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피스텔로 이사가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오피스텔로 이사갈 때 생각보다 신경을 쓰셔야 하는 부분이 바로 엘리베이터입니다. 이사하는 과정에서 엘리베이터를 많이 사용해야 하다 보니 다른 입주민들에게 피해가 가기에 사용료를 내야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오피스텔 이사 엘리베이터 사용료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①엘리베이터 사용료는 얼마정도 하나요?

 

②그냥 사용료 안 내고 이용하면 안되나요?

 

③엘리베이터 예약은 안 하면 생기는 일

 

오피스텔-이사-엘리베이터-사용료-썸네일

 

 

엘리베이터 사용료는 얼마정도 하나요?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게 엘리베이터 사용료죠? 죄송하지만 정확하게 답변은 드릴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오피스텔 건물마다 다르고 관리인마다 요구하는 금액이 다르다 보니 정확하게 알려드릴수는 없는데요.

 

여러분들이 원하는 답변은 이게 아니라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균적인 비용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대략 7만원 가량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참고로 이사업체에서 엘리베이터 사용료까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알아보실 때 이사업체 계약서에 사용료가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냥 사용료 안 내고 이용하면 안되나요?

 

"경비아저씨도 잘 없는것같던데 그냥 사용료 안 내고 이용하면 안되는거에요?"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한 적 있는데요.

 

실제 경험담을 말해드리자면 이사할 때 사전에 고지 안하고 엘리베이터를 사용했다가 걸려서 사용료 2배를 받았다고 합니다.

 

엘리베이터 사용료는 단순 돈 문제가 아니라 통제수단으로, 특히나 오피스텔의 규모가 클수록 통제가 더욱 엄격하다고하네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사전에 고지없이 무단으로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면 경고 및 짐 반출이나 벌금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예약을 안 하면 생기는 일

 

만약 오피스텔로 이사를 하는데 예약을 안 하면 같은 날 이사를 하는 세대가 겹치는 경우에 서로 엘리베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죠.

 

또한 일부 오피스텔의 경우 엘리베이터 예약이 안 되면 짐 자체를 반입하지 못하게 막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피스텔의 관리가 깐깐한 곳일수록 사전에 고지를 하지 않으면 이삿짐 자체가 차단이 될 수 있다는 말인데요.

 

이 말고도 예약 없이 엘리베이터를 무단으로 사용할 시 보호패드같이 보호 장비들이 설치가 되지 않아서 손상 책임 발생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엘리베이터에 흠집이나 스크래치가 나면 이삿짐 업체나 입주자가 책임을 져야하죠.

 


관련 글

 

 

 

 

 

 


 

이외에도 알아보면 좋은 이사와 관련 된 정보들이 다양하게 있어 알아보면 도움이 될 거에요.

+ Recent posts