 사람들은 어떤 서비스를 받았는 지 보는 게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블랙박스나 선팅을 많이 해주는 데 가장 좋은 건 그냥 해주는 거 받지말고 회사나 모델명을 요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가격대 낮은걸로 해 줄 가능성이 높고 선팅도 제 기능 못하는 걸 해주는 경우도 있다 하더라고요.

 

추가적으로 차 브랜드에서 나오는 쿠션, 열쇠고리, 여행 가방, 인형 등을 받을 수 있는데, 사실 가장 큰 서비스는 딜러한테 할인 받는거라 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전시차 조회

 

기아 전시차 조회, 얼마정도 할인해줄까

 

차량 구매할 때 알아두면 좋은 TIP

 

처음 차량 구매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행동해야 하고, 어떻게 알아 보아야 하는 지 모를 수 밖에 없습니다.

 

간혹 중고차 가격 싸게 사는 시기가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하락하는 시기도 있다는 걸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

 

딜러에게 서비스 받을 때에는 서비스 내용은 직접 수기로 작성해달라고 부탁하셔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추후 발생하는 분쟁의 소지를 없앨 수 있죠.

 

즉, 블랙박스 브랜드와 등급, 선팅 브랜드와 등급, 내지는 현금 액수 등등을 정확하게 기재해달라고 요구 하셔야 합니다.

 

이 밖에도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이 있습니다.

 

  • 상담 진행 과정에서 연락이 잘 안되는 영업 사원은 과감하게 패스 (구매 후 연락이 힘들 가능성이 농후하다)
  • 계약서 작성 전 써져있는 할인 금액, 색상, 차량 등급, 옵션을 꼼꼼하게 체크하세요.
  • 인수증 싸인하기 전 꼼꼼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아주 사소한 문제는 오차 범위라고 생각하세요)

 

이렇게만 아셔도 차 구매할 때 분명 도움이 되실거에요.

 

자동차 싸게 사는 방법 어떤게 있을까

 

자동차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결국 대리점 돌아 다니면서 견적 받는 수 밖에 없는건가요?

 

국산 자동차는 딜러 할인폭이 별로 크지 않아 큰 차이는 나지 않지만 다나와 같은곳에서 견적 문의하시면 견적 후두둑 올 겁니다.

 

그 중에서 제일 괜찮아 보이는 조건을 제시한 몇 군데 선정하시고 물어보시면 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는 합니다.

 

사실 차 가격은 어딜가나 다 똑같은데 차이가 발생하는 건 서비스 차이 일 뿐입니다.

 

가까운 대리점에서 서비스 어느정도 해줄 수 있는 지, 내가 바라는 서비스가 가능한 지 상의 해보고 계약할 수 있습니다.

 

 

신차 딜러는 발품 파는 게 좋을까

 

대리점 같은 경우에는 발품 파는게 제일 나은 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지역 카페, 해당 자동차 카페, 지인 추천 이 세가지 다 해보았는데요, 지인 추천이 제일 나았습니다.

 

대리점 발품도 생각 안 한건 아니였지만 제 성격상 너무 피곤할 것 같아서 시도 조차 안 해보긴 했지만요.

 

카페에서 딜러 추천해달라고 하시면 딜러들이 본인이 해줄 수 있는 서비스품목 알려주며 연락올 때도 있으며, 직접 예약한 사람들이 본인이 이용한 딜러 추천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